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문서 자료
  • 전체

전체

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본 사업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해 생애소외계층인 유아(만 3~5세)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문화예술교육 보급 및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유아 문화예술교육 연수를 지원한다. (재)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였고 믄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가 후원하였으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한 본 사업은 도내의 영유아교육기관의 유아들과 교사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활동하였다. 2019년에는 담양, 목포, 영암, 광양에서 미술, 통합, 연극, 문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본 저작물은 (재)전라남도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전남 유아문화예술교육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재)전라남도문화재단(http://jn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지역 전남 다운로드 수 183
  • '헬로우 아트 랩'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새로운 창의,융합적 접근과 전문가 퍼실리테이팅 및 네트워크 지원을 통해 현장과 학교에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주체들에게 자발적 연구와 학습, 협력의 과정과 동기를 지원하는 연구 및 지역형 프로그램이다. 본 사업은 지역형 문화예술교육 R&D(Research&Development 의 약어로 새로운 프로젝트/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획, 조사, 인터뷰, 토론, 파일럿 테스트 등의 연구 개발 과정을 일컬음)와 프로젝트 실행을 일체화하여 통합 지원한다.   자료 안에는 사업 소개, 사업 운영과정, 운영단체 사업소개(랩별 단체,랩별 프로그램 소개),성과공유 프로그램(성과교육 캠프 낙락캠프, 성과공유 콜로키움 충북다운), 전문가 의견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문화예술교육 연구개발사업 '헬로우아트랩''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http://www.cb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충북문화재단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126
  • 꿈다락은 '나의 비밀스러운 꿈의 아지트'라는 뜻으로 예술이 펼치는 상상, 놀이가 주는 즐거움이 가득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토요일마다 열리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충북의 주최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 주관에는 (재)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협력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사업에 참여하였다.   본 사업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주 5일 수업제'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또래,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에는 사업의 소개, 사업운영현황(설명회, 심의 및 워크숍, 현장 및 상호 모니터링), 운영단체 사업소개(지역별 운영기관 및 단체, 단체별 프로그램 소개)와 참여자 후기가 기술되어 있으며, 25개의 단체가 함께한 충북 꿈다락 프로그램에는 영상, 사진, 미디어, 통합 장르 등 다양한 장르들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적 소양을 함양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 본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충북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http://www.cb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충북문화재단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83
  • 2019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 운영 결과 기록을 모아 제작하였다. 2019년 주요사업으로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학교문화예술교육, 광명문화예술교육 자원 발굴 사업이 추진되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에서는 음악을 매개로 하는 사업이 운영되었으며 학교문화예술교육에는 광명남초등학교, 광명북초등학교, 광문초등학교, 철산초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사, 담당자가 함께 진행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광명문화예술교육 자원 발굴에는 문화예술교육 활동주체를 발굴하고 지역 사회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업이 진행되었다.    * 본 저작물은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gm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152
  • 본 자료는 「충북문화예술교육 현황조사 및 정책 제언」 최종 보고서 자료이다. 본 연구를 통해 문화예술단체, 기관, 학교, 사회시설 등 충북도내 이루어지고 있는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및 특성을 조사·분석하여 충북의 문화예술교육을 이해하고 흐름을 파악하고자 한다.  연구의 방법은 조사 목적 명확화, 조사 대상 선정, 조사 설계 및 실행, 결과분석 및 정책 제언의 순으로 추진되는 과정으로, 표가 정리되어 있으며 예술강사용 현황조사와 추북도민용 현황조사, 응답지가 첨부되어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박동수, 이다희, (공동연구원)신동호, 안태호, 이정현, 김아영, 이은화, 박진경, 전유라, 최가현, (연구보조원)채예은, 이건희, 차유진, 김수라, 김설희가 참여하였다.     * 본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충북문화예술교육 현황조사 및 정책 제언 최종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http://www.cb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공공미술프리즘 만든이(개인) 박동수 , 이다희 , 신동호 , 안태호 , 이정현 , 김아영 , 이은화 , 박진경 , 전유라 , 최가현 , 채예은 , 이건희 , 차유진 , 김수라 , 구설희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80
  • 본 사업은 2019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25개 단체와 2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충북지역 청/장년, 노인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에 기반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생활권 내에서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이다. 자료에는 사업 추진 일정표가 정리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구성 표, 사진과 강사진과 참여자들의 활동 후기 등이 담겨 있다.   * 본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충북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북문화재단(http://www.cb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충북문화재단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충북문화재단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79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의 결과자료집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수험생에게 색다른 시선으로 자신과 주변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을 제안하여 문화예술교육을 통하여 불안한 시기를 가능성의 시간으로 전환하고, 향후 문화예술을 지속적으로 향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결과집에는 2018년 한 해동안 진행한 프로그램 과정, 프로그램 내용, 참여후기 및 만족도 조사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문화예술 놀다 다운로드 수 273
