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문서 자료
  • 전체

전체

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본 자료는 2018년 4월~11월동안 강동아트센터 스튜디오2에서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가 진행한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청소년x예술가 프로그램 '얘들아! 아유 레디?'의 사례집이다. '얘들아! 아유 레디?'는 예술적 경험을 통하여 창조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이루고 긍정적인 성장과 창조적 상호작용을 통해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는 권혜란, 안은주, 김보라, 서형무, 윤성수가 강사로 참여하였다.   사례집에는 프로그램 소개와 세부 프로그램(총 20회차)의 주요 교육주제, 교육 내용안내, 참여한 청소년들의 활동 사진과 작품 사진, 참여후기 소감들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 다운로드 수 219
  • 본 연구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사회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향후 지역분권화에 대응한 전달체계 구조화와 발전방향 모색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연구보고서는 문화소외계층의 개념과 이용현황, 주요쟁점 분석, 통합 체계 구축 방안 분석, 문화소외계층의 통합 지역 서비스체계 개선방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임성은, (공동연구자)이동석, 김호순, 윤수경, (보조연구원) 이민경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만든이(개인) 임성은 , 이동석 , 김호순 , 윤수경 , 이민경 다운로드 수 265
  • 본 자료는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 프로그램 중 경성대학교에서 콘텐츠 운영과 개발을 맡은 '크크마을의 키키광장 프로그램'의 교수학습지도안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는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제반 시설을 갖춘 대학 내 시설에서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교육방법론으로 개발된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크크마을의 키키광장'은 내가 살고 싶은 예술이 사는 마을 및 광장을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직접 만들고, 이를 마을 축제로 기획해보는 참여자의 과정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학습지도안에는 세부 프로그램들이 차시별(총12차회)로 구분되어 교육 활동 내용과 학습제목, 수업장소, 학습형태, 학습개요, 학습목표, 학습자료 항목이 작성되어있다. 프로그램에는 (책임연구원) 현혜연, (연구원) 이한숙, 최승희, (담임 주강사) 정은경, 김민지, (분야별 주강사) 김세경, 정경미, 장세아, 한세진, (보조강사) 안중필, 전광훈, 김지은, 남기현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중부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만든이(개인) 현혜연 , 이한숙 , 최승희 다운로드 수 145
  • 본 자료는 2018년 4월부터 11월동안 '극단 시대공감'에서 진행한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청소년x예술가 프로그램 지역 청소년 공연 문화활성화 프로젝트 ‘꿈꾸는 다락방’의 결과 자료집이다. '꿈꾸는 다락방'은 지역 내 청소년들과 제작 작업을 통해 신진 예술가를 발굴, 육성하여 프로그램이다. 공연 제작을 통해 청소년 참여자이 스스로 가진 생각과 가치관을 표현하며 창의적 창작활동을 이끌어 내었다. 프로그램에는 (기획)정동현, (예술강사)표정화, 윤영희, 강인영, 김강민, (사진/영상촬영)극단 뉴문이 참여하였다.   자료집에는 프로그램 소개, 세부 프로그램(총 14회차)의 각 주제와 참여 청소년들의 활동 사진, 공연 장면 사진들로 구성되어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극단시대공감 지역 광주 다운로드 수 636
  • 본 자료는 2018년 4월~11월동안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센터에서 '갬블러크루'가 진행한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청소년x예술가 프로그램 '갬블러크루랑 비보이하고 놀자'의 결과 자료집이다. '갬블러크루랑 비보이하고 놀자'는 청소년의 새로운 토요일 놀이문화를 마련하고 협업작업 및 예술적 감각을 발견할 수 있는 예술창작 활동을 통해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에는 (기획운영)이준학, (주강사)박지훈, 정형식, 김연수, 최동욱, (특강강사)최보슬, (영상제작)신규상, (음악편곡)장수용가 참여하였다.   결과자료집에는 프로그램 소개, 세부 프로그램(총 25회차)의 교육주제와 내용 안내, 참여자와 강사들의 만족도 평가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갬블러크루 다운로드 수 182
  • 본 자료는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 프로그램 중 경성대학교에서 콘텐츠 운영과 개발을 맡은 '별별캠프 프로그램'의 교수학습지도안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는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제반 시설을 갖춘 대학 내 시설에서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교육방법론으로 개발된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수학습지도안에는 세부 프로그램이 회차별(총12회차)로 구분되어 교육 활동 내용, 프로그램의 기획의도, 해당 활동 구성 및 진행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로그램에는 (책임 연구원) 한혜리, (연구원) 황정옥,예정원, (주강사) 이송하, 이혜인, (보조강사) 노경희, (보조인력) 성유빈, 이해별, 서지우, 이재영, (행정) 김미령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한혜리 , 황정옥 , 예정원 다운로드 수 156
