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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정보와 지역 관련 문화예술교육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708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이규석, 이하 교육진흥원)과 함께 5월 20일(월)부터 25일(토)까지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비롯하여, 인천, 세종, 제주 등, 전국 곳곳에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발행기관 문화체육관광부 등록일 2019-05-20 조회수 79
  • (재)원주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원주생활문화센터에서 실버·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황금빛 문화 사랑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총 5회,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발행기관 원주문화재단 등록일 2019-05-20 조회수 47
  • 서울문화재단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공존을 그리는 문화예술포럼 <같이 잇는 가치>를 오는 5월 31일(금)과 6월 1일(토)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크레아(DDP CREA)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함께 존재하는 문화예술의 미래를 모색하는 장이다.
    발행기관 서울문화재단 등록일 2019-05-20 조회수 35
  • 유네스코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홍보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와 에듀컬트에서 개최하는 심포지엄을 소개하고 있다.
    발행기관 세계예술교육연맹, 국제미술교육협회, 에듀컬트 등록일 2019-05-20 조회수 68
  • 북아일랜드 예술위원회 '교육당국 및 도시마을(Urban Village) 이니셔티브'는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더 많은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 향후 3년간 ‘창의적 학교 파트너십(Creative School Partnerships)’을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발행기관 북아일랜드 예술위원회 등록일 2019-05-17 조회수 31
  • 경기연구원은 체계적 실태조사와 적극적 홍보 통해 유휴공간을 학생과 주민 모두의 공유공간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방향을 담은 이슈와 진단 보고서를 발행하였다.(연구책임 : 김성하 연구위원)
    발행기관 경기연구원 등록일 2019-05-15 조회수 27
  • 서울문화재단은 다변화하는 예술의 공공성과 다양성에 주목하고 사회적 이슈·솔루션 중심 예술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서울을 바꾸는 예술> 단체를 모집 추진하고자 합니다.
    발행기관 서울문화재단 등록일 2019-05-10 조회수 20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조례 일부 개정하였으며, 개정 주요내용으로는 지역사회 연계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추진, 예술교육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개정조례를 공포하였다.
    발행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등록일 2019-05-09 조회수 14
  • 본 자료는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 사업에서 대구미술관이 진행한 '악동뮤지엄' 전시 도록이다.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는 2013년부터 시작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시각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악동뮤지엄'은 프로그램은 2019년 7월 27일~2019년 9월 28일간 대구미술관 3층 뷰라운지에서 진행되었다. 작가와 함께 본래 사물이 가진 특성을 비틀고, 파괴하여 의도적으로 불편한 상황을 만들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예술적 행위를 경험하고 기록하는 활동 프로그램이다. 자료에는 어린이 예술가의 작품과 전시 공간, 그리고 작가들과 어린이들이 어떻게 만나고 전시하게 되었는지와 전시연계프로그램, 예술가들의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고 작품들과 현장 사진이 첨부되어 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본 자료는 사업 중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한 '순수원해' 자료집이다. '어린이는 무엇을 믿는가'는 2013년부터 시작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 대상 시각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순수원해!'는 수원을 중심으로 '순도100%+수원水原+해(하다, Do it)가 합성하여 탄생된 제목으로 무한한 잠재 가능성을 지닌 어린이에게 작가로서 예술적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집은 순수원해! 프로그램이 1~13회차로 나뉘어져 참여한 참여자들의 현장모습 사진과 참여소감 후기, 예술강사 소감 등이 수록되어있다. (기획 및 진행) 윤나리,김미나,문다현,전유신,신창용,황현호, (보조) 김수민, 박윤이, 손승혜,이선희, 이수린, 최소윤이 참여하였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 2019년 11월 1일(금)에 부산 F1963 선천홀에서 진행된  국문, 영문 결과자료집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창의예술교육: 4차 산업 예술교육의 새 지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로봇, AI, 과학 등을 통해 '4차 산업에서의 창의예술교육'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심포지엄에는 데니스홍 교수, 김태희 교수, Lucy Mcrae 예술가, 최재봉 교수가 발제를 맡았으며 강대기 교수, 박남희 본부장, 이지훈 대표가 지정 토론자로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국제심포지엄 결과보고서'이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플랫폼(http://bsarte.bs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포럼세미나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부산문화재단
  •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과 시대와 대중을 고려한 예술의 의미를 실현할 창의적이고 새로운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발굴을 위해 청년 예술교육 해커톤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본 경진대회는 아이디어 발굴·지원 기대효과와 청년 예술가의 아이디어 개발을 통한 창의적 예술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에는 수상자의 작품과 현장 사진, 작품의 제작 과정 등이 담겨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 청년 예술교육 해커톤 후속개발 결과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콘텐츠개발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부산문화재단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어린이·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학교 밖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추진되었다.   본 연구는 부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 운영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수업 참관, 설문조사(참여자 만족도, 수행단체 만족도)를 실행하였으며, 자료 안에는 연구의 방법과 그 내용, 활동 사진, 결과보고서와 만족도 조사서가 첨부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부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 지역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연계사업 프로그램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연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부산문화재단
