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아르떼 PICK
  • 영상PICK

영상PICK

EBS, YTN 등 주요 방송사 협력 영상을 중심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탐색하고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과 다양한 효과를 재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추천하여 드립니다.
총 163건
  • 2:4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 리뷰] -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콜로퀴움 1차 - ㅇ 일시 : 2021. 9. 30. (목) 14:00~17:00 ㅇ 주제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표현기반 프로그램과 기획, 개발 ㅇ 참여자 모더레이터 / 백령(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연구소 연구위원) 장르별 주제 발제자 / 이욱상(오픈스페이스 배 교육팀장), 서지혜 (인컬쳐컨설팅 대표), 제환정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교수) ㅇ 세부내용 # 1 시각예술 프로그램 리뷰 예술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질문을 던지다 / 이욱상 (오픈스페이스 배 교육팀장) # 2 음악예술 프로그램 리뷰 예술, 음악이 모두의 것이 되기 위해서는 / 서지혜 (인컬쳐컨설팅 대표) # 3 무용예술 프로그램 리뷰 민주주의를 춤추고 자신을 이야기하다 / 제환정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교수) # 종합토론 꿈다락 10년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변화와 지속가능성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11-26 조회수 29
  • 2:07:47
    2021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 북콘서트 Ⅱ “생애전환 현장의 다양한 활동 사례와 의미” * 일시: 2021. 07. 16.(금), 14:00~15:30 북 콘서트는 다양한 현장에서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해온 전문가들(11인)이 공동으로 저술한 서적 ‘생애.전환.학교’를 바탕으로 하며, 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었다. 7월 16일(금)에는 “생애전환 문화예술 현장의 다양한 활동 사례와 의미”를 주제로 구민정 서울시 50+인생학교 부학장, 정성원 전 수원시평생학습관 관장, 안태호 한국문화정책연구소 이사가 여러 구체적 활동 사례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7-21 조회수 76
  • 2:18:20
    '중심의 전환, 기초·생활권의 문화예술교육은 어디쯤 와있는가?' 2021.7.14. 14:00~15:30 / 유튜브 라이브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른 포럼 시리즈] 지역이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교육 포럼의 2일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발제1)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의 현황과 필요성 / 백령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문화예술경영연구소 연구위원 (발제2) 기초 단위 거점의 목표와 기대 역할(정책적 측면) /백현주 독립 교육기획자 (사례발제1) 현장에서의 기초 거점 필요성 제기와 형성의 과정(현장 관점) / 강정지 춘천문화재단 문화정책팀 팀장 (사례발제2) 현장에서의 기초 거점 필요성 제기와 형성의 과정(현장 관점) / 임현수 지리산씨협동조합 대표 질의응답 공유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7-16 조회수 64
  • 3:05:50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른 포럼 시리즈] 지역이 만들어 가는 문화예술교육 포럼/ 2021.07.13.(화) 14:00~16:30 ① '문화예술교육 지역화, 무엇이 바뀌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7월에는'지역의 주체적 문화예술교육이 가능하기 위한 주요 요소'를 조망하고, 향후 과제에 대한 총괄적인 논의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00:25:42 (기조발제) 문화예술교육의 지역으로의 중심 이동 / 손경년 前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이사 00:46:22 (발제1) 지역화 이후 지자체의 역할과 권한 / 장세길 전북연구원 사회문화연구부 연구위원 01:11:15 (발제2) 지역 내 협력구조의 다양성과 중요성 / 안태호 한국문화정책연구소 이사 01:33:05 (발제3) 광역센터 역할의 전환 및 중앙 단위 역할의 변화 요구 / 김자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시민교육본부 본부장 01:57:00 (종합토론) 지역협력위원회 위원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7-14 조회수 97
  • 1:57:17
    [생애.전환.학교] 북 콘서트 “생애전환의 필요성과 문화예술 철학적 방향” * 일시: 2021. 07. 09.(금), 14:00~15:30 북 콘서트는 다양한 현장에서 ‘생애전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개발·운영해온 전문가들(11인)이 공동으로 저술한 서적 ‘생애.전환.학교’를 바탕으로 하며, 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되었다. 7월 9일(금)에는 “신중년 세대를 위한 생애전환의 필요성과 문화예술의 철학적 방향”을 주제로 진행하며 고영직 문학평론가, 정원철 전 추계예대 교수, 백현주 전 수원시평생학습관 기획실장, 현혜연 중부대 교수가 함께한다.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7-14 조회수 45