  • 본 자료는 2018년 5월 26일 ~ 9월 8일동안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초등학생 4-6학년 대상으로 진행된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주말예술캠퍼스 프로그램 '크크마을의 키키광장'》의 결과자료집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는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제반 시설을 갖춘 대학 내 시설에서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교육방법론으로 개발된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크크마을의 키키광장 프로그램'은 크크마을에 사는 어린이 예술가들이 예술로 배우고, 광장을 만들고, 삶을 나누는 전체 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이다.자료집에는 세부 프로그램들이 회차별(총12회차)로 구분되어 세부 운영 결과에 대한 내용, 프로그램 기획, 콘텐츠 개발, 기획 개발 과정과 참여한 학생들의 현장 사진과 작품 사진, 참여 소감 후기들이 담겨져있다. 프로그램에는 (책임연구원) 현혜연, (연구원) 이한숙, 최승희, (담임 주강사) 정은경, 김민지, (분야별 주강사) 김세경, 정경미, 장세아, 한세진, (보조강사) 안중필, 전광훈, 김지은, 남기현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중부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다운로드 수 119
  • 본 보고서는 만국의 공통 언어인 음악이 과학기술 교과를 연계하는 링크 언어가 되어 학생이 과학기술 분야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중고등학교용 융합인재 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의 연구개요와 연구결과 내용을 담고 있다. 본 교육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이 과학기술과 예술의 개념을 각각 이해하면서도 간교과적으로 존재하는 자연 현상에 대한 총합적인 이해를 하도록 돕기 위해 제작되었다. 본 연구에는 (책임연구원)이돈응, (참여연구원)고병오, 황동옥, 신선희, 이정희, 김희영, 배경석, 조명곤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최종보고서 (앱 을 활용한 소리 다큐)'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이돈응 , 고병오 , 황동옥 , 신선희 , 이정희 , 김희영 , 배경석 , 조명곤 다운로드 수 42
  • 지금까지 개발된 대부분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은 과학 및 수학교과를 중심으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융합인재교육에서 인문학과 예술분야의 본질적인 해석과 새로운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또한, 예술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적 재현력을 고루 갖추어 발산적이고 통합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융합인재의 핵심역량이다. 본 연구에서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적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의·융합형 인재의 핵심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STEAM 프로그램 개발 자료집 - 예술로 향하는 STEP(Sense, Technology, Emotion, Practice)'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부산광역시 영재교육진흥원 만든이(개인) 조갑룡 , 김연희 , 반미희 , 정용석 , 박주영 , 최은영 , 김기황 , 윤선미 , 정계연 , 조찬희 다운로드 수 124
  • 본 연구는 메이커 활동과 감성 기반 학습이 융합된 창의적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감성 소재인 목재 기반 오토마타를 만들고,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기술과 공학 그리고 예술의 융합적 상상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공감능력과 소통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사회정서학습(Social Emotional Learning) 프로그램의 연구 개발을 목표로 한다. 21세기 핵심역량은 OECD에서 발표한 핵심역량 세 가지 즉, “도구를 상호적으로 사용하는 능력”, “이질적인 집단과 상호 작용하는 능력” 그리고 “자율적으로 행동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목표에 도달 가능한 교육과정을 오토마타의 제작과 이를 활용한 나와 타인의 마음 이야기하기 과정을 제시하여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제안하는 오토마타 프로그램은 2개 이상의 기계요소와 메커니즘을 기본으로 구성되어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이준표, (참여연구원)김성애, 이승항, 한갑수, 이은지, 지순덕, 김하현, 이원희, 이동수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최종 보고서(오토마타로 감성지능 업(UP)고 가기)'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오산대학교 만든이(개인) 이준표 , 김성애 , 이승항 , 한갑수 , 이은지 , 지순덕 , 김하현 , 이원희 , 이동수 다운로드 수 27
  • 본 연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국가 교육정책 혁신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분과주의를 극복한 중·고등 STEAM프로그램 개발을 주요목적으로 한다. 연구개발의 주요 구성내용은 과학기술 속에 숨겨진 인간에 대한 공감, 예술작품 속에 숨겨진 표현원리의 체계성을 디자인씽킹에 의해‘재현>실험>점검>보완>재시도’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실패와 성공의 도전기회를 제공받고, 다각적 방법의 시도결과 중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과학자와 예술가의 공통적 태도를 경험할 수 있다. 본 연구에는 (책임연구원)현은령, (참여연구원)이혜정, 헌선령, 이원재, 구자운, 홍에진, 김지혜, 양선화, 이상준, 김민주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년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최종보고서 (공감하는 과학, 이해하는 예술)'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현은령 , 이혜정 , 헌선령 , 이원재 , 구자운 , 홍예진 , 김지혜 , 양선화 , 이상준 , 김민주 다운로드 수 91