  • 본 연구는 기존의 부산 문화예술교육의 질적 성장을 부추길 예술과 과학 융합이라는 새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과학 영역에서는 천체우주, 물리, 인지과학을, 예술 영역에서는 설치미술, 공연예술, 현대미술을 영역 간 융합을 시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코자 하였다.   프로그램은 대상별, 형식별로 분류하여 프로젝트별 일반형 초등과 중등 대상 그리고 캠프형 초등과 중등 대상으로 각각 4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자료에는 예술과 과학 융합의 다양한 사례조사와 구성된 프로그램들이 담겨져 있으며 설문조사와 그 결과 분석, 제언으로 이루어져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랩 : 예술+과학 융합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콘텐츠개발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부산문화재단
  • 문화예술교육사란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원 외에 문화예술에 관한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서 문화예술교육지원법 제27조의 2에 따라 자격이 부여된 사람을 말한다.  본 자료는 부산문화재단의 문화예술교육사 현황을 담고, 부산 내 문화시설의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문화시설 내 교육프로그램 확장과 문화예술교육사 자격 취득자의 경력 개발 및 현장실무 경험을 통한 사회 진출 확대를 목적으로 실시한 인턴십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으며 7명의 문화예술교육사의 인터뷰와 교육 현장도 함께 볼 수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문화예술교육사 in 부산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 아카이브((http://e-archive.bs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부산문화재단
  • 본 사업은 생애초기 유아단계에 적합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자원을 연계한 차별화된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추진 목적이다.   지역 문화시설을 거점으로 한 유아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지원을 통해 유아 문화예술교육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는 환경 및 시설을 갖춘 거점 문화시설 선정, 방문·체험형이 가능한 유아 대상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대상 ‘유아 문화예술교육’ 교수법 개발 및 연수과정 운영 지원, 누리과정과 차별화 된 콘텐츠에 대한 교수법 개발, 교육연수원과 연계한 유아교사 대상 연수 지원을 추진 방향으로 삼았다.   자료에는 선정 기관인 부산현대미술관과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유아의 인지,정서,사회성,신체,심미성과 창의성 발달에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부산문화재단(https://www.bscf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부산문화재단
  • 미국 예술교육 네트워크 기관 연합인 영 오디언스 아츠 포 러닝(Young Audience Arts for Learning)의 예술교육 옹호(advocacy) 활동으로 2019년 4월 14일~27일간 미전역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발행기관 미국 영오디언스 등록일 2019-04-14 조회수 30
  • 본 연감은 (재)울산문화재단의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 동안 추진한 사업의 결과를 기록한 보고서이다.  울산문화재단과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울산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2018~2022)과 연계하여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추진하여 밀착형 교육 제공과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 자원의 발굴 및 육성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본 연감에는 울산문화예술교육 기반구축 사업 기획사업을 담았으며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국제 세미나,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협력망 구축연수, 교원연수, 미디어아트,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시스템 "US" 구축과 울산문화예술교육 성과공유회, 꿈꾸는 예술터 기본구상 연구, 2019 국제 아카데미, 정책간담회, 보도자료 등을 기술하였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생애주기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지원,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과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프로그램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울산문화예술교육 연감'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usare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울산문화재단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본 자료는 2019 울산 신규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으로 자료에는 울산문화재단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소개와 2019년 신규로 실시된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유아 문화예술교육은 유아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유아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이다. 문화예술교육사가 각 기관에 파견되어 프로그램을 진행되며 자료집에는 여러 가지 예술활동을 하는 사진들과 워크숍 후기 등이 기술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울산 신규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us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울산문화재단 울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본 사업은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을 위해 생애소외계층인 유아(만 3~5세)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문화예술교육 보급 및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유아 문화예술교육 연수를 지원한다. (재)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였고 믄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가 후원하였으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한 본 사업은 도내의 영유아교육기관의 유아들과 교사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활동하였다. 2019년에는 담양, 목포, 영암, 광양에서 미술, 통합, 연극, 문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본 저작물은 (재)전라남도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전남 유아문화예술교육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재)전라남도문화재단(http://jn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19 저작권자 전라남도문화관광재단 전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