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연구자료실
  • 연구자료실

연구자료실

연구자료, 세미나자료, 연차보고서, 해외출장보고서 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과거와 현재를 조사·분석·연구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2020 문화예술교육 이슈분석 4호 리포트 : 통계로 본 문화예술교육 현황과 시사점 리포트 [arte]
주제 정책연구 보고서 자료유형 자료집/ 일반문서 발행연도 2020년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시소랩 만든이(개인) 정경은 , 임채홍 , 박근영 , 조현성 , 임승희 교육대상 매개자 , 기타 장르 기타 담당부서 지식정보R&D센터 조회수 235 다운로드수 216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 표시"하시면 비상업적·비영리 목적으로만 이용 가능하고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변형도 금지합니다.
저작권 안내
개요

본 자료는 2020년 12월에 발간된 문화예술교육 이슈분석 4호 - 통계로 본 문화예술교육 현황과 시사점 리포트이다. 리포트에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학교 문화예술교육,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역 문화예술교육 현황 및 시사점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 5명의 기고문이 담겨져있다. 기고자로 정경은, 임채홍, 박근영, 조현성, 임승희가 참여하였다.

목차

1.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은 어떻게 진행되어 왔는가?(정경은 / 초당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 02

2.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변화과정 분석과 시사점 (임채홍 / 공공정책성과평가연구원 연구위원) 23

3.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의 종합분석 및 시사점 (박근영 /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센터 소장) 37

4.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어떻게 변화했는가? (조현성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 47

5. 지역 문화예술교육 현황 분석 및 시사점 (임승희 / 수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