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708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본 저작물은 2020년 발행한 2020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알쏭달쏭 나! 내마음의 보물지도! 결과자료집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재)인천문화재단 인천무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인천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며 매주 주말 아동과 청소년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알송달쏭 나! 내 마음의 보물지도!>는 '나의 생각과 감정을 연극놀이로 알아가면서 내 마음의 보물지도를 환성해 보는 연극놀이 프로그램이다.
* 본 자료는 부평구문화재단에서 2020년 작성하여 개방한 '2020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알쏭달쏭 나! 내마음의 보물지도!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평구문화재단(www.bp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부평구문화재단
-
본 저작물은 부천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문화정책연구5 부천형 아기공연예술의 사회적가치 ICRS 보고서이다. ICRS는 부천문화재단의 《0세콘텐츠개발사업》을 재디자인한 새로운 컨셉이며 문화예술창의 도시와 YZ세대를 위한 꿈의 도시, 아동친화도시 등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에서는 부천시와 해외 0세 콘텐츠 사업의 성과 및 현황을 비교하고 부천형 영유아 사업의 발전 을 위한 아젠다와 비전 모델을 제시한다.
* 본 저작물은 부천문화재단에서 2020년 작성한 '2020 문화정책연구5 부천형 아기공연예술의 사회적가치 ICRS 보고서'이며, 해당 저작물은 부천문화재단(www.b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기초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부천문화재단
-
본 자료는 동작문화재단이2020년 7월 22일부터 9월9일까지 운영한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Me, 예술을 품다>의 결과보고서이다.
Me, 에술을 품다는 지역사회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분석해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프로그램의 준비과정부터 교육 과정, 결과물 사진, 만족도 조사 등의 과정을 담고 있다.
※본 저작물은 동작문화재단에서 2020년 작성한 '2020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Me, 예술을 품다 결과자료집'이며,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동작문화재단(www.db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온라인프로그램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동작문화재단
-
본 자료는 동대문문화재단에서 2020년 발행한 '2020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사업-동동동대문구를 열어라~'의 결과보고서이다.
2020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사업-동동동대문구를 열어라 사업은 예술에 대한 네트워크 공동체 기반 부족과 도대문구의 특생을 살린 문화향유 활성화 필요 등을 배경으로 진행되었다.
결과보고서는 2020 생활문화 협력체계 구축사업의 계획, 결과, 컨설팅 평가 자료가 기재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동대문문화재단에서 2020년 작성해 개방한 '2020 N개의 서울-동대문 포르테 결과보고서'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동대문문화재단(ddm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동대문문화재단
-
본 자료는 동대문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N개의 서울-동대문 포르테'의 결과보고서이다.
동대문 포르테는 문화자원 조사와 발굴을 통한 지역 재발견 및 전략적 네트워킹을 통한 지역문화 기반 확장 등을 목적으로 진행한 사업이다.
결과보고서에는 지역 문화자원 조사 및 발굴, 동대문지기 라운드 테이블, 청년문화네트워크 '파란' 프로그램에 참여한 문화 주체별 소개와 기본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동대문문화재단에서 2020년 작성해 개방한 '2020 N개의 서울-동대문 포르테 결과보고서'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동대문문화재단(ddm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동대문문화재단
-
본 자료는 도봉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도봉쓰담'이다. 「도봉쓰담」은 매년 도봉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지역 곳곳을 돌며 오래된 가게를 찾아보며 혼자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을 찾으며 언택트를 기반으로 한 문화행사의 리뷰를 안내해 코로나로 지친 도봉을 따뜻하게 응원하고 지친 사람들의 마음에 작은 쉼처가 될 수 있는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내었다.
