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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본 자료는 문화체육관광에서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 주관한 2017 인생나눔교실의 사례집이다. 인생나눔교실은 멘토링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맺기를 이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2017년 02월부터 2018년 01월까지 수도권의 군부대, 자유학기제(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보호관찰소에서 총 681회의 멘토링을 진행하였으며 8,874명의 멘티가 본 사업에 참여하였다. 자료에는 사업소개와 멘토링에 참여한 멘토들의 현장 이야기, 각 프로그램 소개, 현장 사진 등이 수록되어있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인생나눔교실 사례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79
  • 본 자료는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 주관한 2017 경기북부 전통문화 활성화 사업 주제별 기획발굴 지원-학술세미나 개최 성과공유회의 '경기북부에서 전통문화를 발굴·기록하고 전승하는 방식: 경기북부 마을찾기와 이해' 성과공유집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17년 9월~11월에 경기북부 6개 문화원에서 학술세미나를 주관하여 개최하였으며 이를 장기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017년 12월12일~13일, 양주 수련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자료에는 성과공유회의 세부일정과 특강과 발표에 참여한 전문가들의 강의자료 전문이 담겨있다. 전문가로 박명섭, 한진수, 이옥석, 이준용, 최영희, 이난숙, 이명수, 최창근, 송예진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경기북부 전통문화 활성화 사업 주제별 기획발굴 지원-학술세미나 개최 성과공유집 '경기북부에서 전통문화를 발굴·기록하고 전승하는 방식: 경기북부 마을찾기와 이해''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만든이(개인) 박명섭 , 한진수 , 이옥석 , 이준용 , 최영희 , 이난숙 , 이명수 , 최창근 , 송예진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31
  • 본 자료는 2017년 12월 6일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교육실에서 진행된 2017 경기북부 전통문화 활성화 사업 백만원의 기적- 경기북부 전통문화 잔치 성과공유회의 '경기북부에서 전통문화예술을 전승하는 방식: 우리가 펼친 큰잔치, 작은 잔치' 성과공유집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원사업 수행 단체 대표와 회원들이 참석하여 각자의 활동성과를 발표하고 장기 지속적인 활동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자료안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단체 소개와 진행된 프로그램 내용과 함께 현장사진이 수록되어있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경기북부 전통문화 활성화 사업 백만원의 기적- 경기북부 전통문화 잔치 성과공유집 '경기북부에서 전통문화예술을 전승하는 방식: 우리가 펼친 큰잔치, 작은 잔치''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23
  • 본 연구에서는 초·중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학교 체육·예술교육의 지역 연계 활성화 방안을 탐색하고자 다음과 같이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본격적인 연구에 앞서 델파이 조사 등을 거쳐 연구의 분석 틀로 학교 체육·예술교육의 지역 연계 지원 주체(학교, 교육청,지방자치단체, 국가)와 지역 연계 유형(제도적 연계, 물적 연계, 인적 연계, 정보 연계)을 도출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 이승미, (공동연구자) 이경언, 윤기준, 최성희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학교 체육·예술교육의 지역 연계 활성화 방안 연구: 초·중학교를 중심으로(작성자: 이승미)'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만든이(개인) 이승미 , 이경언 , 윤기준 , 최성희 다운로드 수 31
  • 본 자료는 2017년 8월 2일부터 5일까지 경기창작센터에서 진행된 2017 예술로 가로지르기-서서히 가로지를 때의 결과자료집이다. 2017 예술로 가로지르기-서서히 가로지를 때는 ‘창조적 실천’과 ‘자기조직화’를 주제로 예술 장르 간 교차와 경계에서 생성되는 새로운 사유와 실험을 탐색하고 예술계를 개척해나가는 창작자들의 실천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자료에는 2017 예술로 가로지르기에서 4일간 진행되었던 강연 자료와 녹취를 바탕으로 구성된 강의 전문이 담겨있다. 강연에는 박영선, 함성호, 차진엽, 송남은, 김동훈, 언메이크랩, 초학제 협업팀(도시-에), 회전예술, 강수미, 안규철, 금정연, 김신식, 신현진, 옥인콜렉티브, 이상우, 강지웅, 이인규, 송준규, 포에틱저스티스, 김성욱, 김광현, 최재원, 김성욱, 임흥순, 정지연, 뭎, 선정우, 선우훈, 이연숙, 일상의실천, 제로랩, 박다함, 유기농맥주, 하세가와 요헤이, 후니지, 박재웅, 허영균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예술로 가로지르기-서서히 가로지를 때 결과자료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15
