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535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본 보고서는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전국 11,809개 초·중·고등학교 중, 6,525개교(응답률 55.3%)의 참여로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현황(2014~2024)을 파악하였고,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현황 파악을 통해 시사점을 도출하고 정책 추진의 기쵸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눈에 보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전국 17개 시·도의 초4~고2학년 학생 6,026명과 학부모 3,409명을 대상으로 학교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수요를 파악하여 학교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정책 수립 근거로 활용하고자 한눈에 보기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연구보고서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국내외 성과지표 사례를 분석·검증하여 문화예술교육 정책 성과의 점검과 환류가 가능하도록 <2차 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과제별 성과지표체계를 분류하고 활용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문화예술교육 대표 성과로서 ‘문화예술교육 효과지수, 정책 성과지수’ 에 대한 개념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으며, 기존 문화예술교육 성과(효과)변수들이 상위차원의 성과지표(복합지표)로 수렴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문화예술교육 성과지표체계 검증 및 타당성 분석 연구」를 통해 정리된 2차 문화예술교육 주요 과제별 성과지표와 전략 및 세부과제에 따른 지표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매뉴얼이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전국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강원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경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경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경북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광주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대구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대전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 본 보고서는 부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서울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세종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울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인천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전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보고서는 전부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