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문서 자료
  • 기타

기타

-

총 46건
  • 2025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기관 및 주요사업을 소개하는 홍보 브로슈어이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5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퍼플(PURPLE) 다운로드 수 205
  • 본 자료는 2024년 격주로 발행된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관련 제도/정책, 행사, 포럼/세미나, 연구/조사 등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뉴스를 통합한 리포트이며, 각 동향별 원문 바로가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는 환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읽어내고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최신 이슈를 발굴하여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국민에게 닿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시소랩 지역 전국 다운로드 수 123
  • 꿈의 오케스트라 관련 조례 제정을 필요로 하는 거점기관 및 담당자 등 관계자를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96
  • 2024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브로슈어로 진흥원 소개와 주요사업을 소개하는 홍보자료이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608
  • 제2차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2023~2027)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3 저작권 문화체육관광부 다운로드 수 142
  • 1. 수요자 맞춤형 예술교육 지원의 필요성 증대 2. 정책 추진 환경 변화에 따른 역량 중심 예술교육 추진 필요 3. 지속가능한 정책 추진을 위한 학교 중심 예술교육력 강화 필요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3 저작권 교육부 만든이(단체) 교육부 다운로드 수 81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중장기 전략 및 비전(2023~2027) 홍보물   MISSION: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과 국가의 문화역량을 높이는데 기여 VISION: 국민의 일상에서 더 가까이 문화예술교육을 누리도록 하는 문화예술교육 전문기관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경영기획팀 다운로드 수 106
  • 본 자료는 한국문화예술진흥원 기관 홍보 영문 브로슈어 자료로 기관의 주요사업, 성과, 조직도, 예산규모 등 기관에 대한 소개가 담겨있습니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23
  • 본 자료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기관 홍보 국문 브로슈어 자료로 기관의 주요사업, 성과, 조직도, 예산규모 등 기관에 대한 소개가 담겨있습니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247
  • 2022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개자료(리플렛)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69
  •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은 물리적으로 시설을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업추진 과정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적 재생을 통해 지역만의 고유한 특성이 담긴 장소로 만들어가는 것을 사업의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업 추진을 위한 중요한 가치로서 소통하기(주민과 주민이 본 사업을 매개로 소통), 관계맺기(문화재생 과정에서 장소와 지역사회의 접점 형성), 창조하기(과거 유산을 활용한 미래 자원 창조), 재생하기(유휴공간에서 쓰임이 있는 시설로 장소가치 재창조)의 4개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추진한다. 본 안내서는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 소개 및 조성과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사업의 실질적 추진주체인 지자체(광역·기초) 담당자 및 사업관계자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다.   *본 저작물은 지역문화진흥원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유휴공간 문화재생 사업 추진 안내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지역문화진흥원(www.rcda.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20 저작권 지역문화진흥원 다운로드 수 65
  • 본 자료는 국문으로 제작된 2019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홍보 리플릿이다. 2019년 기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미션 및 비전, 전략 및 핵심가치와 함께 주관하고 있는 사업내용과 정책에 대해 소개한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64
  • 본 자료는 영문으로 제작된 2019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홍보 리플릿이다. 2019년 기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미션 및 비전, 전략 및 핵심가치와 함께 주관하고 있는 사업내용과 정책에 대해 소개한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36
  • 본 사업은 문화예술교육 핵심 전문인력과 교육 협력인력 등을 대상으로 주제별·단계별 연수를 기획·운영하여 문화예술교육 창의적 리더와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햇살좋은날펜션 및 해찬솔펜션 일대에서 교사, 예술교육가(예술강사, 기획자) 각 25명 이내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하여 협업 기반 연수를 추진하였다.    초중고 교과시간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지 20년이 지난 오늘날 학교에서의 활성화가 되고있는지, 아이들에게 수업은 의미가 있을지, 행복할지에 대해 초중고등학교 선생님들과 예술교육가들에게 질문한 내용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였다.  본 카드뉴스는 '학교문화예술교육', '교사를 바라보는 이야기'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연구 및 제작에는 (연구책임자) 김지연, (공동연구자) 임미경, 최영식, 원성원, (보조연구원) 송유미, 임우철이 참여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김지연 외 5인 다운로드 수 37
