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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어린이·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학교 밖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추진되었다.   본 연구는 부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 운영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수업 참관, 설문조사(참여자 만족도, 수행단체 만족도)를 실행하였으며, 자료 안에는 연구의 방법과 그 내용, 활동 사진, 결과보고서와 만족도 조사서가 첨부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부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연계사업 프로그램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연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부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산문화재단 만든이(개인) 남영희 , 이순욱 , 정민경 , 정세아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123
  • 문화예술교육사란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원 외에 문화예술에 관한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문화예술교육지원법 제27조의 2에 따라 자격이 부여된 사람을 말한다.  본 자료는 부산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 현황을 담고, 부산 내 문화시설의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문화시설 내 교육프로그램 확장과 문화예술교육사 자격 취득자의 경력 개발 및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사회 진출 확대를 목적으로 실시한 인턴십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으며 7명의 문화예술교육사의 인터뷰와 교육 현장도 함께 볼 수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문화예술교육사 in 부산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 아카이브((http://e-archive.bs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부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산문화재단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150
  • 2019년 11월 1일(금)에 부산 F1963 선천홀에서 진행된  국문, 영문 결과자료집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창의예술교육: 4차 산업 예술교육의 새 지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로봇, AI, 과학 등을 통해 '4차 산업에서의 창의예술교육'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심포지엄에는 데니스홍 교수, 김태희 교수, Lucy Mcrae 예술가, 최재봉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강대기 교수, 박남희 본부장, 이지훈 대표가 지정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국제심포지엄 결과보고서'이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플랫폼(http://bsarte.bs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부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산문화재단 만든이(개인) Hong, Dennis , 김태희 , 미구엘 엘리자드 , 최재붕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143
  •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과 시대와 대중을 고려한 예술의 의미를 실현할 창의적이고 새로운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발굴을 위해 청년 예술교육 해커톤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발굴·지원 기대효과와 청년 예술가의 아이디어 개발을 통한 창의적 예술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에는 수상자의 작품과 현장 사진, 작품의 제작 과정 등이 담겨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 청년 예술교육 해커톤 후속개발 결과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부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산문화재단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120
  • 본 자료는 사업 중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한 '순수원해' 자료집이다.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는 2013년부터 시작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시각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순수원해!'는 수원을 중심으로 '순도100%+수원水原+해(하다, Do it)가 합성하여 탄생된 제목으로 무한한 잠재 가능성을 지닌 어린이에게 작가로서 예술적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은 순수원해! 프로그램이 1~13회차로 나뉘어져 참여한 참여자들의 현장모습 사진과 참여소감 후기, 예술강사 소감 등이 수록되어있다. (기획 및 진행) 윤나리,김미나,문다현,전유신,신창용,황현호, (보조) 김수민, 박윤이, 손승혜,이선희, 이수린, 최소윤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만든이(단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303
  • 본 연구는 기존의 부산 문화예술교육의 질적 성장을 부추길 예술과 과학 융합이라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과학 영역에서는 천체우주, 물리, 인지과학을, 예술 영역에서는 설치미술, 공연예술, 현대미술을 영역 간 융합을 시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코자 하였다.   프로그램은 대상별, 형식별로 분류하여 프로젝트별 일반형 초등과 중등 대상 그리고 캠프형 초등과 중등 대상으로 각각 4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자료에는 예술과 과학 융합의 다양한 사례조사와 구성된 프로그램들이 담겨져 있으며 설문조사와 그 결과 분석, 제언으로 이루어져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랩 : 예술+과학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부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산문화재단 만든이(개인) 조영미 , 정만영 , 이정임 , 김덕희 , 문지영 , 김주영 , 이행자 , 김예빈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296
  • 본 사업은 생애초기 유아단계에 적합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자원을 연계한 차별화된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추진 목적이다.   지역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한 유아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지원을 통해 유아 문화예술교육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는 환경 및 시설을 갖춘 거점 문화시설 선정, 방문·체험형이 가능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대상 ‘유아 문화예술교육’ 교수법 개발 및 연수과정 운영 지원, 누리과정과 차별화 된 콘텐츠에 대한 교수법 개발, 교육연수원과 연계한 유아교사 대상 연수 지원을 추진 방향으로 삼았다.   자료에는 선정 기관인 부산현대미술관과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유아의 인지,정서,사회성,신체,심미성과 창의성 발달에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부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259
