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제도 도입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문화예술교육사의 직무 및 자격요건에 대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문화예술교육사의 등급별 교육과정 및 운영체계를 수립함으로써 국가 수준의 문화예술교육사가 체계적으로 양성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보고서는 연구의 배경과 내용, 추진 프로세스, 문화예술교육사 제도 분석 결과, 역량 모델링 결과, 등급별 교육과정 체계, 교육과정 운영체계, 교육지원체계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화, (공동연구자)김재춘, 오세곤, 윤명원, 이기성, 차수정, 강성룡, 김병선, 김영길, (연구보조원)임제현, 최윤주, 김용인, 김현주, 서현범, (자문위원)고경일, 김남효, 김병수, 김혁수, 김환범, 나옥진, 성정환, 이선호, 이에스더, 조성기, 조희문, 허현주, 박지영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2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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