  • 본 연구는 학습자의 박물관 교육 경험 및 학습결과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탐색과 전국 단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박물관 평가지표 보급을 위한 박물관 교육 평가의 종합적 기초 자료를 마련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2017년 10월 23일 ~ 2017년 12월 20일 기간동안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한 12개 소속박물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박물관 교육 및 교육 평가 관련 최신 국내외 문헌 및 선행연구 분석을 통하여 평가지표 방향을 도출하고 국립중앙박물관 및 소속박물관의 교육 프로그램 내용 및 평가 현황 분석을 하였다.연구에는 (책임연구)양지연, (공동연구)김정화, 이연수, 홍경아, (연구원)손차혜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 개방한 '박물관 교육 평가지표 개발 기초 연구 최종 보고서(작성자:양지연)'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중앙박물관(www.museum.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국립중앙박물관 만든이(단체) 동덕여자대학교 산합협력단 만든이(개인) 양지연 , 김정화 , 이연수 , 홍경아 , 손차혜 다운로드 수 29
  • 본 연구는 2017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수행 문예회관의 역량 및 프로그램을 평가하여 그 결과를 차기년도 선정에 반영하기 위한 기초 근거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해당 연구에서는 성과지표별 평과결과 분석 등을 통해 사업의 지속적인 확산과 발전을 위한 사업 개선 방안 및 평가지표 개선안을 도출하였다.  보고서는 연구개요, 현황 분석, 평가개요,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평가결과 종합분석, 개선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병호, (참여연구원)송가람, 김영화, 전현아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7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예술교육사업 성과평가연구 최종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www.kocaca.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만든이(단체) 한국정보경영평가(주) 만든이(개인) 윤병호 , 송가람 , 김영화 , 전현아 다운로드 수 55
  • 본 자료는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의 결과보고서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의 문화향유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예술 기능교육 중심이 아닌 연극, 국악, 뮤지컬 등 공연 및 전시 작품과 연계한 감상교육 중심 프로그램이다. 보고서는 2017년도 각 지역에서 진행된 꿈다락토요문화학교의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7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www.kocaca.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다운로드 수 41
  • 본 자료는 경기문화재단에서 주최한 2017 경기북부 청년 문화기획자 양성과정-경기북부를 빛낼 19인의 청년 문화기획자의 자료집이다. 2017 경기북부 청년 문화기획자 양성과정은 2017년 4월~5월 공모 심사를 통해 19인의 청년들의 선정하여 5월~12월까지 이론, 현장, 실습을 통해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자료에는 사업소개와 공모 당선자 19인의 이야기와 프로젝트 소개, 현장사진들이 수록되어있다. 19인 문화기획자에 김누리, 김예리, 김의현, 김지용, 김효정, 나광호, 노지수, 배단비, 서진웅, 서희은, 심호술, 엄소연, 우영경, 이승택, 임혜인, 장지남, 장창훈, 정동원, 한혜성이 참여하였다.자료집 제작에는 (총괄)박희주, (기획)허윤형, (담당)김정인, 장희주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경기북부 청년 문화기획자 양성과정-경기북부를 빛낼 19인의 청년 문화기획자 자료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만든이(개인) 박희주 , 허윤형 , 김정인 , 장희주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15
  • 본 자료는 2017년 9월7일, 14일, 2017년 9월 22일-23일에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교육실과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일대에서 진행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경기문화재단이 함께 주최한 2017 문화예술인 통일문화교육-접경지역, 분단, 그리고 통일: 문화예술의 눈으로 잇기의 자료집이다. 2017 문화예술인 통일문화교육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경기문화재단이 함께 북한 문화예술을 접하고 예술로 통일을 이야기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통일문화교육’을 수행하고 남북 문화통합의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에는 문화예술인 통일문화교육에서 진행된 아카데미, 강의, 워크숍의 강의자료 전문이 담겨있다. 강의에는 전원조, 이우영, 김성경, 김선정, 서민원, 서용우, 임은영이 참여하였고 자료집 제작에는 (총괄)조현성, 허윤형, (기획)강현정, 임유정, 장희주, 김지연, (진행지원)한정임, 김정인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문화예술인 통일문화교육-접경지역, 분단, 그리고 통일: 문화예술의 눈으로 잇기 자료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만든이(개인) 조현성 , 허윤형 , 강현정 , 임유정 , 장희주 , 김지연 , 전원조 , 이우영 , 김성경 , 김선정 , 서민원 , 서용우 , 임은영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22
  • 본 자료는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에서 운영한 2017 두드림 작은 미술관의 결과자료집이다. 두드림 작은미술관은 시각예술문화공간이 필요한 지역에 미술관 공간 조성 및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지역에서도 수준 높은 시각예술을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문화를 접함으로써 더 나아가 구체적인 지역에서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있다. 자료에는 두드림 작은 미술관 소개와 기획전시 소개,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7 두드림 작은 미술관 결과자료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www.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경기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34