  • 문화체육관광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연구 보고서는 사회적 가치, 공유경제, 사회자본 등 사회적경제를 둘러싼 다양한 이슈의 등장과 문화·체육·관광 분야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의 필요에 의해 실시되었다. 이에 사회적경제에 대한 정책적 개념 이해 및 흐름, 문화·체육·관광의 사회적 역할과 사회적경제 정책, 국내 문화·체육·관광 분야 사회적경제조직의 현황을 분석하고, 문화·체육·관광 분야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연수현, (공동연구)김상훈,김미옥,박주영, (연구참여)민지혜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문화체육관광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연구 보고서'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문화체육관광부 만든이(단체)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연수현 , 김상훈 , 김미옥 , 박주영 , 민지혜 다운로드 수 51
  • 본 자료는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아카이브 전시 <플립 플립 Flip Flip> 그래픽 디자인 리플릿이다. 해당 전시는 2019년 12월 4일(수)~12월 8일(일) 동안 서울 엘리펀트 스페이스에서 진행되었다. <플립 플립 Flip Flip> 아카이브 전시는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가 걸어온 여정을 되짚어 보고 다양한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레벨나인 다운로드 수 105
  • 본 연구는 장르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다양한 예술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는 지원사업 체계를 설계하기 위해 장르 분류체계를 재설정하고, 현재 문화예술 분야의 현실을 반영해 현실에 적용가능한 분류체계(안)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문화예술 지원체계를 수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최근 증가하고 있는 융·복합 분야에 대해 검토하고, 기존의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장르 검토를 진행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손정혁, (연구원)박지호,방연주,오지은,유다인,유진,황현숙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2유형으로 개방한 '예술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장르 분류체계 재설정 연구(작성자:손정혁)'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s://www.arko.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만든이(단체) (재)희망제작소 만든이(개인) 손정혁 , 박지호 , 방연주 , 오지은 , 유다인 , 유진 , 황현숙 다운로드 수 49
  • 본 연구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장애 예술인 및 장애인 예술 활동가를 대상으로 신뢰도 높은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관련분야 정책수립 시 합리적인 의사결정 지표로 활용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조사 대상은 만 15세 이상 국내에서 활동하는 장애 예술인 및 장애인 예술 활동가이며, 전국 17개 시도 장애 예술인 416명, 장애인 예술 활동가 584명의 규모로 진행되었다. 본 연구는 장애 예술인 및 예술활동 경험 장애인 현황 파악을 위한 모집단을 구축하고 국내에서 활동하는 장애 예술인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신뢰도 높은 실태조사를 실시해 장애인 예술활동 관련 정책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에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박근화,한정임, (공동연구)이충희,윤지연, (연구참여)안혜경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장애인 문화예술활동 실태조사 및 분석 연구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www.i-eum.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만든이(단체)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박근화 , 한정임 , 이충희 , 윤지연 , 안혜경 다운로드 수 89
  • 본 자료는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사업에서 대구미술관이 진행한 '악동뮤지엄' 전시 도록이다.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는 2013년부터 시작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시각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악동뮤지엄'은 프로그램은 2019년 7월 27일~2019년 9월 28일간 대구미술관 3층 뷰라운지에서 진행되었다. 작가와 함께 본래 사물이 가진 특성을 비틀고, 파괴하여 의도적으로 불편한 상황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예술적 행위를 경험하고 기록하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자료에는 어린이 예술가의 작품과 전시 공간, 그리고 작가들과 어린이들이 어떻게 만나고 전시하게 되었는지와 전시연계프로그램, 예술가들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고 작품들과 현장 사진이 첨부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대구미술관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243
  • 일차적으로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에서 교사-예술강사 간의 협력수업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권장하고 있으나, 양자 간 협력수업에 관한 이해에 차이가 있고 합의가 부재하여 원활히 추진되지 않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본 연구는 출발하였다. 이에 선행 연구 자료 분석을 통해 협력수업의 실행을 위한 교사 및 예술강사 간의 협력 과정과 역할 분담을 상세화한 가이드를 마련하는 것과 동시에 거시적으로 교사와 예술강사 간의 협력에 대한 담론 형성을 위한 기초를 제공하는 데 본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는 크게 협력수업 운영 현황 조사 분석과 협력 수업 실행 가이드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김선아 , 류해석 , 박지영 , 정진원 , 이현정 다운로드 수 176
  • 2019년 1월 3일~1월 17일 총 12회 동안 진행된 기초 단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권역별 지역 릴레이 간담회 결과보고서이다. 기초 단위 추진체계 구축 관련 정책 담론 형성을 통한 현장 관계자의 의견수렴 및 향후 후속 연구 토대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간담회 운영 진행에는 (총괄책임자)강승진, (공동기획자)안태호, 최지만, (진행보조원)신세연이 참여하였다. 간담회는 지역 인구 구성, 문화자원 분포, 현재 활동상 등을 고려하여 대상지를 선정하고 이에 따라 지역별 10명 내외로 전문가 사전회의에서 참석자 리스트를 작성하여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는 '기초(생활권)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역 릴레이 간담회'에 대한 사전질문과 주제에 대한 의견 수렴 및 개진을 수행하였다. 사전질문 구성은 지역별 문화예술교육 현황 및 현상에 대한 파악과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활동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사전질문을 2가지 유형으로 구성하여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상을 잡고자 하였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강승진 외 3인 다운로드 수 299
