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문서 자료
  • 문화예술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제도 관련 문서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60건
  • 2024년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제도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홍보물이다. 문화예술교육사의 도입배경, 역할, 전망, 지정교육기관, 취득현황, 역량강화 사업 등이 담겨져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47
  • 본 자료는 전국 문화시설에서 문화예술교육사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의 2024년 프로그램 북이다. 프로그램 북은 사업 소개, 현장 역량 강화 사업 성과 공유 포럼 안내와 프로그램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플레이온컴퍼니 다운로드 수 181
  • 2023년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 참여 교육사를 대상으로 사업 효과성 및 사업 참여 이후 활동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여 향후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추진된 조사이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뷰 다운로드 수 91
  • 본 연구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의 효과성 제고와 지속·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발전 방향을 탐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목적달성을 위하여 2024년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의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사업 관계자(문화시설 및 문화예술교육사, 지역센터 사업담당자 등)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였다. 이를 통해 본 사업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우수 사례 발굴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서던포스트 R&C 다운로드 수 0
  • 본 연구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 의 효과성 제고와 지속 발전을 도모하기 위 한 발전 방향을 탐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목적달성을 위하여 년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 강화 사업 의 추진현황을 파악 2023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의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사업 관계자 문화시설 및 문화예술교육사 지역센터 사업담당자 등 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더불어 사업 참여 연차, 지역, 기관유형, 문화예술교육사의 전공 분야 등 참여자 특성에 따른 사업 지원 방안을 도출하는 등 사업성과를 확대할 수 있는 사업의 방향성 및 추진과제를 도출하고자 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서던포스트 R&C 다운로드 수 44
  • 2023년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교수자 대상 개최한 세미나 '미래를 향한 교육론의 발상과 전환'의 결과자료집이다. 본 세미나는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는 분야별 교육론 관련 교수법과 사례 발제로 진행되었다. 발제에는 현혜연, 김나리, 김경태, 우사라가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사)에스디워크 다운로드 수 57
  • 2023년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중, 교수자 대상 세미나 결과자료집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06
  • 본 자료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제도 설명, 문화예술교육사 활동 분야 및 활동범위, 문화예술교육사 진로예시, 문화예술교육사 관련 사업 추천, 문화예술교육사 관련 웹사이트 및 자격관련 문의처 안내에 대한 내용이 담긴 자료입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3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교육연수센터 다운로드 수 697
  • 본 자료는 '2022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교수자 대상 세미나-한국문화교육학회 결과보고서' 이다. 2022년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중 "교수학습방법" 내 주제를 연구하고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해 발표한 연구 결과 보고서이다. 결과 보고서에는 미술, 연극, 음악, 무용 분야에 대한 토론문 내용이 담겨 있다.   토론에는 (발표자)김정효, 강주희, 안지언, 마수현, 민경훈, 권수미, 이병준, 김경미, (토론자)류지영, 김인설, 배장은, 김재리가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문화교육학회 다운로드 수 236
  • 본 자료는 「2022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교수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 및 워크숍」 결과보고서이다. 2022년 문화예술교육사 교육과정 중 "교수학습방법" 내 주제를 연구하고 세미나와 워크샵을 통해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 보고서이다.   토론에는 (발제)고은실, 이은지, 오판진, 김주연, 정연희, (토론)안인기, 현혜연, 김나리가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 다운로드 수 172
  • 문화예술교육사 및 예비 교육사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역량 강화와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2022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공모전'을 추진하였다.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사만의 창의적 시각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의 기획 및 개발을 지원하였다. 본 자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60개 팀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권으로 제작되었다. (문화예술교육사 36팀 / 예비 교육사 19팀 / 혼합 5팀)     ※ 본 자료 통한 상업적·영리적 목적 이용이 필요할 시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은행을 통해 각 팀에게 별도 문의 필요 [바로가기]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만든이(단체) 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다운로드 수 0
  • 문화예술교육사 및 예비 교육사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역량 강화와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2022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공모전'을 추진하였다.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사만의 창의적 시각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의 기획 및 개발을 지원하였다. 본 자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60개 팀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권으로 제작되었다. (문화예술교육사 36팀 / 예비 교육사 19팀 / 혼합 5팀)    ※ 본 자료 통한 상업적·영리적 목적 이용이 필요할 시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은행을 통해 각 팀에게 별도 문의 필요 [바로가기]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만든이(단체) 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다운로드 수 0
