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쟁이 아닌 공존, 단절이 아닌 소통, 기량이 아닌 창의력이라는 문화예술교육 가치 실현 및 제주문화예술교육 인프라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남의 문화예술교육지원 거점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통해 도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문화접촉 기회 확대로 삶의 질 향상과 문화적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양성하고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개발, 자생적이고 협동적인 협력 네트워크 수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내 문화예술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전남문화예술 역량강화를 위한 인력양성 및 감수성 강화, 정책 및 연구기능 강화 등 다양한 노력으로 전남도민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네트워크 구축으로 문화예술교육의 현지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문화예술교육 정책과 연계한 지역기반의 사업, 연구, 지역인력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선순환 예술창작, 누구나 문화향유, 다함께 문예협력이라는 목표에 따른 문화예술교육 질적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충북 지역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 발굴 지원을 하고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여 미래형 선진문화 향유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안정적·체계적 지원을 수행하고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공동체 형성 및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경기 지역 문화예술교육 저변 확대를 위한 기획사업 운영과 중앙단위 위탁사업 운영 활성화를 통하여 경기 문화예술교육 진흥 및 가치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세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세종예술제를 운영하고,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여 세종시를 문화행복도시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 지역 문화예술진흥 기반 구축, 예술창작·발표 활동 지원, 문화예술교육 지원, 축제 운영 등을 통해 예술로 새롭고 문화로 행복한 더 큰 울산을 만들고자 합니다.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문화예술의 교육·소통·나눔을 통한 풍요로운 삶의 문화환경을 구축하고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실현을 통한 문화의 일상화가 지속가능한 문화복지 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인천 내 문화예술교육 관련 기관·시설·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함으로써 인천시 문화예술 향유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특화형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고 지역문화예술 환경 및 여건 조성을 통하여 광주형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대구 시민 누구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을 확대하고,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발굴 및 육성을 강화하여 문화도시 대구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지역문화예술 및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여 부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서울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진흥을 목적으로 서울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과 교류, 협력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2023년 사천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김태훈 무용감독이 기획한 꿈의 댄스팀 <춤추는 시간탐험대> 결과자료집이다.
<춤추는 시간탐험대>는 사천의 과거와 미래를 시간여행 하는 나를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프로그램 및 참여자 소개, 프로그램 과정, 결과발표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사천문화재단
-
2023년 군산시민예술촌에서 진행하고 최재희 무용감독이 기획한 꿈의 댄스팀 <몸으로 만드는 이야기> 결과자료집이다.
<몸으로 만드는 이야기>는 창작을 기반으로 한 무용교육, 레파토리 구축 프로그램(몸으로 만드는 노래_자연과 우리)이다.
자료집은 사업소개, 참여인력, 결과공유회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군산시민예술촌
-
2023년 논산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하고 김태훈 무용감독이 기획한 <우리가 초록의 내일을 춤/출/때>의 결과자료집이다.
<우리가 초록의 내일을 춤/출/때>는 역사적, 환경적 이해를 동반한 체화된 몸의 즉흥성을 기반으로 세계와의 관계성을 무용 아이디어로 표현, 어린이들이 꿈꾸고 있는 세계를 무용 언어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은 프로그램 개요 및 내용, 참여자 정보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논산문화관광재단
-
2023년 하남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원자승 무용감독이 기획한 꿈의 댄스팀 하남 '2023 하남유스쁨댄스컴퍼니' 결과자료집이다.
'2023하남유스쁨댄스컴퍼니'는 발레,현대무용,뮤지컬,즉흥무용,이미지 랩,스토리텔링,(무용-뮤지컬-영화)레파토리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은 참여자 정보, 프로그램 소개 및 과정 내용, 프로그램 결과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하남문화재단
-
2023년 강릉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정은혜 무용감독이 기획한 <꿈의 댄스팀 강릉-온하를 만나다> 프로그램 결과자료집이다.
<온하를 만나다> 는 지역의 전통문화, 자연환경, 도시문화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무용화한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은 참여자 정보 및 인터뷰, 단원 인터뷰, 프로그램 과정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강릉문화재단
-
2023년 소촌아트팩토리꿈의오케스트라운영위원회에서 진행한 꿈의 댄스팀_광산 프로그램 결과자료집이다.
‘My Dance’는 꿈의 댄스팀 ‘광산’의 아동·청소년 29명이 교육에 참여하는 동안 직접 적고 그 려낸 ‘My Dance 계획서’를 기반으로, 수업 안에서 포착된 그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몸의 역사에서 발현된 개개인 고유의 정서와 움직임들을 작업의 주재료로 사용하여 재구성, 편집하여 만들어진 작품이다.
결과자료집에는 꿈의 댄스팀 소개, 프로그램 과정 및 내용, 단원들의 이야기, 아카이빙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소촌아트팩토리꿈의오케스트라운영위원회
-
2023년 전주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고현정 무용감독이 기획한 꿈의 댄스팀 '쁘띠 예술가의 Think Like a Freak! 춤추는 괴짜 선생님'의 결과자료집이다.
'쁘띠 예술가의 Think Like a Freak! 춤추는 괴짜 선생님'은 엉뚱하고 괴짜같은 질문을 만들고 토론하기, 발레 기본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서사를 담은 움직임 창작, 소통과 협업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은 기획의도, 프로그램 소개, 참여인력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전주문화재단
-
2023 양천문화재단에서 진행하고 세컨드네이처댄스컴퍼니가 기획한 꿈의 댄스팀 <우리들의 라라랜드> 결과자료집이다.