  • 본 연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라는 맥락에서 미래의 문화예술교육 방향을 새롭게 모색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예술교육 전문성 심화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보면, 우선 새롭게 떠오르는 핵심 기술의 개념을 파악하고, 이러한 기술이 우리 사회와 문화, 특히 예술 창작과 교육에 미치게 될 영향력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문해력 (literacy)을 강화한다. 나아가 그 내용을 반영한 시범 교육과정을 구성한 후, 이를 실제 현장에 적용한 결과를 바탕으로 효과적이고 완성도 높은 문화예술교육 매개자(교사/강사) 대상 신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라고 정리할 수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여운승, (공동연구자)이준, (연구보조원)이로운, 이우정, 홍미나가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여운승 외 4인 만든이(개인) 여운승 , 이준 , 이로운 , 이우정 , 홍미나 다운로드 수 253
  •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8년 1년간 추진한 사업을 정리하여 발간한 '2018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집'이다.    * 본 저작물은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아르떼라이브러리에 직접 등록한 '2018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집'이며, 해당 저작물은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artrea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제주 다운로드 수 93
  •  「함께 만드는 수업, 협력수업: 교사와 예술강사를 위한 협력수업 길라잡이」 는 제목 그대로 협력수업의 길로 안내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반드시 따라야 할 매뉴얼이 아니라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협력수업의 방향을 그려보고, 교사와 예술강사가 그 길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 초대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안에는 협력수업을 수행했던 교사와 예술강사의 여러 이야기가 담겨 있다.   1장 협력수업 진단하기 학교 문화예술교육에서 협력수업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과 현황을 진단하고, 왜 협력수업이 어려운가에 대하여 함께 고민을 시작한다. 2장 협력수업 알아가기 ‘공동의 문제해결 과정’으로서 협력수업의 의미를 살펴보고, 일회적인 협의가 아닌 지속적인 상호작용과 대화의 과정으로서 협력의 내용을 구체화한다. 3장 협력수업의 조건 좋은 협력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한 조건들을 조직적 차원과 개인적 차원에서 살펴보고, 협력이 가능하도록 하는 학교 환경, 의사소통 관계 등을 구축해 갈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한다. 또한 체크리스트롤 통해 협력수업을 위한 준비 정도를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한다. 4장 협력수업의 Q&A 협력수업에 대하여 교사와 예술강사가 가질 수 있는 질문과 함께 이에 대한 의견과 해설이 제시되어 있다. 문제에 대한 정해진 답을 찾기보다는 생각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협력수업의 실제 교사, 예술강사, 연구자의 관점에서 다양한 이야기로 재구성된 협력수업 실제 사례가 수록되어 있다. 협력수업을 위한 개개인의 역할과 상호작용, 노력과 어려움 등 실제적인 협력수업의 경험이 서술적으로 그려져 있어 협력수업의 현장을 엿볼 수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김선아, (공동연구자)류해석, 박지영, 정진원, (연구보조원)이현정, (연구도움)권덕원, 김정은, 노미향, 양소영, 유지혜, 이효광, 한지은, 김소연, 김현주, 문난실, 오혜진, 윤경숙, 한경원, 홍승은, (디자인)서민재가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양대학교 산합협력단 만든이(개인) 김선아 , 류해석 , 박지영 , 정진원 , 이현정 다운로드 수 255
  • '2019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공모전 포트폴리오 북'은 예비 문화예술교육사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포트폴리오 북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과 현장에서 장기적으로 개발, 확대,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프로그램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닻별'은 '세종에서 잇다'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도서관 연계 사업으로 오랜 기간 전 세대에게 사랑 받은 책「어린왕자」를 모티프로 하여 새로운 별을 찾아 여행하는 어린왕자을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세종으로 이주한 지 3년 이내의 초등학교 1-3학년 자녀의 가족 12가구 3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진행되었다.프로그램 콘텐츠는 엄지수, 박시현, 양지호가 개발하였다.   포트폴리오 북은 사업소개, 프로그램 개요, 콘텐츠 기획 및 추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닻별 지역 세종 다운로드 수 453
  • '2019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공모전 포트폴리오 북'은 예비 문화예술교육사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포트폴리오 북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과 현장에서 장기적으로 개발, 확대,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프로그램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라밸(Art and Life Balance)'은 '덩덕쿵! 디제잉 페스티벌'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디지털 세대의 일상과 밀접한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전통음악을 새롭게 창작해 보고 실제 창작한 콘텐츠가 SNS문화 속에서 국악 콘텐츠가 회자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중학교 1학년 15-20명을 대상으로 총 13회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콘텐츠는 공윤지, 김충현, 송예슬이 개발하였다.   포트폴리오 북은 사업소개, 프로그램 개요, 콘텐츠 기획 및 추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아라밸(Art and Life Balance) 다운로드 수 285
  • 본 자료는 예술강사와 담당교사 협력수업 길라잡이 카드뉴스 버전이다. 협력수업 길라잡이는 작은책으로도 제작되었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의 MOU체결으로 시작하였으며 예술과 공교육을 연계하여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이다. 부처 및 17개 시·도교육청, 지자체, 지역운영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하고자 전국 초·중·고·특수학교·대안학교(교육부 인가)에 예술분야 전문인력과 연계하여 교육을 지원한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에서는 예술강사와 담당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수성 및 인성·창의력 향상의 장을 열어주고 사고력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85
