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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본 자료는 2018.5.23.-2018.05.27.동안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결과보고서」이다. 제7회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하는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유관학회 세미나 등 5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교류,학습,경험의 장이 펼쳐졌다. 해당 자료는 이러한 주간행사의 모든 과정을 정리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시월이앤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134
  • 2018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일환으로 성남문화재단에서 운영한 「2018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어린이 사진관: 오락실' 결과자료집」이다. 2018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2018년 3월~12월동안 진행되었으며 총 10개의 운영기관이 참여하였다. 사업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실행하고자 추진되었다. 문화기반시설 주요 장르별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운영을 지원하고 유아 교사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수를 지원한다. '어린이 사진관:5락(樂)실'은 우리 동네 예술공간을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카메라, 시각예술, 조형, 초능력, 탐험 다섯가지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다. 성남 아트센터의 문화기반시설을 활용하여 문화예술전문가, 유아 교육 전문가, 주강사 및 내부 인력의 협업을 통해 개발 되었으며 누리과정 연계 및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진행된 프로그램과는 차별된 과정 중심의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연구에는 예정원, 최희양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은 총 4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결과자료집에는 프로그램 개요 및 소개, 진행과정 등이 사진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성남문화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330
  • 완주문화예술정책 발굴 사업은 군민이 문화예술정책 생산자로 참여하는 현장밀착형 포럼으로 주민·전문가·재단 간 소통을 통해 현장을 반영한 지역문화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한다. 「완주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수립을 위한 세미나」는 완주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 단체 등과 2014년부터 현재까지 문화예술교육 성과와 과제를 도출하고, 2018년부터 2022년까지의 문화예술교육종합계획 방향과 지역(광역-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정책을 파악하며 완주 문화예술교육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후속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본 포럼에서는 전라북도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쟁점과 정책, 2018-2022 문화예술교육종합계획 주요내용과 지역문화예술교육 정책에 관한 발제와 문화예술교육 방향과 추진계획 제안, 유아-아동 문화예술교육 방향과 추진계획 제안, 청소년/학교 문화예술교육 방향과 추진계획 제안, 학교 예술교육의 방향과 추진계획 제안, 중장년·노년 문화예술교육 방향과 추진계획 제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발제에는 전북연구원 문화관광연구부장 장세길, 인천문화재단 문화교육팀장 손동혁이 나섰다.   *본 저작물은 완주문화재단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1회 완주문화정책포럼 같이, 가치 「완주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수립을 위한 세미나」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완주문화재단(https://www.w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8 저작권 완주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완주문화재단 만든이(개인) 장세길 , 손동혁 지역 전북 다운로드 수 33
  • 본 자료는 2018.5.23.(수)-2018.05.27.(일)동안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 유관학회 세미나 리플릿이다. 제7회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하는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유관학회 세미나 등 5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이 펼쳐졌다. 유관학회 세미나는 유관 학계와의 협력 및 교류에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문화예술교육 또는 자율 주제를 바탕으로한 학술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세미나에는 한국음악교육학회, 한국연기예술학회, 한국무용과학회,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 한국예술교육학회, 한국사진교육학회&현대사진영상학회, 한국음악교육공학회, 한국연극교육학회, 한국문화교육학회, 한국영화교육학회, 한국문화예술교육학회 총 11개 관련 학회가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시월이앤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36
  • 본 자료는 2018.5.23.(수)-2018.05.27.(일)동안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예술로 피크닉》 워크숍 리플릿이다. 제7회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하는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유관학회 세미나 등 5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교류,학습,경험의 장이 펼쳐졌다.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예술로 피크닉>은 4차산업혁명을 맞이하여 미래의 융합적 사고와 놀이가 결합되고 다양한 기술과 매체로 이뤄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시월이앤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62
