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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쟁이 아닌 공존, 단절이 아닌 소통, 기량이 아닌 창의력이라는 문화예술교육 가치 실현 및 제주문화예술교육 인프라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남의 문화예술교육지원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해 도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문화접촉 기회 확대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자생적이고 협동적인 협력 네트워크 수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내 문화예술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전남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감수성 강화, 정책 및 연구기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전남도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현지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연계한 지역기반의 사업, 연구, 지역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선순환 예술창작, 누구나 문화향유, 다함께 문예협력이라는 목표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충북 지역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발굴 지원을 하고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미래형 선진문화 향유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안정적·체계적 지원을 수행하고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공동체 형성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기획사업 운영과 중앙단위 위탁사업 운영 활성화를 통하여 경기 문화예술교육 진흥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세종예술제를 운영하고,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여 세종시를 문화행복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문화예술진흥 기반 구축, 예술창작·발표 활동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축제 운영 등을 통해 예술로 새롭고 문화로 행복한 더 큰 울산을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의 교육·소통·나눔을 통한 풍요로운 삶의 문화환경을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실현을 통한 문화의 일상화가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인천 내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인천시 문화예술 향유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특화형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환경 및 여건 조성을 통하여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대구 시민 누구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여 문화도시 대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부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교류, 협력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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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꿈의 무용단 운영사업은 거점 기관의 단계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거점의 요구를 반영한 성과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4 꿈의 무용단 운영사업 점검 모델 기반 성과관리」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연구를 토대로 성과관리 및 컨설팅을 실행했으며, 올해 도출된 유형별 성과거점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번 사례집을 통해 꿈의 무용단을 운영하는 각 거점에서 성과를 직접 체감하고 공유하며, 성과모델이 거점과 중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구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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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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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꿈의 극단은 기획형 프로젝트와 홍보대사 연계 기획사업 두 가지 사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기획형 프로젝트는 연극 교육 모델을 개발하고 시범운영하는 것으로, 꿈의 극단의 새로운 교육·공연 레퍼토리를 창작했습니다.
전국 5개 지역 100여 명의 참여자들이 통합 공연을 만들고 무대에 올랐습니다.
홍보대사 연계 기획사업에서는 동경하던 배우, 연출가 등의 강연과 마스터클래스, 무대 뒤를 엿보는 백스테이지 투어, 그리고 전문 극단과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교육 프로그램에 전국 14개 거점 400여 명의 참여자들이 함께했습니다.
본 자료는 2024 꿈의 극단 사업 결과를 담은 자료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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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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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꿈의 극단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기획형 프로젝트 ‘다시 만나는 세상’의 전체 교육과정 및 통합공연 내용을 상세히 기록한 아카이빙 북입니다.
참여지역 선정, 중앙의 교육모델을 체화하는 강사워크숍 운영, 합동 중간워크숍 및 리허설, 연말 통합공연 개최까지 약 200여 명의 참여자 및 창·제작진이 하나의 교육과정에 함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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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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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꿈의 극단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기획형 프로젝트 통합공연 ‘BEYON:D 다시 만나는 세상’의 통합공연 현장 사진을 기록한 책입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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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꿈의 극단은 기획형 프로젝트 운영 및 총 9팀의 홍보대사 프로그램 등 전국 20개소 시범운영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기회를 확장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5년 ‘꿈의 극단’ 정식 출범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2024 꿈의 극단 기획형 프로젝트 통합공연 'BEYON:D 다시 만나는 세상' 프로그램 정보를 담은 자료로, 참여한 팀과 창작방식, 연출가의 글 등 다양한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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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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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집은 예술로 세상을 탐구하는 693개의 시선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학생들이 예술가의 시각으로 세상을 더 넓고 더 깊게 바라볼 수 있도록 교사-예술가가 함께 치열하게 고민한 시간과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지난 시간들의 이야기가 예술로 탐구생활에 참여한 그룹에게는 즐겁게 되돌아볼 수 있는 추억으로,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혹은 교사-예술가 협력 프로젝트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는 든든한 활용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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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문화예술교육 기획리포트 통합본의 경우, 1~5호로 별도 발간되었던 문화예술교육 관련 전문가 리포트를 함께 통합하여 엮은 결과물입니다.
2024년도에 이루어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연구 내용, 현황, 동향 등의 내용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이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든 이들에게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분류
기초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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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와 문화예술교육 효과를 측정하여 사업과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사항 및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한 결과보고서입니다.
사업별, 연도별 종합 만족도 및 효과성에 대한 결과를 수록하였으며, 추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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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네스코는 평화, 기후변화, 디지털 전환, 교사 역량 강화 등 글로벌 교육 의제를 주도하며 2024년 한 해 동안 수행한 주요 활동을 공유함('24.12.19.)
발행기관
유네스코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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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아동청소년재단(Deutsche Kinder- und Jugendstiftung DKJS)은 헤센 주 10개 어린이집에서 문화교육 프로그램 시작을 기념하여 킥오프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힘('24.11.26.)
발행기관
독일 아동청소년 재단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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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예술위원회와 콘텍스트 리서치 그룹(Context Research Group)은 예술계의 도전과제와 필요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7,255명의 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예술계 현황 조사(Arts Community Pulse Survey)’를 실시함('24.12.13.)
발행기관
캐나다 예술위원회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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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문화원은 영국의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과 청년(11-24세)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와 이에 창의적으로 대응하는 사례들을 조사한 연구 보고서를 발간함('24.12.)
발행기관
영국문화원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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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문화부는 2024년부터 2026년까지 문화 분야 성평등 실현을 위한 제1차 문화 분야 성평등 계획을 발표함('24.12.11.)
발행기관
스페인 문화부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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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문화예술유산부는 전 생애에 걸친 예술교육 권리 보장을 위해 2024-2029 예술교육정책을 수립하여 발표함('24.11.19.)
발행기관
칠레 문화예술유산부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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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국립예술기금은 예술·건강·웰빙 시범사업을 통해 사회적 연결, 소속감,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지역 문화예술 프로그램 9개를 지원한다는 결정을 발표함('24.12.10.)
발행기관
미국 국립예술기금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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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는 문화예술기관의 ESG 경영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인 `2024 문화예술기관 ESG 밋-업 데이'를 지난 12월 5일(목)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힘(‘24.12.10.)
발행기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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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사장 김형희)은 2024년 11월 30일(토), 지역별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제도를 분석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표준조례안을 담은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힘('24.12.09.)
발행기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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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2025년도 문체부 예산이 7조 672억 원으로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힘(2024.12.11.)
발행기관
문화체육관광부
등록일
2025-01-16
조회수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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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오케스트라를 7년 이상 운영한 자립거점기관들이 각 기관이 지닌 노하우를 활용하여 더욱 확장된 교류를 기획하고 운영하였습니다.
대상, 장르를 확장하여 교육모델을 개발하기도 하고, 다른 꿈의 오케스트라 또는 꿈의 오케스트라 외 음악단체와 교류하면서 그 여정을 기록하였습니다.
꿈의 오케스트라 <교육모델 개발형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을 이끄는 꿈의 오케스트라가 보여주는 특별한 교육입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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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문화부(파비아노 피우바 문화교육도서독서부 장관)의 교육·도서·독서 사무국(Sefli)은 교육부와 함께 공공 정책에 일환으로 시민사회와 지방단체의 협력, 네트워크 활동을 강화하고, 전국 문화예술훈련 무료학교를 창설해 국가가 제정한 정책적 법률에 따라 도서와 독서 장려를 위한 국가 계획을 수립할 것을 협력함
발행기관
브라질 문화부
등록일
2025-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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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