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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자료실

연구자료, 세미나자료, 연차보고서, 해외출장보고서 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과거와 현재를 조사·분석·연구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자료문의
총 611건
정렬 목록수
  • 본 자료는 2019.5.20.-2019.05.25.동안 서울(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및 전국 문화기반시설에서 진행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국제 심포지엄 프로그램북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제 심포지엄에서는 영유아와 어린이를 둘러싼 질문과 고민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2019년 5월 22일(수)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남인우(극단 북새통 예술감독)의 진행으로 '국제심포지엄 Ⅰ 처음의 시간: 아주 어린 사람들에 대하여'가 개최되었다. 국제심포지엄 Ⅰ은 카네기홀 자장가 프로젝트 <엄마의 작은 노래> 특별공연과 오은영, 최영애, 로베르토 프라베티, 아쿠아 코야테-테이트, 마이크 더튼의 강연, 발제 등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5월 23일(목)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멀티프로젝트홀에서 김종길(경기도미술관 수석 큐레이터)의 진행으로 '국제심포지엄 Ⅱ 끝없는 시작: 예술로 만나는 탐구자들의 이야기'가 개최되었다. 국제심포지엄 Ⅱ 는 루시 힐, 예 슈팡, 캣 박스, 황지영의 발제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북은 각 심포지엄 프로그램 진행표와 프로그램 내용, 강연자 소개 및 강연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다운로드 수 0
  • 2019년 6월 11일(화) 10:00~17:00 동안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와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진행된 '2019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 문화기반시설의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결과자료집이다.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은 2012년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서 합의된 '상하이 액션플랜'에 따라 2013년부터 3국 순회로 개최하고 있다. 3국 문화예술교육 분야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국가별 정책, 연구와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 7회를 맞은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은 생애 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라는 정책 목표에 맞춰 어린이/영유아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제주 해비치아트페스티벌과 협력 운영하여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문화기반시설에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교육 사례와 방법을 공유하고 다양한 공간에서 유아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였다. 포럼은 총 3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 문화예술교육 체험 워크숍 '수집된 물질들'도 함께 진행되었다. 발제에는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정책, 세션1' 에서는 위춘청, 오구라 노부히로, 최종철이 맡았고 '문화기반시설의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사례, 세션2'는 예정원, 멍샤오쉐가 맡았다. '예술가가 어린이를 만나는 태도와 방법, 세션3'은 혼고 히로시, 나카니시 마유, 김준이 발제를 맡았다.  결과자료집은 포럼 행사의 개요, 일정, 세션 발제 자료, 현장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발제 자료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로 작성되어 있다.
    주제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포럼 발제자 지역 제주 다운로드 수 37
  • 2019년 7월 30일(화) 15:00~18:00 동안 서울 삼청동 블루웍스에서 진행된 2019 문화예술교육 콜로퀴엄 2차 '삶의 시간의 회복을 위한 주52시간' 의 자료집이다. 2019 문화예술교육 콜로퀴엄은 총 네 차례에 걸쳐 문화예술교육 이슈 리포트와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콜로퀴엄을 개최하여 공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정부차원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WLB : Work-Life Balance)을 위한 주52시간 제도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은 일 중심 문화가 우리 사회에 자리 잡고 있다. 노동시간이 줄고 여가시간이 늘어나는 이 때, 소비 중심 여가활동이 아닌 삶의 시간을 회복하는 여가는 무엇인지, 삶의 시간을 회복하는 문화예술교육은 무엇인지, 문화예술교육이 갖는 가치가 개인과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을지 문화예술교육 관점에서 이야기 하였다. 이번 콜로퀴엄에서는 이론과 정책, 그리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의 발표와 더불어 콜로퀴엄에 참여자와 함께하는 모둠별 토론 시간을 진행함으로써 참여자가 소주제에 대해 직접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관련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는 기회를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좌장은 정연희 공주대 미술교육과 외래교수가 맡았으며 세션 1 이슈발제에는 가톨릭대 철학과 교수 신승환과 꾸물꾸물문화학교 교장 윤종필이 발제를 맡았고, 세션 2 모둠토론에는 콜로퀴엄 참여자 전체가 모둠별로 주제에 대해 토론하였다.