  • 본 자료는 2018.5.23.(수)-2018.05.27.(일)동안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리플릿이다. 제7회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하는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유관학회 세미나 등 5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이 펼쳐졌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시월이앤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41
  • 본 자료는 2018.5.23.(수)-2018.05.27.(일)동안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2018 문화예술교육 심포지엄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의 리플릿이다. 제7회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하는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유관학회 세미나 등 5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교류,학습,경험의 장이 펼쳐졌다. 2018.5.23(수)에 진행된 국제 심포지엄은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된 미래기술 환경에서 '창의의 재정의', '예술의 접근성'을 키워드로 시대의 흐름에 따른 문화예술교육의 본질과 역할을 성찰하고, 융합과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을 이야기들로 진행되었다.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데니스홍, 이윤주, 김주섭, 라미로 오소리오 폰세카, 김현주, 리차드 윌리엄 엘런, 타쿠야 타케이, 베티 서전트, 저스틴 드와이어, 박지은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시월이앤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67
  • 본 자료는 2018.5.23.(수)-2018.05.27.(일)동안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포스터 이다. 제7회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을 주제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하는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의 가능성과 새로운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유관학회 세미나 등 5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교류,학습,경험의 장이 펼쳐졌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시월이앤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34
  • 2018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 '오픈 랩(Lab)'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4차 산업 혁명 분야 콘텐츠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예술중심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 이상한 나라의 루이씨>의 연구보고서이다. ‘아르떼 오픈랩 지원사업’은 새로운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4차 산업혁명, 유아(만 3~5세) 및 50+(50세~64세) 대상 등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 지원하는 사업이다. 개발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 및 연구 참여 간 네트워킹 지원, 콘텐츠 시연 등의 연구 결과 공유회를 함께 진행한다. 연구에는 이상재미랩의 오정희(문화예술 교육가,이상재미랩 대표), 이혜경(문화예술 교육가,이상재미랩 이사), 유지선(문화예술교육가, 연극배우⋅연출), 황교찬(게임개발⋅교육 전문가), 유성주(무대 연출가 및 배우)가 참여하였다.   본 연구의 취지를 관통하는 기본적인 키워드는 ‘STEAM(STEM+Art)+피지컬 컴퓨팅’ 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교육자의 역할은 가능한 ‘교수자’가 아닌,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로서 참여하고자 노력하였다. 본 연구는 융합교육을 위해 예술 장르 중 연극의 형식을 활용해 교실공간에서의 무대공연예술을 연출해보고자 하였으며, 일반적인 연극의 형태가 아닌 가상의 공간(그림자극)과 현실(라이브액션)을 연결하여 서로의 영역을 확장하는 방법을 융합미디어극을 연구하였다. 또한, 피지컬 컴퓨팅이 가능한 마이크로비트를 작품의 장면 속에서 미션의 형태로 활용하게 하면서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래밍을 위한 설정과 조건, 변수 등에 대한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이상재미랩 만든이(개인) 오정희 , 이혜경 , 유지선 , 황교찬 , 유성주 다운로드 수 165
  • 본 자료집은 2017년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사업의 결과물을 모다 담은 결과자료집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는 “어린이의 세계를 믿는다”라는 사업 철학 아래 예술가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예술적 표현을 지지해주며 어린이를 향한 믿음의 의미를 제고하고, 어린이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시각예술 활동을 어린이만의 톡톡 튀는 생각과 관심사를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에서는 서울, 부산, 경기, 강원, 제주 지역에서 5명의 예술가와 100여명의 어린이가 함께하였다. 약 13주 간 예술가와 어린이들은 시각예술을 통해 우리 주변의 일상과 사물, 그리고 나 스스로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관찰하고 사유하는 힘을 길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노리단 다운로드 수 253