  • 본 '2018 문예연감'은  2017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에서 수행된 문화예술 활동 전체를 조사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문예연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1976년부터 매년 발행하는 문화예술 사료집으로 한 해 동안의 문화예술 활동 현황을 분야별로 수집, 정리하고 그 현황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의 지형과 흐름을 살펴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작성하였다.  '2018 문예연감'의 조사 기간은 2017년 7월 19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3개월간이며, 자체조사 및 행정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 자체조사와 행정조사 간 자료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문화예술 활동 공간(전시장 및 공연장)에서 제공한 자료를 우선적으로 반영하였다. 연구에는 (총괄 및 기획)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책혁신부, (북한 문화예술)오양열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2유형으로 개방한 '2018 문예연감'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s://www.arko.or.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만든이(단체) (주)리서치팩토리 만든이(개인) 오양열 다운로드 수 30
  • '2019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공모전 포트폴리오 북'은 예비 문화예술교육사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포트폴리오 북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과 현장에서 장기적으로 개발, 확대,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프로그램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KOREART(코리아트)'는 '춤이야기 꽃 : 들썩들썩 동화로 배우는 한국무용 「춘앵무 편」'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한국무용을 기반으로 아동들도 읽을 수 있는 동화책을 만들고 이를 활용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국무용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접근성을 열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총 8회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콘텐츠는 신영선, 이주연, 장소임이 개발하였다.   포트폴리오 북은 사업소개, 프로그램 개요, 콘텐츠 기획 및 추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KOREART(코리아트) 다운로드 수 304
  • 본 연구에서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소지자, 의무배치기관,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 및 사업 참여단체를 대상으로 경제활동 현황,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문화예술교육사 배치현황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결과를 도출하였다. 조사는 1년 1회씩 경제활동 및 문화예술교육사 배치 등에 대해 2016년 시작하여 2019년까지 총 네 차례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4개년 자료를 시계열로 분석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김명준, (공동연구자)윤주식, 김영완, 김현희, 김상훈, (연구보조원)이동은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글로벌리서치 만든이(개인) 김명준 , 윤주식 , 김영완 , 김현희 , 김상훈 , 이동은 다운로드 수 164
  • '2019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공모전 포트폴리오 북'은 예비 문화예술교육사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포트폴리오 북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과 현장에서 장기적으로 개발, 확대,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프로그램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연과 놀자 유(遊) !'는 반복되는 아이들의 실내 일상을 탈피하여 자연이 가까운 전곡 선사박물관에서 계절을 느끼고 자연의 소리를 들어보며 각자의 상상력으로 나온 악기 도안을 그려보고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4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콘텐츠는 진솔이, 김민서, 고정아가 개발하였다.   포트폴리오 북은 사업소개, 프로그램 개요, 콘텐츠 기획 및 추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자연과 놀자 유(遊) !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519
  • 2020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가가 우리 학교에 찾아옵니다' 리플릿으로 2020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을 홍보를 위해 제작되었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의 MOU체결으로 시작하였으며 예술과 공교육을 연계하여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이다. 부처 및 17개 시·도교육청, 지자체, 지역운영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하고자 전국 초·중·고·특수학교·대안학교(교육부 인가)에 예술분야 전문인력과 연계하여 교육을 지원한다. 리플릿은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개요, 운영학교 역할, 연간 일정, 참여자 인터뷰, 사업 중요성, 지역 운영기관 연락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01
  • 본 자료는 예술강사와 담당교사 협력수업 길라잡이 작은책 버전이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의 MOU체결으로 시작하였으며 예술과 공교육을 연계하여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이다. 부처 및 17개 시·도교육청, 지자체, 지역운영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하고자 전국 초·중·고·특수학교·대안학교(교육부 인가)에 예술분야 전문인력과 연계하여 교육을 지원한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에서는 예술강사와 담당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수성 및 인성·창의력 향상의 장을 열어주고 사고력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82
  • '2019 예비 문화예술교육사 공모전 포트폴리오 북'은 예비 문화예술교육사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현장에서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포트폴리오 북은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인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과 현장에서 장기적으로 개발, 확대, 성장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프로그램 개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이어드'는 '별빛 탐험대'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낯설었던 어둠 속에서 섬세해진 감각들을 통해 작품을 만들고 작품들을 한 공간에 다시 구성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인지할 수 있는 기획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총 12회 진행되었다. 프로그램 콘텐츠는 유민정, 서모정, 김예영이 개발하였다.   포트폴리오 북은 사업소개, 프로그램 개요, 콘텐츠 기획 및 추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레이어드 다운로드 수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