* 본 저작물은 도봉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도봉쓰담'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도봉문화재단(www.db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도봉문화재단
-
'2020 노닥노닥'은 지역의 생활 속 놀이 문화를 발견하고 독자적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노원의 새로운 생활문화 트렌드 생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생활문화 플팻폼 노원 문화지도를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와 취향 공유를 위한 이야기 나눔과 문화·예술 활동을 위한 공간 발굴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본 아카빙북에는 토요영화살롱, 너와 나의 여행이야기, 10일간의 예술챌린지, 생활문화 커뮤니티 발굴, 생활예술동아리 프로그램의 소개와 현장 사진이 담겨 있다.
* 본 저작물은 노원문화재단에서 2021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일상을 문화로 덧대는 2020 노닥노닥 아카이빙북'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노원문화재단(www.nowonarts.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노원문화재단
-
본 자료는 김포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의 성과 공유책자이다.
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은 일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일상 생활 곳곳에서 스스로 예술을 발견하고 생애주기별로 크고 작은, 그리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교육을 기획하고자 한다.
자료는 2020년 진행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랜선 전시회 등의 교육 성과를 담고 있다.
* 본 저작물은 김포문화재단에서 작성한 '2020 공방문화체험교육사업 성과 공유자료집'으로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김포문화재단(www.g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온라인프로그램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김포문화재단
-
본 자료는 김포문화재단에서 진행한 '2020 김포 공방문화체험 교육사업'의 성과 공유집이다.
2020 김포공방문화체험료교육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김포시 공예산업계를 지원하고 시민이 가까운 동네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방이나 작가 스튜디오에 찾아가 문화예술 체험하는 문화예술향유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은 6개 공방에서 진행한 공예와 일련의 프로그램의 소개와 진행 사진 등이 담겨 있다.
* 본 저작물은 김포문화재단에서 작성한 '2020 공방문화체험교육사업 성과 공유자료집'으로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김포문화재단(www.g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김포문화재단
-
본 자료는 (재)김포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경기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옛이야기가 있는 한옥놀이터'의 결과자료집이다.
경기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주관이며,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경기도 내 문화시설의 유아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옛 이야기가 있는 한옥놀이터는 김포문화재단과 국악기반 유아문화예술교육 전문기관 ‘좋은음악 소리랑’이 공동 기획으로 추진하였으며,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어린시절 들었던 옛 이야기 2편과 함께 음악, 신체, 탐구활동을 융합하여 유아가 주체가 되어 ‘놀이’ 를 통해 새로운 미적 체험을 유도한다.
* 본 저작물은 (재)김포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20 경기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이며,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김포문화재단(www.g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김포문화재단
-
본 자료는 2020년 7월 30일 15:00-17:00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한 '뉴노멀 시대의 일상 <문화‥예술의 목소리로 내일을 준비하다>'의 온라인 정책 좌담회이다.
정책 좌담회는 팬데믹으로 언택트 문화 향유 방안이 확대됨에 따라 지역의 기초 문화재단의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는 방안과 지역문화 산업 회복을 위한 인츠라 구축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좌담회에는 (사회자)이혜진, (좌장)안태호, (좌담)김서룡, 박성싱, 진선임, 한운미, 채기석이 참여하였다.
* 본 저작물은 광명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뉴노멀 시대의 일상 문화 예술의 목소리로 내일을 준비하다'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광명문화재단(https://www.gm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광명문화재단
-
본 자료는 (재)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발행한 2020 문화기획자·예술인 고창 한 달 살기 결과자료집이다.
고창 한 달 살기는 지역 내 새로운 시선 부재로 인한 기존 문화예술 활동 반복의 쇄신 필요 및 군민과 문화예술 전문인력 만남의 장 조성을 통한 문화예술의 일상화 추진 시도 필요 등을 이유로 추진된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전북작가회, 널리 등의 단체가 고창에 머물며 군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활동과 운영 내용 등이 담겨 있다.
본 사업에는 전북작가회의의 김병용, 김성철, 김성숙, 이병초, 유강희, 김헌수, 전은희, 김근혜, 김성규와 널리의 김내진, 이현수 작가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문화기획자·예술인 고창 한 달 살기 결과자료집'으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는 (재)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발행한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인생나눔교실 6개월의 기록' 결과자료집으로 인생나눔교실 사업에 대한 추진 성과를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한 결과자료집이다.