  • 2:57:20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선포 10주년, ‘서울 어젠다: 예술교육 발전목표’ 발의 11주년을 맞아, 한국을 넘어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사례와 행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환경 속에서 예술교육의 가능성과 가치 발견을 통해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그 가치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번 2021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에는 특별히 사전행사를 포함해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제4회 유네스코 유니트윈 국제 학술대회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각 국의 다양한 학자, 예술교육가, 현장전문가들이 모여 연구를 발표하고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과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2021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arteweek.kr/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5-25 조회수 29
  • 2:58:40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예술의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4월 28일(수) 오후 2시, ‘제1회 예술의 가치 토론회(포럼): 코로나 이후 시대, 예술을 통한 마음치유’를 진행하고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였다. 2021 예술의 가치 토론회(포럼)은 올해 4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예술의 가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제1차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 대유행을 겪으며,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왜 마음치유가 필요한지 알아보고 문화예술이 현대인의 마음치유에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선행연구와 사례를 탐색한다. 나아가 예술을 통한 마음치유가 우리 사회에 어떠한 가치를 제공하는지를 알아보고, 마음치유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도 살펴본다. ##토론 주제 1.위기상황에서의 예술의 역할(김선희-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교수) 2.2021 예술의 가치 포럼-포현과 치유에서 공유와 연대로(김태은-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조교수) 3.서울을 예술로 치유하는 "예술로 힐링"(서동진-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치유허브 매니져) 4.포스트코로나 시대, 예술을 통한 마음 치유 확대를 위해 필요한 현장 지원(김창환-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 단장) 5.예술을 통한 마음치유는 우리 사회에 어떠한 가치를 제공할 것인가(김인설-가톨릭대학교 공연예술문화학과 교수)
    제작년도 2021 저작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록일 2021-04-29 조회수 159
  • 7:25
    "예술교육은 우리에게 인생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경로와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지역사회 안에서 교육의 의미를 강조하며, 프로젝트를 통해 여러 나라의 아이들과 교사들에게 예술교육의 가치를 알리는 티칭 아티스트 케이티 도슨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예술이란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며 예술을 한다는 것은 질문하고, 참여하고, 연구하고, 실험하면서 성장하고 발견해내는 것이라고 말합니다.교육 프로그램 속에 학생들 스스로의 경험을 녹여 창의성과 협력을 배우도록 이끌고 교사들이 실력을 키워, 교육의 혁신을 이루도록 돕습니다. 팬데믹을 겪고 있는 지금, 예술가들은 가장 희망을 주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하고 우리는 어떻게 해서든지 완전히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낼 것이라는 케이티 도슨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4-16 조회수 109
  • 2:57:50
    2021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오픈 토크 근데 왜 만나려고 했더라? https://youtu.be/ 우리는 비대면인 상황에서도 무엇을 놓치지 않으려 했을까요?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고서라도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그 필요와 욕구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문화예술교육 안에서 왜 만나려고 했을까요?” “서로 무엇을 교감하거나 경험할 때 ‘만난다’고 느낄 수 있었던 걸까요?” 우리는 이에 대해 고민이나 성찰에 대해 서로 충분히 얘기를 나눠보지 못한 상태에서 코로나19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문화예술교육이라는 이름 속, 사람과 사람 사이에 비어있던 부분에 대한 질문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이전처럼 여전히 급하게 시간이 흘러갔고, 질문하면서 동시에 답도 찾아야 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문화예술교육에 대해서 무엇을 질문할 것인지 각자의 관점을 살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또 다른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함이 아니라 문화예술교육에 대해 미뤄왔던 질문을 마주하기 위함입니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는 각기 다른 관심사를 가진 예술가들이 모여 비대면 상황에서 예술교육의 난제와 그 가능성을 모색하는 2020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아트프리즘’을 운영하였습니다. 오픈 토크에서는 그 과정에서 예술가들이 ‘놓치지 않으려고 했던 것’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프로젝트 ‘아트프리즘’ 아카이브 채널 바로가기(링크클릭) : https://c11.kr/mdjv​ 아카이브 채널을 참조하시면 행사 참여시 보다 폭 넓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크롬 접속 권장
