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문서 자료
  • 전체

전체

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본 보고서는 전국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전국 다운로드 수 45
  • 본 보고서는 경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경남 다운로드 수 9
  • 본 보고서는 경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27
  • 본 보고서는 대전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대전 다운로드 수 11
  • 본 보고서는 경북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12
  • 본 보고서는 서울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23
  • 본 보고서는 강원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강원 다운로드 수 27
  • 본 보고서는 울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9
  • 본 보고서는 전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전남 다운로드 수 22
  • 본 보고서는 전부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전북 다운로드 수 7
  • 본 자료집은 부안군문화재단, 이주연 무용감독, 탁지혜 안무가, 지도자 등과 16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부안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부안군문화재단 지역 전북 다운로드 수 43
  • 본 자료집은 연수문화재단, 박태희 무용감독,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와 28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연수를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연수는 22회차 무용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과공유회 '꽃의 정원' 공연을 통해 단원수료식을 진행하였다. 특히 단원들의 예술성, 창의성 향상과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하고, 단원들의 이야기와 움직임이 반영 된 레퍼토리 개발·연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연수문화재단협력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42
  • 본 자료집은 사천문화재단, 김태훈 무용감독, 김영진 음악감독, 김현주 안무가, 정유림 연출가, 박성현 연구원, 6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등과 27명 초등학생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은 26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순히 춤을 배우는 것을 넘어, 자기 자신을 탐색하여 미래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공동창작과 공연을 통해 협력과 포용의 가치를 체험하며, 아이들의 내면은 ‘나’의 세계에서 ‘우 리’의 세계로 확장되어 사회적 성장을 이루어 나아가고자 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사천문화재단 지역 경남 다운로드 수 22
  • 본 자료집은 오산문화재단, 임윤희 무용감독, 3명 주강사와 2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운영한 2024 꿈의 무용단 오산의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오산은 장기적 계획 아래 ‘오색시장’을 시작으로 ‘궐리사’, ‘독산성 세마대지’, ‘오산천’ 등 지역의 대표 명소를 소재로 한 스토리를 개발하고 이를 단원들과 함께 무용작품으로 창작함으로써 지역을 콘텐츠로 하는 무용작품을 매년 차례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역을 대표하는 오색시장을 탐방하고 이곳의 과거와 현재를 학습하여, 이를 바탕으로 결과발표회 공연을 위한 스토리를 개발하여 강사진과 단원들이 함께 창작무용 레퍼토리를 만들고 그 결과물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자기 주도형 무용교육을 시행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오산문화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16
  • 본 자료집은 안양문화예술재단, 이경은 무용감독과 3명 주강사 등과 3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총 19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안양은 '현대무용으로 나의 세계 표현하기'를 주제로 참여 단원의 관점과 관심사를 반영한 창작 무용을 선보이고, 각자의 개별성을 반영한 창의성 발현 기회를 제공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안양문화예술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56
  • 본 자료집은 송파문화재단, 이은선 무용감독, 3명 주강사 및 보조가사, 서희숙 음악감독과 3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총 47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송파인 송파키즈 에뚜왈 무용단(Songpa kids Etoile Dance Company)은 공교육에서 다루지 않는 무용 교육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들에게 제공하여, 발레로 자신의 몸을 인지하고 다양한 탐색을 통해 사고의 확장, 더 나아가 타인을 이해하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송파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58
  • 본 자료집은 영덕문화관광재단, 김평수 무용감독, 양문창 연출감독, 정혜원 안무감독,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와 18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5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영덕은 현대무용과 스트릿장르를 융합한 컨템포러리를 기반 무용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인 YoungDuck으로, 올해 2년차 접어든 거점기관으로 지역 내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일번지로 자리매김하고있다. 특히 지역 사회 연계 공연을 통해 지역 내 꿈의 무용단 사업에 대한 저변과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인식변화를 주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영덕문화재단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39
  • 본 자료집은 소촌아트팩토리, 태이움직인연구소, 신희홍 무용감독, 권효원 부감독, 안무가 및 강사 등과 24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광산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광산은 29회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일상의 춤' 정기고연과 '나의 일상은' 전시를 추진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소촌아트팩토리 지역 광주 다운로드 수 61
  • 본 자료집은 노원문화재단, 지우영 무용감독, 김수완 연출감독, 7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등과 32명 초등학생 단원이 함께 43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노원은 저학년반과 고학년반 2그룹으로 운영하였으며,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담은 이야기로 아이들이 상상하고 만든 창작 발레 '다섯 번째 계절' 작품을 공연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노원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5
  • 본 자료집은 군산시민예술촌, 최재희 무용감독, 박수로 안무가, 4명 주강사 및 매니저 등과 2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군산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군산은 몸으로 사고하며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바탕으로 현대무용의 움직임의 체험을 통해 교감의 가치를 다함께 경험하고, 교육 이후 공연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활동을 목표로 하였다. 항구도시 군산의 지리적 특징에서 출발한 2024년‘춤추는 항해사’는 미지의 섬을 향해 별을 따라 항해하고, 깊은 바다 속 이야기와 휘몰아치는 파도 등과 함께 돛을 달고 떠나는 배를 상징적으로 형상화하여 미래를 향해 떠하는 꿈을 꾸는 항해자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군산시민예술촌 지역 전북 다운로드 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