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단계의 무용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교육내용을 교수-학습하는데 필요한 초등학교 학년별 <무용> 교재 개발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초등학교 일반 교과의 주 1회 무용수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초등학교 1-2학년 예술통합교육과 무용, 초등학교 3-6학년 예술교육으로서의 무용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연구 개발에는 (책임연구원) 김화숙, (편성책임연구원) 한혜리, (공동연구원) 신은경, 임혜자, 전혜리, 오레지나, (집필)김화숙, 임혜자, 전혜리, 한혜리, 오레지나, (자문)김말보그 김숙자, 박명숙, 박인자, 정승희, 차옥수, (감수)김계순, 류재만, 서예원, 이부영, 최규민이 참여하였다.
보고서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연구방향 및 범위, 연구방법, 연구추진일정, 초등학교 무용교육의 기본 개념, 교과서 편찬 방향, 교과서 구성, 교과서 예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05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한국무용교육학회
만든이(개인)
김화숙
,
한혜리
,
신은경
,
임혜자
,
전혜리
,
오레지나
다운로드 수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