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646건
-
본 보고서는 충북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충북
다운로드 수
534
-
본 보고서는 인천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180
-
본 보고서는 세종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세종
다운로드 수
174
-
본 보고서는 서울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186
-
본 보고서는 대전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대전
다운로드 수
174
-
본 보고서는 경북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172
-
본 보고서는 광주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광주
다운로드 수
535
-
본 보고서는 대구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528
-
본 보고서는 충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충남
다운로드 수
548
-
본 보고서는 경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경남
다운로드 수
168
-
본 보고서는 전국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전국
다운로드 수
578
-
본 보고서는 강원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강원
다운로드 수
186
-
본 보고서는 울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534
-
본 보고서는 전남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전남
다운로드 수
178
-
본 보고서는 전부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전북
다운로드 수
166
-
본 보고서는 경기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정규 교육과정 내의 교과(군)와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학년)제, 현장체험학습, 예술특색교육 및 예술제, 정규 교육과정 외의 방과후학교 등으로 구분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였다.
2024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 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서치랩컨설팅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192
-
본 자료집은 송파문화재단, 이은선 무용감독, 3명 주강사 및 보조가사, 서희숙 음악감독과 3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총 47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송파인 송파키즈 에뚜왈 무용단(Songpa kids Etoile Dance Company)은 공교육에서 다루지 않는 무용 교육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들에게 제공하여, 발레로 자신의 몸을 인지하고 다양한 탐색을 통해 사고의 확장, 더 나아가 타인을 이해하고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송파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96
-
본 자료집은 안양문화예술재단, 이경은 무용감독과 3명 주강사 등과 33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총 19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안양은 '현대무용으로 나의 세계 표현하기'를 주제로 참여 단원의 관점과 관심사를 반영한 창작 무용을 선보이고, 각자의 개별성을 반영한 창의성 발현 기회를 제공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안양문화예술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83
-
본 자료집은 사천문화재단, 김태훈 무용감독, 김영진 음악감독, 김현주 안무가, 정유림 연출가, 박성현 연구원, 6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 등과 27명 초등학생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을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사천은 26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단순히 춤을 배우는 것을 넘어, 자기 자신을 탐색하여 미래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공동창작과 공연을 통해 협력과 포용의 가치를 체험하며, 아이들의 내면은 ‘나’의 세계에서 ‘우 리’의 세계로 확장되어 사회적 성장을 이루어 나아가고자 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사천문화재단
지역
경남
다운로드 수
39
-
본 자료집은 연수문화재단, 박태희 무용감독, 4명 주강사 및 보조강사와 28명 아동청소년 단원이 함께 2024 꿈의 무용단 연수를 운영한 결과를 담았다.
2024 꿈의 무용단 연수는 22회차 무용예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과공유회 '꽃의 정원' 공연을 통해 단원수료식을 진행하였다. 특히 단원들의 예술성, 창의성 향상과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하고, 단원들의 이야기와 움직임이 반영 된 레퍼토리 개발·연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2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연수문화재단협력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