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위해 로그인 후 약 3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현재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완성 끄기
창작자/만든이의 아이디어와 독창성을 지니고 있는 자료이므로 저작물의 저작권 보호를 지켜주세요.
자료를 이용하실 경우, 페이지 하단에 있는 공공누리 유형을 확인하시고 기관명, 저작권, 홈페이지 주소 등을 기입하여 이용하셔야 합니다.
필수 입력사항
해당 게시물(메뉴)를 스크랩 하시겠습니까?
이 페이지의 구성
2024 문화예술교육 영리서처 리포트 제2호 : 포용과 전문인력
영리서처는 문화예술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청년 연구자들이 모여 국가별 문화예술교육 최신 정책 현안과 이슈를 연구하고 논의하며 네트워킹하는 모임입니다.
이번 리포트는 총 3번의 모임 중 두 번째 모임에서 발표한 원고를 수록한 영리서처 리포트 2호이며, 주제는 '포용'과 '전문인력' 입니다.
‘포용’과 ‘전문인력’
리포트 #1
각주를 남기다: 동시대 정치, 사회, 윤리적 난제 해결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김선경 (예술가, 예술 기반 연구자)
- 영리서처 토론과 Q&A
리포트 #2
문화예술교육 플랫폼: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의 현황을 중심으로
박진희 (Camille World 큐레이터, 심사역)
리포트 #3
인공지능 사회의 창의적·비판적 배움을 위한 미디어아트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 사례
박예슬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미술교육전공 박사과정)
영리서처는 문화예술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청년 연구자들이 모여 국가별 문화예술교육 최신 정책 현안과 이슈를 연구하고 논의하며 네트워킹하는 모임으로, 이번 리포트는 총 3번의 모임 중 첫 번째 모임에서 발표한 원고를 수록한 영리서처 리포트 1호로 발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