<우리들의 라라랜드>는 춤과 몸, 움직임을 통한 자기표현과 상호작용-올바른 가치관과 정체성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댄스팀 소개, 프로그램 과정, 활동 소감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3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양천문화재단
-
2022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꿈의 무용학교> 최종보고서이다.
<꿈의 무용학교>는 통합적인 창의적 표현활동과 예술의 미적 경험을 연계해 무용, 음악, 미술, 체육, 글쓰기 등 다감각적 통합 예술활동을 지향하는 무용 교육 모델이다.
최종보고서에는 교육과정 및 내용, 참여자 분석, 효과분석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
2022년 국립무용단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통통 발이발이, 춤추는 꼬마 안무가> 프로그램 사례집이다.
<통통 발이발이, 춤추는 꼬마 안무가>는 전통무용과 놀이를 바탕으로 능동적인 생각과 창의성, 협동심을 제고할 수 있는 무용 교육 모델 프로그램이다.
사례집에는 프로그램 소개, 주제별 세부 활동, 참여자 활동 소감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국립현대무용단
-
2022년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Dance Vignette>결과자료집이다.
<Dance Vignette>은 발레로 몸의 균형감을 익히고, 발레와 탄츠시어터(무용극)를 활용한 다양한 춤 언어로 나를 표현하며, 나아가 나-너-우리의 확장 움직임을 통해 협동심과 관계성을 형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은 참여진, 프로그램 내용, 만족도, 수업계획서 및 일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
2022년 오!마이라이프무브먼트씨어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초 456’>의 자료집이다.
<꿈의 무용단 '초456>은 즉흥적인 리듬을 바탕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글과 그림, 음악, 움직임을 통해 표현함으로써 나와 우리의 세계를 발견해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에는 프로그램 개요, 창작 과정, 무용단 소개, 공연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오마이라이프무브먼트씨어터
-
2022년 태이움직임교육연구소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N개의 댄싱 프로젝트> 결과자료집이다.
<N개의 댄싱 프로젝트> 는 다양한 몸의 구성을 살펴보고, 오롯이 무용의 도구인 몸과 춤을 통해 자신의 몸을 움직이게 하는 것에 대해 깊게 탐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프롤로그, 준비과정, 프로그램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태이움직임교육연구소
-
2022년 ABC LAB에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춤추는 몬스터, 댄싱몬>프로그램 결과자료집이다.
<춤추는 몬스터, 댄싱몬>은 탐색, 확장, 연결, 창작, 나누기 등 5개 과정을 통해 몸의 감각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스토리텔링 퍼포먼스를 만드는 활동으로, 나를 표현하는 춤추는 몬스터(댄싱몬)이라는 AR부캐를 통해 세상과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프로그램 소개, 과정, 마무리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ABC LAB
-
2022년 국민대학교 산합협력단에서 초등학생(11~13세)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개구쟁이와 마법사>의 기록집이다.
<개구쟁이와 마법사>는 무용, 음악, 연극 등 예술장르가 연계된 가족무용극을 바탕으로 참여자가 자신만의 에피소드로 변형하고 창작하며 공연예술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을 통해 융합이해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프로그램 개요, 교육과정, 무용단원 소개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
2022년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초등학생(11~13세)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댄스팀(무용단) <잇-다(IT-DA)>의 결과자료집이다.
<잇-다(IT-DA)> 는 다문화가정 모자를 대상으로, 몸으로 부터 발산되는 나만의 춤에 대한 고유성을 이해하고, 부모(엄마) 국가의 춤을 통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며, 춤과 움직임의 의사소통을 통해 교감을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결과 자료집에는 개요, 기획의도, 수업과정 및 내용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오마이라이프무브먼트씨어터
-
2022년 제주극장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몸으로 그리는 색깔있는 섬 (Colorful Island)> 프로그램 결과보고서이다.
<몸으로 그리는 색깔있는 섬 (Colorful Island)> 은 참여자들이 살고 있는 지역의 환경에 대한 이해, 관찰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소재를 춤과 거리무용극으로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프로그램 내용 및 기획의도, 연출방안, 캠페인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제주극장 사회적협동조합
-
2022년 서울 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한 초, 중, 고등학생 84명을 대상으로한 <On the Street! in Ansan>프로젝트 의 결과자료집이다.
<On the Street! in Ansan>은 아동 청소년의 고민과 관심사, 흥미를 춤의 특성으로 표현하는 창작 작품을 만들어 보고, 케이팝 댄스 및 스트릿 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에는 프로그램의 기획의도, 참여자 인터뷰, 커리큘럼, 수업진행과정, 공연대본, 만족도조사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안산문화재단
-
2022년 도봉문화재단과 댄스시어터 샤하르가 초등학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꿈의 무용단 <이꿈 무용단>의 결과자료집이다.
<이꿈 무용단>은 무용, 과학, 음악, 미술, 문학, 연극의 통섭적인 예술 교육 효과와 함께, 가족과의 직접적인 소통과 창작을 통해 자기표현과 대인관계, 창의적 능력 함양에 대한 성취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에는 사업소개, 교육프로그램 내용, 포럼 , 결과발표회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도봉문화재단
-
2022년 트러스트무용단에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꿈의 무용단 프로그램 결과 자료집이다.
은 무용, 과학, 음악, 미술, 문학, 연극의 통섭적인 예술 교육 효과와 함께, 가족과의 직접적인 소통과 창작을 통해 자기표현과 대인관계, 창의적 능력 함양에 대한 성취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결과자료집은 프로그램 개요, 무용단 및 기관 인터뷰 등이 담겨져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2
저작권자
트러스트무용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