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쟁이 아닌 공존, 단절이 아닌 소통, 기량이 아닌 창의력이라는 문화예술교육 가치 실현 및 제주문화예술교육 인프라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남의 문화예술교육지원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해 도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문화접촉 기회 확대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자생적이고 협동적인 협력 네트워크 수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내 문화예술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전남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감수성 강화, 정책 및 연구기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전남도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현지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연계한 지역기반의 사업, 연구, 지역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선순환 예술창작, 누구나 문화향유, 다함께 문예협력이라는 목표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충북 지역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발굴 지원을 하고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미래형 선진문화 향유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안정적·체계적 지원을 수행하고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공동체 형성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기획사업 운영과 중앙단위 위탁사업 운영 활성화를 통하여 경기 문화예술교육 진흥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세종예술제를 운영하고,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여 세종시를 문화행복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문화예술진흥 기반 구축, 예술창작·발표 활동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축제 운영 등을 통해 예술로 새롭고 문화로 행복한 더 큰 울산을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의 교육·소통·나눔을 통한 풍요로운 삶의 문화환경을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실현을 통한 문화의 일상화가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인천 내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인천시 문화예술 향유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특화형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환경 및 여건 조성을 통하여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대구 시민 누구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여 문화도시 대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부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교류, 협력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본 자료집은 은평문화재단과 지혜원 무용감독, 나수아 총괄연구원,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40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은평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은평은 지역 내 비장애 아동청소년 25명, 지역 내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1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스트릭 댄스(락킷) 기반 현대무용 및 연극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 및 운영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인천중구문화재단과 장구보 무용감독, 주강사 4명, 21명 아동 그룹과 12명 청소년 그룹이 함께 총 3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인천중구는 이야기구성 단계(스토리텔링) 부분을 핵심으로 하여 아동 청소년 무용단원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섹션을 설정, 자기주도형 스토레텔링이 가능하도록 교육단계를 구성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전주문화재단과 고현정, 김율리아 무용감독, 강사와 24명 어린이 단원이 24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전주는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도전적이고 자유로운 사고를 강조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채택하였다. 특히 'Think Like a Freak!'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의 사고 방식을 탈피하고 일상을 창의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제시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제천문화재단과 예술감독 김길용, 안무가 서기범, 주강사 3명과 어린이단원이 총 32회 발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제천은 발레 전문 민간단체 와이즈발레단과 함께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춤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그들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우고자 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공주문화관광재단과 최선 예술감독, 김경신 안무간독, 4명 주강사, 3명 보조강사, 17명 초등학생 단원이 함께 총 30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꿈의 무용단 공주는 공주문화관광재단과 국립공주대학교 무용학과가 협력, 2023년부터 공주의 아동 청소년과 함께 공주의 특성을 반영한 무용작품을 창작하고 공연하며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모색하였다. 꿈의 무용단 활동은 ‘몸’이라는 소통수단을 매개로 나의 세계가 춤으로 표현되고, 우리가 만든 춤들이 연결되어 작품이 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진향래 무용감독, 한명일 연출감독, 4명 주강사와 총 30명 초등학생 단원이 2024 꿈의 무용단 청주를 운영한 결과를 담은 자료집이다. 2024 꿈의 무용단 청주는 “몸 놀이 중심”으로 몸의 움직임이 주는 흥미를 발견하고, 음악, 시(詩), 조명, 색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추가하여 춤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경험하고자 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칠곡문화관광재단과 최미해 무용감독, 정진우 안무감독, 박수열 연출감독 및 강사과 30명 초등학생 단원이 꿈의무용단 칠곡의 총 48회차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분류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칠곡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집은 하남문화재단과 원자승 무용감독, 한승훈 안무감독, 강수빈 음악감독, 2명 연구원, 5명 주강사와 24명 단원들이 구성되어 26회 꿈의 무용단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꿈의 무용단 하남’은 2024년 2년 차 운영 진행 중 발레, 현대무용 등 무용의 장르, 분야를 넘어 이야기가 담긴 창작 레퍼토리 무용극으로 하남시 아동·청소년과 만나고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화성시문화재단 주관으로 무용감독 1명, 예술가 6명, 제작진 16명, 참여 어린이 27명이 40회 프로그램을 통해 꿈의 무용단 '울트라 화성'을 운영한 내용을 담았다.