  • 문화예술교육사 및 예비 교육사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역량 강화와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2022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공모전'을 추진하였다. 공모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사만의 창의적 시각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의 기획 및 개발을 지원하였다. 본 자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60개 팀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권으로 제작되었다. (문화예술교육사 36팀 / 예비 교육사 19팀 / 혼합 5팀)   ※ 본 자료 통한 상업적·영리적 목적 이용이 필요할 시 문화예술교육사 프로그램 은행을 통해 각 팀에게 별도 문의 필요 [바로가기]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만든이(단체) 각 프로그램 문화예술교육사 다운로드 수 0
  • 본 자료는 '2021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 강화사업 결과자료집 : 일신우일신'이다. 결과자료집에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제도에 대한 소개, 강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 강화사업 정보, 강원권 문화예술교육사 인터뷰 내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정보 등이 담겨 있다.     *본 저작물은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21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1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 강화사업 결과자료집 : 일신우일신'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www.gw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1 저작권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강원 다운로드 수 43
  • 문화예술교육사의 예술현장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5개의 프로그램이 제작 되었고, 지역민들이 이에 참여하였다. 본 자료집에는 2021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정보와 프로그램 세부 내용, 프로그램 참여 후기 등과 각 프로그램의 생생한 진행 모습과 프로그램 결과물이 담겨 있다.     *본 저작물은 대구문화재단에서 2021년 작성한 '2021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 결과자료집'이며, 해당 저작물은 대구문화재단 대구문화예술재단(www.dg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1 저작권 대구문화재단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재)대구문화재단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88
  • 본 저작물은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으로 진행된 50+ 생애전환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싱싱프로젝트' 결과자료집이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문황기반 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사의 실무경험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자료집은 문화예술교육사가 부평구의 50세 이상의 중장년을 대상으로 기획한 싱싱프로젝트에 대한 소개와 교육 내용 및 참여 후기 등이 기재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에서 2021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1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 '싱싱 프로젝트' 결과자료집 '로, 해당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www.bp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1 저작권 부평구문화재단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217
  • 본 저작물은 언택트 시대에 문화예술교육사의 역할을 찾고 부평문화사랑방 소공연장을 무재로 하는 문화예술교육을 기획하는 실습 과정을 담은 자료집으로. 선택적 대면/비대면/언택트 시대를 거치면서 문화예술을 매개하는 우리의 가능성과 임무를 이야기하고, 문화예술교육에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는 디지털기술을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자료집은 과정 소개, 세부 커리큘럼 및 강의자료, 결과기획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과 1기부터 4기까지 결과기획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에서 2021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1 문화예술교육사 실습처 운영지원사업 문화콘택터 과정 결과자료집'으로, 해당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www.bp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1 저작권 부평구문화재단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72
  • 본 저작물은 영등포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의 결과자료집이다.  <죽은 ''의 비밀>은 미래자원을 앞당겨 쓰는 인간이 자연과 공존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문화예술교육사, 교육 강사, 12명의 참가자가 모여 전환을 꾀하는 생활 속 방법을 모색하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참여자가 자신의 환경을 관찰하며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보고 자신의 시선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고 소리 내는 활동을 통해 참여자의 내적 동기 유발을 목적으로 한다.      * 본 저작물은 영등포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죽은 ''의 비밀>'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영등포문화재단(https://www.ydp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0 저작권 영등포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영등포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93
  •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이란 문화예술교육사의 전문성 함양 및 문화예술교육사 활용 관련 인식 제고와 문화기반시설 중심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생활권 내 문화예술교육 확대를 위한 사업이다.   '2020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결과자료집'에서는 지역문화 알아보기와 지역문화 담아보기, 자역문화 표현하기 등의 세부내용이 기술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행복북구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행복북구문화재단(https://www.hbcf.or.k)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0 저작권 행복북구문화재단 만든이(단체) 행복북구문화재단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50
  • 본 저작물은 '2020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2020 대전예술가의 집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빛 놀이 챌린지>'의 결과자료집이다.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기반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사의 실무경험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 강화 및 문화시설 대상 문화예술교육사 활용도 및 자격제도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한다. 결과자료집은 가족을 대상으로 빛의 다양한 특성을 놀이로 경험한는 빛놀이 챌린지의 소개와 활동 과정이 수록되어 있다.   프로그램에는 (기획운영)조아름, (협조)성은선, 조성주, 낭궁홍준, 김대남, 송상협, 이조훈, 김재성, (자문)허수빈, (강사)김윤경, 임한솔, 최인재, 성은지가 참여하였다.   * 본 저작물은 대전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대전예술가의집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빛 놀이 챌린지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대전문화재단(https://www.dca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0 저작권 대전문화재단 만든이(단체) 대전문화재단 만든이(개인) 조아름 , 김윤경 , 최인재 , 임한솔 , 성은지 지역 대전 다운로드 수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