    주제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28
  • 본 연구는 17개 지역문화예술교육계획의 분석을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수요, 우선순위, 정책 트랜드를 도출하여 정책방향을 제안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보고서는 기초 요건 분석, 기본 현황 분석, 심층 비교 분석, 쟁점 종합 분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 요건 분석에서는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및 '문화예술교육지원법'의 연계성을 검토하였다. 그리고 기본 현황 분석 및 심층 비교 분석에서는 지역별 계획의 전반적인 경향 또는 차별점에 대해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쟁점 종합 분석에서는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이슈 맵과 시사점을 제안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정종은, 전민정, (공동연구자)최지원, 하유준이 참여하였다.
    주제 정책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정종은, 전민정 외 2인 다운로드 수 48
  • 2019년 5월 17일(금)~5월 25일(토) 동안 2019 기관 인사.교육 관련 해외 동향조사를 위해 추진된 미국 국외출장 결과보고서이다. 미국 워싱턴 D.C, 알렉산드리아, 뉴욕에서 '2019 인재개발 컨퍼런스' 참석과 미국 공공행정 인력양성 기관 및 예술행정 기관 방문을 통한 인사, 교육 관련 의견 청취하였다. 결과보고에는 출장일정, 컨퍼런스 참석 내용, 주요시설 및 부스 방문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다.
    주제 해외출장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1
  • 2019년 5월 28일(화) 15:00~17:00 동안 서울 포레스트 구구에서 진행된 '2019 문화예술교육 콜로퀴엄 '이제는 성인(5060) 문화예술교육이다!' 의 자료집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19년에 총 네 차례에 걸쳐 문화예술교육 이슈 리포트와 연계한 문화예술교육 콜로퀴엄을 개최, 사회 주요 이슈를 문화예술교육의 관점에서 생각해보는 공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올해 주제는 ‘성인(5060) 문화예술교육 ‘주 52시간 근무와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교육 공간’ ‘문화예술교육의 효과’ 입니다. 문화예술교육 핵심 의제(core agenda)로 도출된 주제를 중심으로 전문가와 함께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심층적으로 모색하고, 우리 삶에 스며드는 문화예술교육 실현을 위한 길을 다 함께 찾아가 보자 한다. 그 중 이번 첫 번째 콜로퀴엄은 5060 세대의 문화예술 욕구에 비해 정책적 지원이 미약하다는 문제의식으로 시작해 그 세대에게 왜 문화예술교육이 필요하며, 효과는 어떠했는지 등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고 함께 토론하는 자리이다. 이번 콜로퀴엄은 사전등록, 개회, 세션1 발표, 세션 2 지정 토론, 세션 3 종합 토론,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고 자료집에는 발제 자료들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좌장은 백선혜가 맡았으며 세션 1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R&D팀장 임선영이 발제를 맡았고 세션 2 지정토론에는 양은아, 백현주, 박소연, 고영직이 참여하였다.
    주제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15
  • 2018년 한 해동안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현황, 수행사업 등을 정리하여 발간한 기관 연차보고서이다. 2018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기관 중장기 전략계획(2018-2022)를 수립하였으며 지역 중심 문화예술교육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17개 시⋅도 지역센터 간 단계별 지역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관기관 정례 협의체를 구성하여 협력사업 추진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고민한 한 해였다. 연차보고서는 기관 소개, 2018년 리뷰, 기관 현황, 사업, 재무 현황, 언론 보도 현황 내용으로 정리되어 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04
  • 2019년 5월 22일(수) 14:00-18:00에 인천공연예술연습공간에서 진행된 '인천 평생교육x문화예술교육 포럼 '전환의 시간, 미래를 위한 교육'의 자료집이다. 이번 포럼은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행사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포럼의 주제는 생애전환, 평생교육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포럼에는 조한혜정, 백현주, 김태희가 발표를 맡았으며 토론에 최정학, 윤진현이 참여하였다.   