2024년 화성시문화재단(김신아 대표이사)과 밝넝쿨 무용감독, 화성시문화재단 문화행정가, 어린이, 청소년 예술 세계에서 활발하게 해온 무용, 연극, 음악 예술가들이 중심이 되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화순 지역 아동청소년(8~19세) 대상으로 현대무용 장르로 26회 84시수 프로그램 운영한 내용을 담은 결과자료집이다. 화순 지역 아동청소년(8~19세) 대상으로 현대무용 장르로 26회 84시수 꿈의 무용단 화순을 운영하였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무형문화유산인 화순의 고인돌에서 착안한, 고(Go, 古 ), 인( 人 ), 돌(돌다, 움직이다)은 자연 중심의 옛날로 돌아가 태초의 움직임을 탐구하고 사람, 세대, 문화의 소통을 통해 인간을 탐구하고 결국, 돌고 돌아 인간과 자연의 소통으로 회귀한다는 컨셉의 프로그램주제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기반한 놀이학습이 되도록 하여야 하며, 단순한 움직임이 예술작품으로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통한 결과에 도달하고자 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2024년 '춤을 통한 청소년의 꿈 도약'을 위한 꿈의 무용단 천안의 여정을 결과자료집이다.
천안문화재단은 관내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예술교육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교육학 관점 놀이와 한국무용·K-POP 중심의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예술적 역량 강화 및 무용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함양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4 꿈의 무용단 '강릉'은 강원도에서 유일하며, 5가지 다양한 활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강릉문화재단은 정은혜 무용감독 지휘 아래 '온전한 하나' 프로그램과 <웰컴 투 강릉> 정기공연을 운영하였으며, 2024년 활동 전반적인 내용을 결과자료집에 담았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5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프로그램 북은 2012년부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진행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등 24개 사업과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생애주기별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사업 개요, 프로그램 소개, 관련 자료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2023~2024년 프로그램 운영사례는 부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자료가 예술(교육)가, 예술(교육)단체, 생활기반시설, 그 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께 참고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중앙-지역 정책 성과 총망라 관계자·전문가·일반인 대상 종합축제인 를 개최함에 따라, 축제 기간 중 추진되는 전국 단위 문화예술교육 행사와 프로그램을 총망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통합 프로그램북입니다.
분류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중앙-지역 정책 성과 총망라 관계자·전문가·일반인 대상 종합축제인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추진한 기념행사를 소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가이드북입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중앙-지역 정책 성과 총망라 관계자·전문가·일반인 대상 종합축제인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교육 축제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추진한 기념행사를 종합적으로 정리한 결과자료집입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연구보고서는 꿈의 무용단 성과관리 및 컨설팅 모델에 기반한 거점기관별 운영현황 분석 및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 기획과 실행과정의 적절성, 사업의 성과와 효과 등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꿈의 무용단 운영사업의 기획, 교육 운영, 성과 및 환류 등 사업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진단 결과를 제공하여 거점기관으로서의 독자적 교육모델 구축을 유도하고, 지역거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분류
기초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5 링컨 센터 하계 포럼(Summer Forum)이 링컨 센터(Lincoln Center)에서 개최, 전 세계의 예술교육가, 교육자, 현직 예술가가 한 자리에 모여 예술교육의 미래를 그려보는 교류 기회.(2025. 7. 9.~12.)
발행기관
링컨센터 (Lincoln center)
등록일
2025-02-26
조회수
32
-
예술통합 및 융합교육 연구소(Institute for ARTS INTEGRATION and STEAM)*의 주최로, 과학기술 연계 융합형 예술교육의 최신 동향과 모범 사례 소개, 교수법 연수를 목적으로 한 행사가 세계 각국의 교육 및 예술교육 관계자 대상 양일간 진행될 예정. 이 행사를 통해 각 국의 교육계 종사자들은 각 학년 별 맞춤 프로그램 사례를 학습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기회를 가질 예정
발행기관
예술통합 및 융합교육 연구소(The Institute for Arts Integration and STEAM)
등록일
2025-02-26
조회수
54
-
프로젝트 제로(Project Zero)는 학습자의 학습과 이해를 심화시키는 도구 및 기본 지침, 교육, 평가 방식 등을 제공함으로써 창의적, 비판적 사고를 독려하고 사고를 가시화시키는 방법을 탐구함. 5일 동안 진행될 연수에서는 교육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토대로 오늘날의 학습자가 미래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학습할 예정
발행기관
하버드 교육대학원 (Harvard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등록일
2025-02-26
조회수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