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쟁이 아닌 공존, 단절이 아닌 소통, 기량이 아닌 창의력이라는 문화예술교육 가치 실현 및 제주문화예술교육 인프라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남의 문화예술교육지원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해 도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문화접촉 기회 확대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자생적이고 협동적인 협력 네트워크 수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내 문화예술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전남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감수성 강화, 정책 및 연구기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전남도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현지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연계한 지역기반의 사업, 연구, 지역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선순환 예술창작, 누구나 문화향유, 다함께 문예협력이라는 목표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충북 지역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발굴 지원을 하고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미래형 선진문화 향유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안정적·체계적 지원을 수행하고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공동체 형성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기획사업 운영과 중앙단위 위탁사업 운영 활성화를 통하여 경기 문화예술교육 진흥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세종예술제를 운영하고,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여 세종시를 문화행복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문화예술진흥 기반 구축, 예술창작·발표 활동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축제 운영 등을 통해 예술로 새롭고 문화로 행복한 더 큰 울산을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의 교육·소통·나눔을 통한 풍요로운 삶의 문화환경을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실현을 통한 문화의 일상화가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인천 내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인천시 문화예술 향유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특화형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환경 및 여건 조성을 통하여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대구 시민 누구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여 문화도시 대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부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교류, 협력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본 보고서는 제주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충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충북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부안군문화재단, 이주연 무용감독, 탁지혜 안무가, 지도자 등과 16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부안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연수문화재단, 박태희 무용감독,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와 28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연수를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연수는 22회차 무용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과공유회 '꽃의 정원' 공연을 통해 단원수료식을 진행하였다. 특히 단원들의 예술성, 창의성 향상과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하고, 단원들의 이야기와 움직임이 반영 된 레퍼토리 개발·연구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송파문화재단, 이은선 무용감독, 3명 주강사 및 보조가사, 서희숙 음악감독과 3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총 47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송파인 송파키즈 에뚜왈 무용단(Songpa kids Etoile Dance Company)은 공교육에서 다루지 않는 무용 교육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들에게 제공하여, 발레로 자신의 몸을 인지하고 다양한 탐색을 통해 사고의 확장, 더 나아가 타인을 이해하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사천문화재단, 김태훈 무용감독, 김영진 음악감독, 김현주 안무가, 정유림 연출가, 박성현 연구원, 6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등과 27명 초등학생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은 26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순히 춤을 배우는 것을 넘어, 자기 자신을 탐색하여 미래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공동창작과 공연을 통해 협력과 포용의 가치를 체험하며, 아이들의 내면은 ‘나’의 세계에서 ‘우 리’의 세계로 확장되어 사회적 성장을 이루어 나아가고자 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영덕문화관광재단, 김평수 무용감독, 양문창 연출감독, 정혜원 안무감독,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와 18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5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영덕은 현대무용과 스트릿장르를 융합한 컨템포러리를 기반 무용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인 YoungDuck으로, 올해 2년차 접어든 거점기관으로 지역 내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일번지로 자리매김하고있다.
