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위해 로그인 후 약 3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현재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완성 끄기
창작자/만든이의 아이디어와 독창성을 지니고 있는 자료이므로 저작물의 저작권 보호를 지켜주세요.
자료를 이용하실 경우, 페이지 하단에 있는 공공누리 유형을 확인하시고 기관명, 저작권,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입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필수 입력사항
해당 게시물(메뉴)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
이 페이지의 구성
2018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 오픈랩 유아 분야 콘텐츠 : 내가 만드는 골판지 놀이터 '상상의 조각' 연구보고서
내가 만드는 골판지 놀이터 “상상의 조각”은 다른 분야와 예술의 교차점에서 발생하는 유아의 사고를 이끌어 창의성과 독창성을 향상시키며, 팀을 이뤄 예술을 경험하여 협동심, 또래유능감 등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증진하고자 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미술 교육이 아닌, 교실을 나온 통합예술교육을 실행함으로써 유아가 교차적 사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창의성을 기르도록 개발되었다.
연구에는 이은숙, 김윤혜, 신희원, 김현주가 참여하였다.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73. 연구의 한계점 10
Ⅱ. 이론적 배경1. 유아놀이터 172. 재료 중심 예술활동 193. 창의적인 놀이예술의 효과 24
Ⅲ. 프로그램의 개발1. 개발 설명과 초안 설계 272. 프로그램 실행에 대한 설명과 평가 31
Ⅳ. 결론1. 최종 프로그램 구성 412. 추후 발전방향 44
Ⅴ. 부록워크숍 자료 47참고문헌 및 자료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