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쟁이 아닌 공존, 단절이 아닌 소통, 기량이 아닌 창의력이라는 문화예술교육 가치 실현 및 제주문화예술교육 인프라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남의 문화예술교육지원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해 도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문화접촉 기회 확대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자생적이고 협동적인 협력 네트워크 수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내 문화예술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전남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감수성 강화, 정책 및 연구기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전남도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현지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연계한 지역기반의 사업, 연구, 지역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선순환 예술창작, 누구나 문화향유, 다함께 문예협력이라는 목표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충북 지역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발굴 지원을 하고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미래형 선진문화 향유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안정적·체계적 지원을 수행하고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공동체 형성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기획사업 운영과 중앙단위 위탁사업 운영 활성화를 통하여 경기 문화예술교육 진흥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세종예술제를 운영하고,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여 세종시를 문화행복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문화예술진흥 기반 구축, 예술창작·발표 활동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축제 운영 등을 통해 예술로 새롭고 문화로 행복한 더 큰 울산을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의 교육·소통·나눔을 통한 풍요로운 삶의 문화환경을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실현을 통한 문화의 일상화가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인천 내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인천시 문화예술 향유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특화형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환경 및 여건 조성을 통하여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대구 시민 누구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여 문화도시 대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부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교류, 협력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5권 - 문화예술교육 생태계의 제도화 및 가치화'이다.
5권은 문화예술교육이 학습 성과를 넘어 사회통합, 포용성 강화, 경제적 파급효과로까지 확장될 수 있음을 탐구했다.
그리고 단순히 문화정책의 외연을 확장하는 차원을 넘어, 문화예술교육이 실질적 정책 영역으로 기능하기 위해
어떤 증거를 기반으로 예산과 정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해야 하는지를 되묻는 과정에 영감을 전달하기 위한 리포트로 구성하였다.
각 권은 독립적인 내용으로도 의미를 지니지만 함께 읽으면 더 풍성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4권 - 회복 탄력적이고 공평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이다.
4권에서 기술은 모두에게 교육에 대한 평등하고 포괄적인 접근이 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기술과 인공지능의 혜택을 누릴 기회와 역량을 개발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문화예술교육이 모두가 공평하게 누리는 보편적 교육으로 자리매김해야 하며,
기술이 그 접근성을 지원하고 보장해야 함에 문화예술교육과 기술의 복잡다단한 관계 속에서 이제 ‘속도’보다는 ‘깊이’에 대한 탐색하고자 한다.
각 권은 독립적인 내용으로도 의미를 지니지만 함께 읽으면 더 풍성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3권 - 문화다양성의 이해와 비판적 참여를 위한 역량'이다.
3권은 예술과 문학 장르의 차이를 넘어 생활양식과 방식, 가치를 비롯해사람과 사람, 집단 간, 지역 간, 국가 간,
나아가 문화권 간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함으로써 풍요로운 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실천이라 할 수 있는 문화다양성에 대해 살펴본다.
그 중에서도 인종, 국가를 넘은 변화하고 있는 문화다양성과 온라인, AI,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문화다양성에 관해 탐색하였다.
각 권은 독립적인 내용으로도 의미를 지니지만 함께 읽으면 더 풍성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2권 -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맥락적, 질적, 전 생애 학습'이다.
2권에서는 개정된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 프레임워크는 ‘전 생애 학습으로서의 문화예술교육’을 인류 공공재로 규정하며,
사회-문화-환경 전반에 걸쳐 문화예술교육 확산을 위한 거버넌스와 생태계 구축을 촉구하고 있는 환경과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조망하고,
각국이 평생학습 체계 안에 문화예술교육을 어떻게 내재화하고 있는지를 입체적으로 묶어냈다.
각 권은 독립적인 내용으로도 의미를 지니지만 함께 읽으면 더 풍성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1권 -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접근성, 포용성, 그리고 균등성'이다.
1권에서는 국제적·사회적 약자 중심의 대상 설정에서 세대 간 격차, 지역 불균형, 장애-비장애 통합으로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현재 흐름과,
국제사회와 문화예술계 DEI(다양성, 평등성, 포용성) 정책을 내재화하며 피상적 접근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구조적 변화와 모색에 대해 탐색하였다.
각 권은 독립적인 내용으로도 의미를 지니지만 함께 읽으면 더 풍성한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0권 - 프레임워크의 의미와 전개: 비전에서 실천으로'이다.
0권은 1~5권에서 풀어가는 문화예술교육 프레임워크의 5가지 전략목표에 관해 더 나은 이해와 안내를 위해 구성하였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KACES 인사이트 2025: 유네스코 문화예술교육 프레임워크로 미래를 묻다(통합본)'으로 2024년 2월 전 세계에 발표한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에 관해 국내외 전문가의 다채롭고 깊이 있는 시각으로 바라본 발간물이다.
문화예술교육 프레임워크 5가지 전략목표를 주제별로 구성했으며 2025년 국내외 전문가들이 문화예술교육이 직면한 변화야 양상을 짚어내고 탐색한 리포트와
2021~2024년 발간한 기획리포트 중에서 5가지 전략목표를 심화 탐색할 수 있도록 선별하여 문화예술교육 프레임워크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고자 하였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발행기관
대한민국 문화체육 관광부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57
-
발행기관
미국 국립예술기금(NEA)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107
-
발행기관
사우디 아라비아 교육부, 문화부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24
-
발행기관
아일랜드 문화·통신·스포츠부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18
-
발행기관
남아프리카 국립예술위원회, 중국문학예술연맹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12
-
발행기관
중국 교육부·문화관광부·재정부 공동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22
-
발행기관
잉글랜드 예술위원회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19
-
발행기관
Creative Australia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32
-
발행기관
APEC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22
-
발행기관
대한민국 문화체육 관광부
등록일
2025-09-26
조회수
47
-
본 자료는 2025년 8월 6일~8월 8일간 진행된 2025 꿈의 예술단 합동캠프 '꿈의 페스티벌 합동공연' 리플릿이다.
'꿈의 페스티벌'은 꿈의 오케스트라 · 무용단 · 극단 · 스튜디오 · 해외 청소년 합창단이 함께하는 예술과 감동의 여정으로 8월, 강원도 평창에서 전국의 꿈의 예술단원들과 해외 청소년들이 모여 예술로 내일을 상상하고, 첫 숨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총감독 최우정 작곡가, 공동감독 김보라 안무가, 사무엘윤 성악가가 참여하였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2025년 8월 6일~8월 8일간 진행된 2025 꿈의 예술단 합동캠프 '꿈의 페스티벌 합동공연' 프로그램북이다.
'꿈의 페스티벌'은 꿈의 오케스트라 · 무용단 · 극단 · 스튜디오 · 해외 청소년 합창단이 함께하는 예술과 감동의 여정으로 8월, 강원도 평창에서 전국의 꿈의 예술단원들과 해외 청소년들이 모여 예술로 내일을 상상하고, 첫 숨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총감독 최우정 작곡가, 공동감독 김보라 안무가, 사무엘윤 성악가가 참여하였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발행기관
유네스코
등록일
2025-09-03
조회수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