특히 지역 사회 연계 공연을 통해 지역 내 꿈의 무용단 사업에 대한 저변과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인식변화를 주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안양문화예술재단, 이경은 무용감독과 3명 주강사 등과 3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총 19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안양은 '현대무용으로 나의 세계 표현하기'를 주제로 참여 단원의 관점과 관심사를 반영한 창작 무용을 선보이고, 각자의 개별성을 반영한 창의성 발현 기회를 제공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오산문화재단, 임윤희 무용감독, 3명 주강사와 2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운영한 2024 꿈의 무용단 오산의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오산은 장기적 계획 아래 ‘오색시장’을 시작으로 ‘궐리사’, ‘독산성 세마대지’, ‘오산천’ 등 지역의 대표 명소를 소재로 한 스토리를 개발하고 이를 단원들과 함께 무용작품으로 창작함으로써 지역을 콘텐츠로 하는 무용작품을 매년 차례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역을 대표하는 오색시장을 탐방하고 이곳의 과거와 현재를 학습하여, 이를 바탕으로 결과발표회 공연을 위한 스토리를 개발하여 강사진과 단원들이 함께 창작무용 레퍼토리를 만들고 그 결과물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자기 주도형 무용교육을 시행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논산문화관광재단, 김옥희 무용감독, 교육강사 등과 21명 아동청소년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논산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논산은 자기 춤 언어를 개발하고 다른 친구들과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 작업으로 무용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노원문화재단, 지우영 무용감독, 김수완 연출감독, 7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등과 32명 초등학생 단원이 함께 43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노원은 저학년반과 고학년반 2그룹으로 운영하였으며,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담은 이야기로 아이들이 상상하고 만든 창작 발레 '다섯 번째 계절' 작품을 공연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김해문화관광재단, 강현옥 무용감독, 4명 주강사 등과 21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김해를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김해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참여자의 창작 비율을 점진적으로 높여갈 수 있는 교육으로 설계하였으며, SCAMPER를 이용한 관착, 모방, 창작, 변형의 교육모델을 토대로 운영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군산시민예술촌, 최재희 무용감독, 박수로 안무가, 4명 주강사 및 매니저 등과 2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군산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군산은 몸으로 사고하며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바탕으로 현대무용의 움직임의 체험을 통해 교감의 가치를 다함께 경험하고, 교육 이후 공연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활동을 목표로 하였다. 항구도시 군산의 지리적 특징에서 출발한 2024년‘춤추는 항해사’는 미지의 섬을 향해 별을 따라 항해하고, 깊은 바다 속 이야기와 휘몰아치는 파도 등과 함께 돛을 달고 떠나는 배를 상징적으로 형상화하여 미래를 향해 떠하는 꿈을 꾸는 항해자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구리문화재단, 서희영 무용감독, 연출 및 안무가, 3명 주강사 등과 15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구리를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구리는 구리시만의 독자적인 꿈의 무용단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하여 따땃-따 리듬 음가에서 모티브를 따온 브랜등 작업을 하였다. 그리고 청소년들의 신체적 건강, 주도적 문화 주체 미래세대 육성, 대화와 소통을 통한 공동체 강화, 창작 및 공연을 통한 실천적 예술교육을 목표로 운영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소촌아트팩토리, 태이움직인연구소, 신희홍 무용감독, 권효원 부감독, 안무가 및 강사 등과 24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광산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광산은 29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일상의 춤' 정기고연과 '나의 일상은' 전시를 추진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관악문화재단, 안은미컴퍼니와 37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관악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관악 으라차찬은 '누구나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라는 주제와 함께 아동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무용교육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 정체성, 미래역량 발굴 등 전인적 성장을 지향합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5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 '예술가가 우리 학교에 찾아옵니다' 리플릿은 2025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 홍보를 위해 제작되었다.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은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소양, 창의력 등을 함양한 바른 인성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학교문화예술교육 정책 사업이다.본 자료는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 개요, 추진 체계, 추진 일정, 교육활동 운영 안내, 협력수업 소개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는 리플릿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완주문화재단, 황미숙 무용감독, 음악감독 임진명, 연출PM 윤혜진,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등과 2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3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완주는 2023년 활동했던 지속참여 단원이 함께 무요교육수업과 공연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연결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춤의 세계를 만들어가고자 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집은 울주문화재단, 한상률 무용감독, 정희연 안무감독, 3명 주강사와 2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운영한 2024 꿈의 무용단 울주의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울주는 자신의 내면세계를 몸짓으로 표현하는 창작 협업 과정을 통해 울주 아동‧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도모하고, 주민 친화적인 지역자원에 모티브를 둔 레퍼토리 구축으로 지역 사회와 소통‧공감하고 사업의 철학과 가치를 확산하고자 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