  • 본 자료는 국립합창단에서 2018년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사귐, 음악과 너와 나' 수업 과정과 결과 등을 담은 결과 사례집이다.   국공립 연계 프로그램은 국공립기관의 자원과 특성을 바탕으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사업 취지를 반영하여 기획하고 운영지원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그 중 '사귐, 음악과 너와 나'는 성악 및 합창에 관심이 있는 학령기 학생들이 친구와 함께 기초 음악이론 및 기본 교양을 학습하며 자신감 있게 노래하고 음악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노래를 매개로 하여 ‘나’를 표현함과 동시에 합창을 통해 ‘남’을 발견하며 ‘우리’의 조화와 균형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사례집은 사업개요와 사업목표 「사귐, 음악과 너와 나」활동내용, 참여한 학생 명단, 교육 세부일정, 교육 활동내용과 참여한 학생들의 현장 사진, 학생들의 참여 소감 후기, 강사진 소개에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로그램에는 (주강사) 김혜인, 강세희 (보조강사)최지현이 강사로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국립합창단 다운로드 수 300
  • 본 자료는 2018년 4월부터 12월까지 서울 국립민속박물관과 인천 영종역사관에서 진행된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하하호호, 우리 민속 이야기'와 'GO!古! 영종역사탐험대'의 사례집이다. 국립민속박물관 연계프로그램은 박물관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 활동과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되었다.   사례집에는 프로그램의 사업목적, 사업개요, 교육 세부 일정표와 본 프로그램의 회차별(각 총 10회차) 세부 교육 내용, 참여한 학생들의 현장 사진과 명단, 참여소감 후기, 어린이와 학부모 교육 만족도 평가 분석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로그램에는 (총괄)오정호, 이난영, (기획)안예리, 최윤미, (공동운영기획)김연희, (교육강사)고지훈, 전소윤, 김승애, 김경연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국립민속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영종역사관, (사)국립민속박물관회 다운로드 수 97
  • 본 자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2018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도서관! 책하고 놀자'의 수업 과정과 결과 등을 담은 사례집이다.   국공립 연계 프로그램은 국공립기관의 자원과 특성을 바탕으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사업 취지를 반영하여 기획하고 운영지원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그 중 《도서관! 책하고 놀자!》는 기존 도서관 이미지를 탈피해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직접 경험한다. 규칙(학습)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이야기 놀이’ 활동을 통해 참여자가 함께 성장하며 자신만의 표현력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례집은 사업개요, 사업목표와 세부 프로그램 이야기 친구 사귀기, 토요 작가 교실, 이야기 씨앗 틔우기의 수업방향, 진행내용, 활동후기와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현장 사진, 학생설문, 학부모설문과 참여한 학생들 명단으로 구성되어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 다운로드 수 157
  • 본 자료는 소마미술관에서 2018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2018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무브메이커 Move Makers'와 '눈부신 나, 빛나는 우리' 수업 과정과 결과 등을 담은 결과 사례집이다.   국공립 연계 프로그램은 국공립기관의 자원과 특성을 바탕으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사업 취지를 반영하여 기획하고 운영지원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그 중 소마미술관 연계 프로그램은 우리 일상 속 ‘움직임’과 현대미술 속의 ‘빛’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에 주목하였으며, 다양한 재료와 방법을 통해 그 의미와 활동을 넓게 탐구하고 표현하였다.    사례집은 프로그램 개발과정 안내와 무브 메이커 MOVE MAKERS, 눈부신 나, 빛나는 우리 프로그램 개요 및 일정과 활동목표, 참여자 후기, 만족도조사에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총괄) 진선희, (교육진행) 이소영, (교육진행보조) 서효주, (주강사) 이주은, 허수빈, 이지현, (보조강사) 김민정, 유수빈, (사진촬영) 민경서, (영상촬영・편집) 김광일, 오요한이 교육강사와 제작에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 다운로드 수 243
