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료는 2005 문화예술분야 교사 자율연구 모임 지원사업 결과자료집 '교사와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 자료이다.
문화예술분야 14개의 교사연구모임이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하고 교수학습 방법론을 연구하였다.
문화예술 교과 및 장르간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수 학습 방법 개발, 주 5일제 관련 문화예술분야 교과내용 및 방향 개발 적용, 장애 아동을 위한 문화예술분야 관련 교수 학습 방법 개발 적용, 교과교육, 재량활동, 특별활동 등 학교문화예술교육의 개선을 위한 방법 개발 적용에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에는 미술교과교육과정연구회, 부론중학교 문화예술연구회, 남북어린이어깨동무, 특수교사놀이연구회, 부산교사핸드벨연구회, 전국기술교과모임, 경기서부미술교과모임, 음악교과서개발연구모임, 전국교사풍물모임, 전국교사연극모임, 인천교사극단 나무를 심는 사람들, 삶을 가꾸는 문화예술교육 교사공통체 '나누리', 통합적 미디어 교육실천 연구회, 대전문화예술교육연구회 '조각보' 가 참여하였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06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14개 교사연구모임
다운로드 수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