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쟁이 아닌 공존, 단절이 아닌 소통, 기량이 아닌 창의력이라는 문화예술교육 가치 실현 및 제주문화예술교육 인프라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남의 문화예술교육지원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해 도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문화접촉 기회 확대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자생적이고 협동적인 협력 네트워크 수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내 문화예술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전남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감수성 강화, 정책 및 연구기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전남도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현지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연계한 지역기반의 사업, 연구, 지역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선순환 예술창작, 누구나 문화향유, 다함께 문예협력이라는 목표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충북 지역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발굴 지원을 하고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미래형 선진문화 향유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안정적·체계적 지원을 수행하고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공동체 형성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기획사업 운영과 중앙단위 위탁사업 운영 활성화를 통하여 경기 문화예술교육 진흥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세종예술제를 운영하고,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여 세종시를 문화행복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문화예술진흥 기반 구축, 예술창작·발표 활동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축제 운영 등을 통해 예술로 새롭고 문화로 행복한 더 큰 울산을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의 교육·소통·나눔을 통한 풍요로운 삶의 문화환경을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실현을 통한 문화의 일상화가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인천 내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인천시 문화예술 향유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특화형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환경 및 여건 조성을 통하여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대구 시민 누구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여 문화도시 대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부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교류, 협력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2024 예술로 어울림 '산업단지형'의 기획형 사업으로, '녹산 국가 산업단지'의 폐공장에서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 및 지역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의 전시, 공연,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2024년 11월 22일~24일 부산 녹산산단 내 구 동남엘리베이터에서 진행된 3일간의 기획형 사업의 내용을 담은 결과 자료집이다.
분류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4년 11월 26일(화) 14시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예술로 어울림의 지역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포럼의 결과자료집이다.
12개 지역의 운영단체에서 각 지역의 사례와 성과를 발표하고 사업 기획자문단 간 토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발행기관
몰타 예술위원회 (Arts council Malta)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1114
-
발행기관
아티스트 이어 (Artistyear)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38
-
발행기관
아일랜드 교육부(The Department of Education)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55
-
발행기관
유럽 위원회(European Commision)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33
-
발행기관
아트21 (Art21)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53
-
발행기관
태국 창의문화 진흥원 (Thailand Creative Culture Agency, THACCA)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24
-
발행기관
케네디 센터 (The Kennedy Center)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80
-
발행기관
전미 미술교육 협회 (National Arts Education Association, NAEA)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71
-
발행기관
ELIA (European League of Institutes of the Arts)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36
-
발행기관
국립현대미술관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122
-
[늘봄디자인학교]는 다양한 전문가의 이야기와 다양한 제품을 보며 열린 생각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보는 총 24차시(4차시당 1개 대주제) 프로그램이다. 6개의 대주제는 각 주제별 교사용 가이드, PPT파일, 인쇄용 활동지 묶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늘봄디자인학교]는 다양한 전문가의 이야기와 다양한 제품을 보며 열린 생각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보는 총 24차시(4차시당 1개 대주제) 프로그램이다. 6개의 대주제는 각 주제별 교사용 가이드, PPT파일, 인쇄용 활동지 묶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늘봄디자인학교]는 다양한 전문가의 이야기와 다양한 제품을 보며 열린 생각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보는 총 24차시(4차시당 1개 대주제) 프로그램이다. 6개의 대주제는 각 주제별 교사용 가이드, PPT파일, 인쇄용 활동지 묶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늘봄디자인학교]는 다양한 전문가의 이야기와 다양한 제품을 보며 열린 생각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보는 총 24차시(4차시당 1개 대주제) 프로그램이다. 6개의 대주제는 각 주제별 교사용 가이드, PPT파일, 인쇄용 활동지 묶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늘봄디자인학교]는 다양한 전문가의 이야기와 다양한 제품을 보며 열린 생각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보는 총 24차시(4차시당 1개 대주제) 프로그램이다. 6개의 대주제는 각 주제별 교사용 가이드, PPT파일, 인쇄용 활동지 묶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늘봄디자인학교]는 다양한 전문가의 이야기와 다양한 제품을 보며 열린 생각으로 주변을 관찰하고 디자인으로 표현해 보는 총 24차시(4차시당 1개 대주제) 프로그램이다. 6개의 대주제는 각 주제별 교사용 가이드, PPT파일, 인쇄용 활동지 묶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2024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일반현황, 경영성과, 사업성과를 정리하여 발간한 기관 연차보고서이다.
연차보고서는 크게 일반 현황, 경영 성과, 사업 성과 세 부분으로 이루어지며 일반 현황에서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미션과 비전을 비롯한 인력 및 예산에 관련된 사항, 각 부서의 업무에 대하여 소개한다.
경영 성과 부분에서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난 한해 창출한 기관 운영과 대외 협력에 대한 성과를 소개하며 문화예술교육과 관련한 통계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다.
마지막으로 사업성과에서는 2024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진행한 사업과 그 성과에 대해 소개한다.
분류
발행연도
2025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4년 시민대상 미술분야 온라인 콘텐츠「아트마켓디코드」나만의 무드보드 만들기의 가이드북&활동지이다.
<나만의 무드보드 만들기>는 '구글 아트앤 컬처'를 활용하여 무드보드는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무드보드’는 자신이 어떤 작품에 관심을 가지는지 탐구하고 나만의 컬렉션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하나의 도구이다.
이를 통해 작품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다른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작품에 대해 더 깊이 있는 감상을 할 수 있는 배경을 제공해준다.
분류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