  • 본 연구는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의 정책, 전달체계, 사업현황을 분석하고 현황에 따른 개선사항과 전략 및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부평구문화재단의 6개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범위에는 부평아트센터, 부평문화사랑방, 부평생활문화센터, BP음악산업센터, 도서관 6개관(부개, 삼산, 부평기적, 청천, 갈산, 부개어린이),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포함되어 있다. 연구 보고서에는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정책 및 전달체계 분석,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사업현황 분석,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사업 관련자 의견수렴 및 연구 내용이 담겨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한상정, (공동연구)서은영,안태호,염신규,채은영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부평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현황 연구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http://www.bp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부평구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부평구문화재단 만든이(개인) 한상정 , 서은영 , 안태호 , 염신규 , 채은영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27
  • 본 연구는 문화예술교육 계획을 광역 단위에서 수립하기에 앞서 광주 문화예술 교육의 현황을 폭넓게 분석하고 향후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있다. 문화예술교육은 <문화예술교육지원법> 제2조에 의거 문화예술 및 문화산업, 문화재를 교육내용으로 하거나 교육과정에 활용 하는 교육으로 모든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창조력 함양을 위한 교육을 말한다. 본 연구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성장과 한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타시도의 문화예술 교육과 전라남도 광주시의 예술교육 현황을 담고 있다. 끝으로, 본 연구는 문화예술교육을 질적으로 제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광주시의 기본철학 수립이 필요함을 명시하는 등 광주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광주전남연구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광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연구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광주전남연구원(http://www.gjeri.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광주전남연구원 만든이(단체) 광주전남연구원 만든이(개인) 김광욱 지역 광주 다운로드 수 49
  • 본 교재는 STEP(Sense, Technology, Emotion, Practice) 교육을 통해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STEAM 교육은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생 중심의 활동과 체험을 통해 성공 경험을 함으로써 융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최종적으로 본 교재를 통해 자연스러운 융합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배양하고자 한다. 본 교재는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나뉘어져 있다. 교사용은 가능한 학교현장에서 선생님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하고 쉽게 안내하였다. 학생용은 최대한 학생들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작성하였다. 현장의 특성 및 요구에 따라 평가방법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STEAM 초등학교 프로그램 교재 자료집 (미래직업연계형)'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한국과학창의재단 다운로드 수 351
  •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상징성,역사성,문화성 등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2018년 문화가 있는 날의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문화 기획자, 예술가, 문화예술단체 그리고 주민이 주체가 되어 17개 광역시·도 전역에서 다양한 문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안에는 2018년 한해동안 진행된 운영 단체의 성과 소개, 추진 실적, 현황에 대한 정보와 각 지역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의 현장 사진이 수록되어있다.    *본 저작물은 지역문화진흥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8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성과사례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지역문화진흥원(www.rcda.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지역문화진흥원 다운로드 수 38
  • 본 교재는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원리로만 이해하려던 과학기술을 왜 이 기술이 필요하게 되었는지 공감해보고, 감상하려고만 했던 예술작품을 어떤 원리와 과정에 의해 표현되었는지 이해를 돕고자 기획되었다. 예술과 과학기술의 유기적 융합 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과 주변 대상, 환경등을 탐색하는 등 과학과 예술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활동을 돕는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공감하는 과학 이해하는 예술 교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한국과학창의재단 다운로드 수 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