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3일-12월 14일동안 서울 상암동 YTN뉴스퀘어 1층에서 진행된 2018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전시 및 워크숍 '끙끙대다'의 리플릿이다. 이번 행사는 '보다 열린, 보다 창의적인, 보다 깊은 미래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연구개발 지원·협력사업을 통해 개발된 4차 산업혁명 기술 융‧복합, 문화재, 유아, 신중년(50+), 등 관련 콘텐츠를 시연, 발표하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문화예술교육 관계자・예술교육자들과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에 대한 가능성과 아이디어를 보다 폭넓게 공유하고자 추진되었다.
행사는 4개 콘텐츠의 시연 워크숍(13일)과 14개 콘텐츠의 전시 및 체험(13~14일/상설전시)으로 진행되었다.
리플릿에는 행사 개요, 일정, 전시 공간 안내, 4차산업혁명, 문화재, 유아, 신중년으로 주제를 분류하여 연구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주제로 OK(Open Kit), 진화하는 예술과학 LAB, 라온제나, 이상재미랩이 참여하였고 문화재 활용 연구에는 글자가 살아있다!!-나눔으로 커지는 세계, 끝없는 상상의 시작-생각하는 몸, 형형색색, 색 속에 담긴 우리 마음의 연구 콘텐츠가 개발되었다.
유아 콘텐츠에는 4CArt-edu, 연극놀이공방, Art 5G 단체가 참여하였고 신중년 콘텐츠는 한국평생미체험교육연구원, 오아시스랩, 양평학교문화예술교육 연구랩이 참여하였다.
각각의 연구 개발 콘텐츠는 관련 연구보고서 및 영상을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8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