  • 도시재생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문화예술을 접목하여 침체된 지역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사업들이 많이 진행되고 있다. 울산에서도 현재 국비지원을 통하여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지역은 3개 지역이며, 문화예술과의 접목을 통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그렇지만 울산에서는 아직까지 문화예술을 도시재생에 접목하는데 있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도시재생에 관여하고 있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울산 도시재생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문화예술분야의 참여 방안을 제안한다. 연구에는 (부연구위원)권태목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울산발전연구원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문화예술 활용방안(2017) 연구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발전연구원(www.ud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울산발전연구원 만든이(단체) 울산발전연구원 만든이(개인) 권태목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39
  • 교육운영 가이드북 3권 「조선 왕실 가족의 보금자리 이야기」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17년에 발행한 교육자료로, 2008년 경복궁 현장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개발해 운영한 이래, 2010년에는 왕릉, 2011년에는 덕수궁, 2014년에는 창덕궁과 창경궁, 2015년 종묘 관련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며 생동감 있는 조선 왕실 문화를 만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결과물을 교육운영 가이드북 3 「조선 왕실 가족의 보금자리 이야기」로 펴냈다. 2014년 교육운영 가이드북 1 「왕실의 지혜로 우리 아이 키우기」, 2016년 교육 운영 가이드북 2 「우리 곁의 조선 왕실, 왕과 왕비를 만나다」에 이어 세번째로 펴내는 이번 책에는 박물관에서 개발한 6종의 궁능 현장 연계 교육 프로 그램 교수안을 상세히 수록하였으며, 강사의 교육 시나리오, 체험 활동 내용, 교구 목록, 교육 운영비 규모까지 실무에 필요한 정보를 빠짐없이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교육운영 가이드북 3권 「조선 왕실 가족의 보금자리 이야기」'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고궁박물관(www.gogung.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국립고궁박물관 만든이(단체) 국립고궁박물관 다운로드 수 40
  • 본 연구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장기적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2016년 수립된 3년 종단연구의 2년차 연구이다. 2016년에 이어 2017년 꿈의 오케스트라 참여 아동과 보호자 및 교육강사 등을 대상으로 생태 체계적 관점에 근거하여 꿈의 오케스트라 참여자, 가정, 지역사회 등에 미치는 개인과 사회적 효과를 증명하고자 하였다.꿈의 오케스트라 효과를 보다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위해서 여러 영역에서 나타나는 효과성을 심리적 측정, 생리적 측정, 심층 인터뷰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평가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이러한 연구 설계와 효과성 증명 자료를 기반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가치와 의미를 도출하고 사업의 발전방안 및 정책적 제언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임영식, (공동연구자)김인설, 남기성, 양윤정, 임승희, 정경은, (연구보조원)조영미, 노미령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임영식 , 김인설 , 남기성 , 양윤정 , 임승희 , 정경은 , 조영미 , 노미령 다운로드 수 125
  •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의 운영단체인 국립합창단의 '사귐, 음악과 너와 나' 프로그램의 결과 사례집이다.   2017 국립합창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사귐, 음악과 너와 나'는 성악 및 합창에 관심이 있는 학령기 학생들이 친구와 함께 기초 음악이론 및 기본 교양을 학습하며 자신감 있게 노래하고 음악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노래를 매개로 하여 ‘나’를 표현함과 동시에 합창을 통해 ‘남’을 발견하며 ‘우리’의 조화와 균형을 찾는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례집에는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소개와 2017 국립합창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사귐, 음악과 너와 나' 소개와 프로그램에 관련된 활동내용과 교육기간, 교육내용, 참여한 학생들의 소개가 담겨져있다. 강사진에는 주강사 황지희, 강세희, 보조강사 최지현, 기획자 이희영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국립합창단 다운로드 수 140