    주제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24
  •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8년 1년동안 수행한 사업 운영 결과를 정리하여 발간한 '2018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자료집'이다. 2018년 주요 사업을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인천시민문화대학,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로 나누어 정리하였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38
  • 2019. 3. 12.(화) ~ 19.(화), 총 6박 8일동안 미국 시애틀에서 진행된 '2019년 아르떼 아카데미 해외전문가 연계 TAT Lab 국외연수 추진결과' 보고서 이다. 이번 연수는 국내 문화예술교육 현장 활동가 대상, 해외전문가의 우수 프로그램 참여 기회제공을 통한 개인별 역량 강화 및 현장에서의 양질의 교육 실현과 해외 우수 문화예술교육 단체와의 연계 연수를 통해 향후 콘텐츠 재생산 및 프로그램 모델 개발 기반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참여자는 (예술강사) 이윤미, 문은아, 이은희, 한지혜 강사, (외부전문가) 서울교육대학교 김병주 교수, 김은선 통역사, (교육진흥원) 교육연수센터 민빛나래 주임 총 7명이 참여하였다. 출장에서는 TAT Lab 연수 참여, 국외 관계자 회의, 문화예술교육 수업 현장 참관 등으로 진행되었다. 출장보고서에는 출장 일정, 연수내용, 추진성과, 관련사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해외출장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역 국외 다운로드 수 23
  • 2018.12.11.~2018.12.14동안 중국 하얼빈에서 진행된 '2018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 참가를 위한 국외출장의 결과보고서'이다. 이번 포럼은 2018년 12월 12일(수) 9:00~15:45에 중국 하얼빈 음악학원에서 '음악교육과 도시문화발전'이라는 주제로 추진되었다. 한중일 3국 문화예술교육 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 예술가, 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음악교육과 도시문화발전 을 주제로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정책 현장전문가 총 인 발제 및 토론을 진행하였다. 보고서에는 추진개요, 일정, 행사내용, 연계행사 프로그램 참가, 현지 문화기반시설 방문 등에 내용이 정리되어 있다.
    주제 해외출장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역 국외 다운로드 수 13
  • 2018 민속 문화재 관련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디지털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우리의 색-형형색색, 색속에 담긴 우리의 마음' android ver. 실행 매뉴얼이다. 이번 사업은 기 개발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주제와 내용에 적합한 디지털 매체 개발 및 구현하고 디자인, 시범 운영, 테스트하는 과업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에는 (개발)이종원, 한경진, (디자인/운영)김혜란이 참여하였다. '우리의 색-형형색색, 색속에 담긴 우리의 마음' 프로그램은 학교, 문화기반시설 등 현장에서 한국의 색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우리의 색을 기반으로 한 민속 문화재 관련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 증가 및 IT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내용에 적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효율적이고 창의적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보조적인 역할 수행하는 것이다. ‘한국의 색’을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해 오방정색, 상극간색, 상생간색의 15색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일상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예술과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로 빅데이터 수집 및 결과 제공, 빛의 혼합과 한국의 색,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창작활동, 커넥티드 스마트 교육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는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에서 '우리의 색' 다운로드 / (IOS) 앱스토어에서 '우리의 색' 다운로드하여 앱을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Ch1. ‘오방정색, 새롭게 보는 우리색’은 한국 전통 색을 이해하고, 혼합, 배색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체험 할 수 있다. Ch2. ‘알록달록, 춤추는 조각들’에서는 오방정색을 활용한 장명루(단오 때 건강을 기원하며 만들던 팔찌)의 의미를 이해하고 간접적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Ch3. ‘산해진미, 색으로 보는 내 몸’은 오방정색과 신체 장기와의 상징성을 이용해 실생활에서 먹는 음식 사진을 오방정색으로 변환하여 자주 접하는 음식을 한국의 색으로써 알아볼 수 있으며 나의 건강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발견할 수 있다. Ch4. ‘장식병풍, 나만의 특별한 보물’은 전통 민화 속 다양한 문양을 활용하여 나만의 특별한 장식병풍을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다.   <arte라이브러리> 연구자료실 「2018 민속 문화재 관련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보고서」를 참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콘텐츠개발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 티앤엘 미디어 다운로드 수 24
  • 2018 민속 문화재 관련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디지털 콘텐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우리의 색-형형색색, 색속에 담긴 우리의 마음' ios ver. 실행 매뉴얼이다. 