인생나눔교실이란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삶에 대한 성찰 및 타인과의 교류를 바탕으로 공감과 공유를 통해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주민 주도 인문 활동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꽃이 피는 단계로 구성되어 밭을 갈고 씨앗을 심고 싹트는 형태이며 각각 고창 인생나눔교실 소개와 멘토링 가이드를 위한 시범프로그램, 10+1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인생나눔교실 6개월의 기록 결과자료집'으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는 (재)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한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신중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꽃대의 품격' 결과자료집이다.
신중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은 생애 전환기를 맞은 중년(50-64세)세대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고 전환의 기회를 마련해 자아 재형성 및 사회 관계망 확장과 삶의 행복감 증진 등 인생 2막 준비를 돕는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6가지 프로그램에 각각의 꽃대길라잡이(예술강사)들과 참여차들의 참여 소감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신중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꽃대의 품격 결과자료집'으로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한 게시물로,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는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문화이모작 고창살이' 결과자료집이다.
문화이모작 사업은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한 문화 매개 인력을 발굴하고 교육함으로서, 지역 내 문화예수라업 발굴 및 주민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자생적 주민공동체 및 문화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고창살이' 프로그램의 지역특화교육, 현장실습, 결과공유회, 네트워므 모임 과정의 운영일정, 내용, 참고사진을 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광역 기초재단간 문화예술교육 개발 협력사업 예술발전소 온에어 결과자료집'으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는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결과자료집이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주체 간 협력을 통해 개성 있는 지역문화 콘텐츠 발굴·개발하여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지역 장소성의 재발견을 주제로 지역의 장솨와 문화예술의 연계를 통한 공간의 창의적 활용 모습을 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결과자료집'으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는 '2020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다모인'의 결과자료집이다.
무지개다리 사업은 지역 내 문화다양성 이해와 확산을 위해 다문화, 소수문화, 하위문화, 지역문화 등 다양한 무화 주체들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를 구출해 문화 다양성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결과자료집은 다둥이 엄마와 결혼이주여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 프로그램별 운영일정 및 내용 등 프로그램 소개 정보가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운영 무지개다리 다모인 결과자료집'으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본 자료집은 (재)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한 2020 광역·기초재단간 문화예술교육 협력사업'예술발전소:온에어' 프로그램의 결과자료집이다.
예술발전소:온에어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발굴 및 문화예술교육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인적자원 발굴 및 역량강화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범운영과 성과공유 전시회를 추진하였다.
자료집은 프로그램을 진행한 예술가 5인의 간단한 소개와 문화예술교육가로서 나를 주제로 작성한 글이 담겨있으며 프로그램 내용, 교육대상, 기획의도 등이 기재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20 광역 기초재단간 문화예술교육 개발 협력사업 예술발전소 온에어 결과자료집'으로 기관의 이용허락을 받아 게시 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고창문화관광재단(http://gct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고창문화관광재단
-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는 예술가·예술단체와의 제휴를 원하는 중앙 및 지방 보건기관을 위한 종합적인 자료 페이지를 개설함
발행기관
하이퍼알러직 (HYPERALLERGIC)
등록일
2021-10-13
조회수
45
-
예술교육정책리뷰에 실린 <전례 없는 상황에 직면하기: 창의 청소년 개발(CYD) 원칙이 기관의 적응과 지원, 번영을 이끌다 (In the Face of the Unprecedented: Creative Youth Development Guides Organizations to Adapt, Support and Thrive)>는 청소년 예술교육기관 대표 3인을 인터뷰한 사례연구로, 위기 상황에서 지역사회 기반 예술교육 기관의 명확한 임무와 프레임워크가 얼마나 중요한지 검토하였음.
발행기관
예술교육파트너쉽 (Arts Education Partnership, AEP)
등록일
2021-10-13
조회수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