  • 본 사업은 문화예술교육 핵심 전문인력과 교육 협력인력 등을 대상으로 주제별·단계별 연수를 기획·운영하여 문화예술교육 창의적 리더와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햇살좋은날펜션 및 해찬솔펜션 일대에서 교사, 예술교육가(예술강사, 기획자) 각 25명 이내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하여 협업 기반 연수를 추진하였다.   초중고 교과시간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지 20년이 지난 오늘날 학교에서의 활성화가 되고있는지, 아이들에게 수업은 의미가 있을지, 행복할지에 대해 초중고등학교 선생님들과 예술교육가들에게 질문한 내용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였다. 본 카드뉴스는 '학교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선 이런 점이 아쉽고 어려워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연구 및 제작에는 (연구책임자) 김지연, (공동연구자) 임미경, 최영식, 원성원, (보조연구원) 송유미, 임우철이 참여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김지연 외 5인 다운로드 수 47
  • 본 사업은 문화예술교육 핵심 전문인력과 교육 협력인력 등을 대상으로 주제별·단계별 연수를 기획·운영하여 문화예술교육 창의적 리더와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햇살좋은날펜션 및 해찬솔펜션 일대에서 교사, 예술교육가(예술강사, 기획자) 각 25명 이내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하여 협업 기반 연수를 추진하였다.   초중고 교과시간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지 20년이 지난 오늘날 학교에서의 활성화가 되고있는지, 아이들에게 수업은 의미가 있을지, 행복할지에 대해 초중고등학교 선생님들과 예술교육가들에게 질문한 내용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였다.  본 카드뉴스는 '학교문화예술교육', '그래서 이런게 있었으면 좋겠어요!'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연구 및 제작에는 (연구책임자) 김지연, (공동연구자) 임미경, 최영식, 원성원, (보조연구원) 송유미, 임우철이 참여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김지연 외 5인 다운로드 수 59
  • 본 자료는 2019.5.21.-2019.05.25.동안 서울 및 수도권 일대 13 곳에서 진행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 유관학회 세미나 포스터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에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 중 유관학회 세미나는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분야 유관학회가 문화예술교육관련 주제를 바탕으로 학술 행사를 진행했다. 세미나에는 학회 회원 및 관계자, 문화예술교육 및 예술단체 관계자, 대학(원)생,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하였다.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담론을 활성화하여 우리나라 문화예술교육의 학문적 발전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 확산에 초점을 맞추었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다운로드 수 25
  • 본 자료는 2019.5.24. 서울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 문화예술교육포럼 포스터이며, 아이들의 위한 제3의 공간 미술관, 과학관, 도서관 주제를 담고있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에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중 문화예술교육포럼은 집, 학교가 아닌 제3의 공간으로써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고, 각자의 속도로 자유롭게 넘나들며 배울 수 있는 미술관, 과학관, 도서관을 소개하였다. 아이들에게 친화적인 세 곳의 미술관, 과학관, 도서관이 어떤 철학과 원칙을 견지해왔고, 어떤 공간과 환경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아이들에게는 어떤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 등 실행 사례를 공유하고, 제 3의 공간 확산을 위해 필요한 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이다. 개별발표자로 C Program 신혜미 매니저, 헬로우뮤지엄 김이삭 관장,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 느티나무도서관 박영숙 관장이 참여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다운로드 수 44
  • 본 자료는 2019.5.22.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국제심포지엄 포스터이며, 처음의 시간:아주 어린 사람들에 대하여 주제를 담고있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에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 중 국제심포지엄은 전세계에서 모인 영유아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들의 발제로 이루어졌다. 해외초청자로 극단 라 바라카의 로베르토 프라베티 예술감독, 울프트랩 아쿠아 코야테-테이트 부대표, 톤코하우스 마이크 더튼 예술감독이 우리나라 발제자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최영재 교수가 참여하여 발제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다운로드 수 30
  • 본 자료는 2019.5.23. 서울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국제심포지엄Ⅱ 포스터로, 끝없는 시작:예술로 만나는 탐구자들의 이야기 주제를 담고있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에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그 중 국제심포지엄Ⅱ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학습법과 창조적 교육 환경 조성, 프로그램 개발 사례 등을 소개함으로써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해외초청자로 디 아크 어린이문화센터 유아예술교육 레지던시 아티스트 인 루시 힐, 싱가포르국립미술관 교육부 예 슈팡 부국장, 테이트 키즈 캣 박스 프로듀서, 우리나라 전문가로 국립현대미술관 교육분야 황지영 학예사가 참여하였다.
    주제 기타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 다운로드 수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