  • 본 사례집은 문화예술교육사를 꿈꾸는 사람이나 활용하고자 하는 곳에서 참고 가능한 자료이다. 문화예술교육사의 활동 영역 및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활용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빛그림 다운로드 수 325
  • 본 자료는 2019 울산 신규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으로 자료에는 울산문화재단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소개와 2019년 신규로 실시된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은 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유아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문화예술교육사가 각 기관에 파견되어 프로그램을 진행되며 자료집에는 여러 가지 예술활동을 하는 사진들과 워크숍 후기 등이 기술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울산 신규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us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울산문화재단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119
  •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은 지역의 다양하고 새로운 수요를 반영하여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는 거점을 구축하고 거점 형식의 특화 모델 사례 발굴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충북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였으며 (재)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였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여 추진되었다. 더불어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 운영기관에서 운영을 담당하였다. 사업의 지원내용으로는 지역 환경을 읽어낼 수 있는 리서치 기반의 거점형 프로그램 운영 및 인건비를 지원하고, 지역연구 및 분석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거점으로서의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다각적 네트워크 사업운영 지원, 거점운영단체 간 협력사업 공동기획 및 역량강화 지원 등이 있다. 자료에는 위와 같은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 소개와, 2019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 운영 현황, 문화예술교육거점지원사업 운영 단체 사업 소개가 기술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충북문화예술교육 거점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http://www.cb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충북문화재단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101
  •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생애전환기를 맞은 만 50~64세 신중년 세대가 문화예술을 통해 ‘나’에게 집중하고 ‘제 2의 삶’에 대해 생각해보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시범사업으로 작년부터 시작했으며, 주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은 세종시문화재단이다. 본 프로그램은 문화적 자치분권을 주도하고 세종시의 변화하는 미래문화를 준비하고 세종시민과 함께 성장함을 목표로 둔다. 본 자료는 2018년부터 운영된 ‘청춘문화VJ’를 시작으로 2019년 ‘청춘사진관’까지 2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신중년 참여자들의 참여 일지와 작품들을 담아내었다.   * 본 저작물은 세종시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결과자료집:5064청춘다이어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세종시문화재단(https://www.sj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세종시문화재단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세종시문화재단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세종 다운로드 수 149
  • 본 연감은 (재)울산문화재단의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 동안 추진한 사업의 결과를 기록한 보고서이다.  울산문화재단과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2018~2022)과 연계하여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추진하여 밀착형 교육 제공과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 자원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본 연감에는 울산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사업 기획사업을 담았으며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국제 세미나,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협력망 구축연수, 교원연수, 미디어아트,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시스템 "US" 구축과 울산문화예술교육 성과공유회, 꿈꾸는 예술터 기본구상 연구, 2019 국제 아카데미, 정책간담회, 보도자료 등을 기술하였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생애주기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지원,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프로그램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울산문화예술교육 연감'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usare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울산문화재단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80
  • 웹진 'ㅊ·ㅂ'(Chap) 이란 충북의 ㅊ과 ㅂ의 초성을 이용하여 가운데 · 을 추가하여 문맥을 이어 형상화했으며 'ㅊ·ㅂ':Chap book이란 손바닥 소책자 등 주머니 안의 책이라는 뜻이다. 휴대가 가능하고 누구나에게 확산할 수 있으며 충북의 문화예술교육을 널리 공유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료는 위와 같이 ㅊ·ㅂ웹진의 정의와, 편집인단 소개, 문화예술교육 웹진이 4개의 항목으로 기술되어 있다. 특집 4편, 현장 1편, 인터뷰 1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웹진은 1호 '사심있는 기획' 에 관하여, 2호 '골목' 에 관하여, 3호 '기록', 4호 '공간' 에 관하여 담아내고 있다.   * 본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웹진:ㅊ·ㅂ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http://www.cb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충북문화재단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