    제작년도 2021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4-14 조회수 44
  • 5:16
    "예술가는 항상 살아있어야 한다. 나의 행위에 만족해서 안주한다면 발전할 수 없다. "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사용자가 가구를 사용하는 중에도 디자이너와의 간접적인 대화를 통해 사물에 대한 사고가 깊어지는 계기를 마련한다고 생각하는 아트퍼니처 디자이너 최병훈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기능을 넘어 감성적으로 만족감을 주는,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이며 미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축적하면 언젠가는 그 감성과 경험이 나의 조형세계를 이루어 표현할 수 있게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예술 행위의 시작과 끝인 '정체성'을 스스로 찾아가는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무한한 변화 가능성을 지닌 자신만의 세계를 토대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최병훈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4-08 조회수 41
  • 6:41
    "예술가는 항상 살아있어야 한다. 나의 행위에 만족해서 안주한다면 발전할 수 없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사용자가 가구를 사용하는 중에도 디자이너와의 간접적인 대화를 통해 사물에 대한 사고가 깊어지는 계기를 마련한다고 생각하는 아트퍼니처 디자이너 최병훈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기능을 넘어 감성적으로 만족감을 주는,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이며 미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축적하면 언젠가는 그 감성과 경험이 나의 조형세계를 이루어 표현할 수 있게 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예술 행위의 시작과 끝인 '정체성'을 스스로 찾아가는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무한한 변화 가능성을 지닌 자신만의 세계를 토대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최병훈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4-08 조회수 31
  • 4:55
    "서로의 몸이, 서로의 삶이 영감이다." "그동안 당신이 생각했던 것들이 얼마나 수많은 차별적 구조에 가로막혀 있었는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예술을 통해 삶 속에서 마주한 문제에 함께하도록 초대하는 것이 예술교육이라는 연극 연출가 이진희가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장애인 연극을 기획하고 연출하며 내가 장애에 대해서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 사회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와 어떤 모습으로 '관계 맺고' 있는지 솔직하게 드러내고 치열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예술교육의 매력이라고 말합니다. 예술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영향을 미치고자 티칭이 아닌 관계 맺기를 통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이진희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4-01 조회수 32
  • 6:03
    "서로의 몸이, 서로의 삶이 영감이다." "그동안 당신이 생각했던 것들이 얼마나 수많은 차별적 구조에 가로막혀 있었는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예술을 통해 삶 속에서 마주한 문제에 함께하도록 초대하는 것이 예술교육이라는 연극 연출가 이진희가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장애인 연극을 기획하고 연출하며 내가 장애에 대해서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 사회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와 어떤 모습으로 '관계 맺고' 있는지 솔직하게 드러내고 치열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예술교육의 매력이라고 말합니다. 예술로 세상을 변화시키고, 영향을 미치고자 티칭이 아닌 관계 맺기를 통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이진희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4-01 조회수 16
  • 4:32
    "그림은 나에게, 나의 상상을 종이에 고정시켜서 너에게 보여주는 것."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그림의 힘이 이끄는 이야기를 책이라는 그릇에 담고, 짓고, 노는 그림책 작가 이수지가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 / ‘ ’] 입니다. 그림을 보는 사람이 모든 것을 자기 마음 안에서 재구성해야만 읽어낼 수 있는 입체적인 면이 그림책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며 '경계 3부작'을 통해 책 속에 존재하는 제본선을 현실과 환상의 세계를 경계로 표현해내고 아이들만이 그릴 수 있는 '자유로운 선' 을 발견합니다. 그림책을 보며 순수한 즐거움을 느끼는 어린 예술가들에게 해방감을 선물하는 일, 아이들의 마음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 이수지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24 조회수 17