  • 본 연구의 목적은 충남 문화예술교육 정책 수립에 필요한 현황과 실태조사를 통해 정책의 기본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는 데 있다. 세부적으로는 첫째, 중앙정부 충청남도에서 추진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지원 사업을 살펴보고, 둘째,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역별 수요 조사분석을 통해 충청남도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기본방향과 과제를 제시하는 것이다.  충남 문화예술교육 수요조사는 설문조사와 운영자 인터뷰를 통해 조사 분석하였으며 충청남도 문화예술교육 정책과제에 대해서는 과제를 실천성을 고려하여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주체들의 제안과 의견을 수렴하여 제안하였다.   자료는 본 연구의 개요와 관련이론․정책 및 사업추진 실태, 충청남도 문화예술교육 추진 실태 및 여건, 결론 및 정책제언, 부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연구에는 박철희, 조소진, 신선하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충남연구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충남 문화예술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연구보고서'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남연구원(https://www.cn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충남연구원 만든이(단체) 충남연구원 만든이(개인) 박철희 , 조소진 , 신선하 지역 충남 다운로드 수 79
  • 본 자료는 충남의 문화정책 진흥을 위한 세미나 자료집으로 문화예술교육정책의 추진 방향과 전략, 지역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위한 전략과 과제, 충남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및 활성화 과제로 크게 3가지 주제가 나뉘어져 있다. 자유토론으로는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 꿈의 오케스트라 운영, 국악강습 및 체험(도 자체사업)에 대하여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발제로는 제1주제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김재경 본부장, 제2주제에 인천문화재단 손동혁 팀장, 제3주제에 충남연구원의 정지은 책임연구원이 참여하였으며, 그 외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본 저작물은 충남연구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충남의 문화정책 진흥을 위한 세미나 : 문화예술교육'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남연구원(https://www.cn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8 저작권 충남연구원 만든이(단체) 충남연구원 만든이(개인) 김재경 , 손동혁 , 정지은 지역 충남 다운로드 수 59
  • 본 자료는 중앙정부의 기본계획을 참고하여, 충남 지역의 수요자 특성화를 고려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진흥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① 이론연구 및 문헌고찰, ② 전문가 워크숍 개최, ③ 충남 문화기반시설 및 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 추진사업 실태조사, ④ 충남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참여자 수요조사를 통해 충남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의 진흥 방안을 도출하였다. 그 밖에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사례를 표로 정리하였고 결론 및 정책제언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부록으로 자문의견, 전문가 워크숍, 설문지가 첨부되어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정지은, (공동연구)이제이, (전임자문 )동덕여자대학교 교수 김춘경, (외부참여)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 김미정,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 정다은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충남연구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충남 생애주기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의 진흥 방안 연구보고서 '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충남연구원(https://www.cn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충남연구원 만든이(단체) 충남연구원 만든이(개인) 정지은 , 이제이 지역 충남 다운로드 수 100
  • 2018년 12월 13일-12월 14일동안 서울 상암동 YTN뉴스퀘어 1층에서 진행된 2018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전시 및 워크숍 '끙끙대다'의 리플릿이다. 이번 행사는 '보다 열린, 보다 창의적인, 보다 깊은 미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연구개발 지원·협력사업을 통해 개발된 4차 산업혁명 기술 융‧복합, 문화재, 유아, 신중년(50+), 등 관련 콘텐츠를 시연, 발표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예술교육자들과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에 대한 가능성과 아이디어를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자 추진되었다. 행사는 4개 콘텐츠의 시연 워크숍(13일)과 14개 콘텐츠의 전시 및 체험(13~14일/상설전시)으로 진행되었다.   리플릿에는 행사 개요, 일정, 전시 공간 안내, 4차산업혁명, 문화재, 유아, 신중년으로 주제를 분류하여 연구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주제로 OK(Open Kit), 진화하는 예술과학 LAB, 라온제나, 이상재미랩이 참여하였고 문화재 활용 연구에는 글자가 살아있다!!-나눔으로 커지는 세계, 끝없는 상상의 시작-생각하는 몸, 형형색색, 색 속에 담긴 우리 마음의 연구 콘텐츠가 개발되었다. 유아 콘텐츠에는 4CArt-edu, 연극놀이공방, Art 5G 단체가 참여하였고 신중년 콘텐츠는 한국평생미체험교육연구원, 오아시스랩, 양평학교문화예술교육 연구랩이 참여하였다. 각각의 연구 개발 콘텐츠는 관련 연구보고서 및 영상을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04
