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708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는 3대 교육개혁 과제인 디지털 교육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는 학생 데이터 기반의 '맞춤' 학습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장애교원을 위한 화면해설과 자막 기능, 다문화 학생을 위한 다국어 번역 기능도 지원한다.
															
																
																	발행기관
																	 교육부
																	
																
																등록일
																2023-07-10
																
																조회수
																49
															
														
													
												 
												
											 
											
											
											
										 
									
										- 
											
												
													
												
												
													
													
														
														
															본 자료는 국내외 문화예술교육 정책동향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세부적으로 국내의 제도, 정책, 포럼, 세미나에 대한 내용과 국외의 제도, 정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발행기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3-07-10
																
																조회수
																107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기초 통계를 확보하고, 관련 정책·전략 수립을 위해 2014년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의 구성은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 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정부부처 및 지자체 등에서의 외부 지원사업 관련 현황 및 문화예술교육 시설 등을 통해 학교 문화예술교육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을 살펴보고자 했다.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석, (공동연구자)김혜경, 박상돈, 이미숙, 강근후, 김주원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