  • 8:10
    "그림은 나에게, 나의 상상을 종이에 고정시켜서 너에게 보여주는 것."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그림의 힘이 이끄는 이야기를 책이라는 그릇에 담고, 짓고, 노는 그림책 작가 이수지가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 / ‘ ’] 입니다. 그림을 보는 사람이 모든 것을 자기 마음 안에서 재구성해야만 읽어낼 수 있는 입체적인 면이 그림책의 매력이라고 생각하며 '경계 3부작'을 통해 책 속에 존재하는 제본선을 현실과 환상의 세계를 경계로 표현해내고 아이들만이 그릴 수 있는 '자유로운 선' 을 발견합니다. 그림책을 보며 순수한 즐거움을 느끼는 어린 예술가들에게 해방감을 선물하는 일, 아이들의 마음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는 이수지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24 조회수 11
  • 5:45
    "연극이라는 장르가, 한 사람의 일상을 살아가는 활력을 생산해 낼 수 있구나."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예술의 힘은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자신감을 더해 주는 데 있다는 연출가 김태현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4.16 '가족극단 노란리본'의 연출가이자 '늘풂학교'의 연극 선생님으로서, 유가족들이 배우가 되어 못다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늘풂학교에서 다시 학생들을 만나고 가르칠 수 있도록 세월호 참사 이후 잃어버렸던 활기찬 일상을 회복하게끔 돕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이 가진 치유의 기능을 실행하여, 비극을 견뎌내는 수많은 이들의 상처를 보듬고자 하는 김태현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18 조회수 10
  • 5:43
    "연극이라는 장르가, 한 사람의 일상을 살아가는 활력을 생산해 낼 수 있구나."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예술의 힘은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주고, 자신감을 더해 주는 데 있다는 연출가 김태현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4.16 '가족극단 노란리본'의 연출가이자 '늘풂학교'의 연극 선생님으로서, 유가족들이 배우가 되어 못다한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늘풂학교에서 다시 학생들을 만나고 가르칠 수 있도록 세월호 참사 이후 잃어버렸던 활기찬 일상을 회복하게끔 돕습니다. 문화예술교육이 가진 치유의 기능을 실행하여, 비극을 견뎌내는 수많은 이들의 상처를 보듬고자 하는 김태현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18 조회수 11
  • 7:19
    "저는 인간 대 인간이 하나라고 생각하거든요." "선생님이라는 틀을 좀 벗어야죠. 같이 배를 탔다, 학생들과."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음악은 그 사람을 닮았고, 삶을 이야기하는 일기라는 대중문화예술가 김태원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누군가를 가르치기보다는 그가 스스로 자신을 바라보게끔 유도하는 것, 선생님과 학생 사이 경계를 지우고 같이, 같은 입장에서 뭔가 다른 것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모두 다른 우리 가운데 '나와 같음'을 발견하고 음악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김태원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더 자세한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11 조회수 34
  • 6:34
    "저는 인간 대 인간이 하나라고 생각하거든요." "선생님이라는 틀을 좀 벗어야죠. 같이 배를 탔다, 학생들과."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7인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담은 'VOICE 시리즈', 음악은 그 사람을 닮았고, 삶을 이야기하는 일기라는 대중문화예술가 김태원이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누군가를 가르치기보다는 그가 스스로 자신을 바라보게끔 유도하는 것, 선생님과 학생 사이 경계를 지우고 같이, 같은 입장에서 뭔가 다른 것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모두 다른 우리 가운데 '나와 같음'을 발견하고 음악으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김태원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11 조회수 28
  • 10:29
    교육자로서뿐 아니라 예술가로서 학생들의 하루에 녹아들고 싶다는 미술가 김인규가 선택한 문화예술교육의 기호는 [?] 입니다. 보기만 해도 답답해지는 계단, 음식을 먹고 버린 쓰레기, 찢어진 방충망과 같이 무의미해 보이는 일상의 조각에서도 예술교육을 생각하며 관찰과 탐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하나의 역할, 정해진 답에 갇히지 않고 그때그때 학생들과 소통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추구하는 김인규 님이 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더 자세한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VOICE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R&D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VOICE : 7개의 기호들' 온라인 VR 전시 바로가기 : voice.ventavr.com
    제작년도 2021 저작권 EBS 등록일 2021-03-11 조회수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