이번 사업은 기 개발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주제와 내용에 적합한 디지털 매체 개발 및 구현하고 디자인, 시범 운영, 테스트하는 과업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에는 (개발)이종원, 한경진, (디자인/운영)김혜란이 참여하였다. '우리의 색-형형색색, 색속에 담긴 우리의 마음' 프로그램은 학교, 문화기반시설 등 현장에서 한국의 색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우리의 색을 기반으로 한 민속 문화재 관련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 증가 및 IT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내용에 적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효율적이고 창의적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보조적인 역할 수행하는 것이다. ‘한국의 색’을 주제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해 오방정색, 상극간색, 상생간색의 15색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일상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예술과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로 빅데이터 수집 및 결과 제공, 빛의 혼합과 한국의 색,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창작활동, 커넥티드 스마트 교육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는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에서 '우리의 색' 다운로드 / (IOS) 앱스토어에서 '우리의 색' 다운로드하여 앱을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Ch1. ‘오방정색, 새롭게 보는 우리색’은 한국 전통 색을 이해하고, 혼합, 배색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체험 할 수 있다. Ch2. ‘알록달록, 춤추는 조각들’에서는 오방정색을 활용한 장명루(단오 때 건강을 기원하며 만들던 팔찌)의 의미를 이해하고 간접적으로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Ch3. ‘산해진미, 색으로 보는 내 몸’은 오방정색과 신체 장기와의 상징성을 이용해 실생활에서 먹는 음식 사진을 오방정색으로 변환하여 자주 접하는 음식을 한국의 색으로써 알아볼 수 있으며 나의 건강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발견할 수 있다. Ch4. ‘장식병풍, 나만의 특별한 보물’은 전통 민화 속 다양한 문양을 활용하여 나만의 특별한 장식병풍을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다.   <arte라이브러리> 연구자료실 「2018 민속 문화재 관련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보고서」를 참고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콘텐츠개발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세종대학교 산학협력단, 티앤엘 미디어 다운로드 수 15
  • 일차적으로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에서 교사-예술강사 간의 협력수업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권장하고 있으나, 양자 간 협력수업에 관한 이해에 차이가 있고 합의가 부재하여 원활히 추진되지 않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본 연구는 출발하였다. 이에 선행 연구 자료 분석을 통해 협력수업의 실행을 위한 교사 및 예술강사 간의 협력 과정과 역할 분담을 상세화한 가이드를 마련하는 것과 동시에 거시적으로 교사와 예술강사 간의 협력에 대한 담론 형성을 위한 기초를 제공하는 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는 크게 협력수업 운영 현황 조사 분석과 협력 수업 실행 가이드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콘텐츠개발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다운로드 수 65
  • 2019년 1월 3일~1월 17일 총 12회 동안 진행된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권역별 지역 릴레이 간담회 결과보고서이다. 기초 단위 추진체계 구축 관련 정책 담론 형성을 통한 현장 관계자의 의견수렴 및 향후 후속 연구 토대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간담회 운영 진행에는 (총괄책임자)강승진, (공동기획자)안태호, 최지만, (진행보조원)신세연이 참여하였다. 간담회는 지역 인구 구성, 문화자원 분포, 현재 활동상 등을 고려하여 대상지를 선정하고 이에 따라 지역별 10명 내외로 전문가 사전회의에서 참석자 리스트를 작성하여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기초(생활권)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역 릴레이 간담회'에 대한 사전질문과 주제에 대한 의견 수렴 및 개진을 수행하였다. 사전질문 구성은 지역별 문화예술교육 현황 및 현상에 대한 파악과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활동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사전질문을 2가지 유형으로 구성하여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상을 잡고자 하였다.
    주제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강승진 외 3인 다운로드 수 52
  • 본 연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라는 맥락에서 미래의 문화예술교육 방향을 새롭게 모색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예술교육 전문성 심화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보면, 우선 새롭게 떠오르는 핵심 기술의 개념을 파악하고, 이러한 기술이 우리 사회와 문화, 특히 예술 창작과 교육에 미치게 될 영향력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문해력 (literacy)을 강화한다. 나아가 그 내용을 반영한 시범 교육과정을 구성한 후, 이를 실제 현장에 적용한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이고 완성도 높은 문화예술교육 매개자(교사/강사) 대상 신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여운승, (공동연구자)이준, (연구보조원)이로운, 이우정, 홍미나가 참여하였다.
    주제 콘텐츠개발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 여운승 외 4인 다운로드 수 86
  •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8년 1년간 추진한 사업을 정리하여 발간한 '2018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집'이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제주 다운로드 수 52
  •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한 <경기도 지역연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보고서입니다.    해당 자료는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정책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 (주)메타기획컨설팅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0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교육 중장기 종합계획 발표(2018.1)에 따라 법령(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의거하여 수립한 경기 문화예술교육 기본계획(2018~2022)입니다.     해당 자료는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정책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 경기연구원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0
  • 2018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자료집입니다.   해당 자료는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