  • 2018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가가 우리 학교에 찾아옵니다' 리플릿이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의 MOU체결으로 시작하였으며 예술과 공교육을 연계하여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이다. 부처 및 17개 시·도교육청, 지자체, 지역운영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하고자 전국 초·중·고·특수학교·대안학교(교육부 인가)에 예술분야 전문인력과 연계하여 교육을 지원한다. 리플릿에는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소개, 운영학교의 역할, 연간일정, 참여자 인터뷰, 사업 중요성, 추진체계, 17개 시도지역 운영 기관 연락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6
  • 2018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가가 우리 학교에 찾아옵니다' 리플릿이다.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은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의 MOU체결으로 시작하였으며 예술과 공교육을 연계하여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이다. 부처 및 17개 시·도교육청, 지자체, 지역운영기관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계·지원하고자 전국 초·중·고·특수학교·대안학교(교육부 인가)에 예술분야 전문인력과 연계하여 교육을 지원한다. 리플릿에는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소개, 운영학교의 역할, 연간일정, 참여자 인터뷰, 사업 중요성, 추진체계, 17개 시도지역 운영 기관 연락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39
  • 2018년 12월 13일-12월 14일동안 서울 상암동 YTN뉴스퀘어 1층에서 진행된 2018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전시 및 워크숍 '끙끙대다'의 포스터이다. 이번 행사는 '보다 열린, 보다 창의적인, 보다 깊은 미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연구개발 지원·협력사업을 통해 개발된 4차 산업혁명 기술 융‧복합, 문화재, 유아, 신중년(50+), 등 관련 콘텐츠를 시연, 발표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예술교육자들과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에 대한 가능성과 아이디어를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자 추진되었다. 행사는 4개 콘텐츠의 시연 워크숍(13일)과 14개 콘텐츠의 전시 및 체험(13~14일/상설전시)으로 진행되었다. 각각의 연구 개발 콘텐츠는 관련 연구보고서 및 영상을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32
  • 2018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일환으로 성남문화재단에서 운영한 「2018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어린이 사진관:5락(樂)실' 프로그램 운영 계획안」이다. 2018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2018년 3월~12월동안 진행되었으며 총 10개의 운영기관이 참여하였다. 사업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실행하고자 추진되었다. 문화기반시설 주요 장르별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운영을 지원하고 유아 교사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수를 지원한다.   '어린이 사진관:5락(樂)실' 프로그램 운영계획(안)에는 총 4차시의 세부교육 운영안에 대한 활동목표, 누리과정 관련 내용, 학습단계, 자세한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성남문화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185
  • 2018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일환으로 박물관수에서 제작한 프로그램 '꽃매야! 바느질 놀이가자' 구성 및 운영 계획서이다. 2018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2018년 3월~12월동안 진행되었으며 총 10개의 운영기관이 참여하였다. 사업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실행하고자 추진되었다. 문화기반시설 주요 장르별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운영을 지원하고 유아 교사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수를 지원한다.   '꽃매야! 바느질 놀이가자' 은 전통유물을 기반으로 인성 및 창의성 교육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문화에 대한 예술적 체험이 가능한 문양이 있는 원단을 개발하고 바느질 테라피 수업의 활동성을 제공할 수 있는 나무판을 제작한다. 운영 계획안에는 프로그램 개요, 4회차별 세부교육 내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박물관수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217
  • 2018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일환으로 금정문화재단에서 제작한 '내친구 쭉쭉이' 프로그램 키트 개발(안)이다. 2018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2018년 3월~12월동안 진행되었으며 총 10개의 운영기관이 참여하였다. 사업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실행하고자 추진되었다.   문화기반시설 주요 장르별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운영을 지원하고 유아 교사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수를 지원한다.   '내 친구 쭉쭉이'는 영유아기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용을 기반한 다양한 예술체험, 표현, 감상, 탐구를 통해 '예술로 행복한 어린이'로 성장토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키트 개발(안)에는 교육 키트명, 수량, 키트사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금정문화재단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