  • 본 자료는 2017년 5월 13일 ~ 9월 9일, 매주 토요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내 문화센터 대연습실에서 진행된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예술로 만나는 우리동네신라' 프로그램 사례집이다.   국공립 기관으로는 정동극장(경주사업소)이 참여하였고,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라 매주 토요일 아동·청소년 및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예술로 만나는 우리 동네, 신라'는 예술가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기술 중심의 문화예술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전인적 인격을 형성할 수 있는 교육방식과 예술의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방식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사례집은 프로그램 소개와 개요, 회차별(총18회차)로 참여한 학생들의 작품사진과 활동사진, 수업 사진과 참가후기, 발표회 현장 사진, 후기와 학생/학부모 설문조사가 담겨져있다. 프로그램에는 (책임강사)김은정, (주강사)장윤정, (보조강사)이희정, 조숙녀, (실기강사)배혜민, 김미연, 김채은, (기획 및 운영)박창준, 정우태, 김수정, (사진촬영)김수정, (영상촬영)김남균, (포스터디자인)생각공장, (사례집디자인)김진서가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재)정동극장 경주사업소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95
  • 본 자료는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중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운영한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어린이 연극놀이' 와 '청소년뮤지컬학교' 의 수업 내용과 결과를 정리한 사례집이다. 한예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예술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연예술 분야에 집중하여 동 나이대에서 가장 관심이 많고 호응이 높았던 연극놀이와 뮤지컬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되었다.   자료집은 한예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소개, 프로그램 개요와 진행되었던 어린이 연극놀이A, 어린이 연극놀이B, 청소년 뮤지컬학교에 관련된 내용들이 담겨있다. 그 외 교육강사 구성 및 주요 참여인력, 한국예술종합학교 문화예술교육센터 연혁이 포함되어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예술종합학교 다운로드 수 174
  • 본 자료는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운영한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 프로그램 '영화약국 마음처방전'과 '두근두근 영화제작소' 수업에 대한 사례를 정리한 사례집이다.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라 매주 토요일 아동·청소년 및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사례집에는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의 세부내용과 진행기간, 진행 대상자,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 참가자 소개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영화박물관 다운로드 수 134
  • <창덕궁 희정당 벽화 특별전 활동지>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17년에 발행한 교육자료로, 창덕궁과 희정당에 대한 설명과 그림지도를 통한 금강산 여행이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창덕궁 희정당 벽화 특별전 활동지'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고궁박물관(www.gogung.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7 저작권 국립고궁박물관 만든이(단체) 국립고궁박물관 다운로드 수 19
  • 문화다양성 실태조사 보고서는 「문화다양성 보호와 증진을 위한 법률」에 근거한 대국민 인식조사 및 사회적 소수자의 실태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문화다양성 정책에 대한 현황인식과 한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정책과제 발굴 및 개선방안 마련을 통해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자 한다. 2017년 문화다양성 실태조사를 수행하여 정책 상황을 체계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기존 개발된 지표들을 검토하고 조사지표들을 보완 및 설정하였으며, 문화다양성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을 파악하여 현황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문화 차별 철폐 등의 긍정적 발전을 위해 대국민 인식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국내 소수문화지원 정책사업 추진의 적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회적 소수자 집단의 사회에 대한 인식 현황을 조사하여 분석하고, 문화다양성 관련 인프라의 적절한 수준을 파악하고자 각 지자체의 행정자료를 수집하여 문화다양성 지원사업의 제반여건 현황을 파악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김 면, (공동연구)윤소영,송철재, (연구원)허준영,김서희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문화다양성 실태조사 보고서'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문화체육관광부 만든이(단체)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김면 , 윤소영 , 송철재 , 허준영 , 김서희 다운로드 수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