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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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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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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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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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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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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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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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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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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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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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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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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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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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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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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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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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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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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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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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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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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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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적‧효과적인 생활권 중심 문화예술교육 실행의 기반 마련을 위해 중장기 로드맵 수립 및 지역 밀착형 추진체계 구축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문화예술교육 지역화 로드맵 추진단은 전국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자체 관계자 간담회 등을 실시해 여러 의견을 수렴하였다.
보고서에는 지역 문화예술교육 실태와 정책 현황, 자치분권 시대의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방향, 지속 가능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핵심 과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임학순, (공동연구자)최혜자, 손동혁, 장세길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개인)
임학순
,
최혜자
,
손동혁
,
장세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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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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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사업의 지난 10년 간 성과들을 종합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 현황 및 성과 분석과 학교교육 환경 변화와 타 유사사업 대응 방향 조사를 통해 예술꽃 씨앗학교 발전방안 및 추진과제를 제안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진, (공동연구자)최나영, 강주희, (보조연구자)박은영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개인)
이경진
,
최나영
,
강주희
,
박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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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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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19 예술교육공간 확대에 따른 서울형 에술교육 2.0'의 연구보고서이다.
연구는 지역예술교육센터의 확대와 서울형 예술교육 정책 변화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연구를 통해 '권역별 예술교육센터'의 방향과 역할, 기능 정립 및 예술교육공간 기반의 예술교육 확산 전략 수립하는 등의 의의를 지닌다.
연구보고서는 서울시 예술교육 정책 및 환경 실태 분석, 사례연구 및 FGI 분석, 권역별 지역예술교육센터모델 개발, 서울형 에술교육정책 방향과 과제, 서울형 예술교육 정책거버넌스 모델 개발, 결론 및 향후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임학순, (공동연구원)백령, 임미혜, 신혜선, 오현주, 최선영, 윤현경, 이정숙, (연구지원)박선영, 박상혁이 참여했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예술교육공간 확대에 따른 서울형 예술교육 2.0 연구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만든이(개인)
임학순
,
백령
,
임미혜
,
신혜선
,
오현주
,
최선영
,
윤현경
,
이정숙
,
박선영
,
박상혁
지역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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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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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추진한 '2018년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의 결과를 수록한 결과보고서이다.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는 '지역문화진흥법' 시행에 따라 지역문화진흥계획 수립 및 평가를 위해 지역문화예술의 실태를 총체적으로 파악이 필요해짐에 따라 서울거주 일반 시민 2,545명과 서울시 산하기관 홈페이지 통합회원 3,789명을 대상으로 수행하였다.
실태조사 결과보고서는 조사 개요, 주요 키워드 분석, 지표별 상세 조사결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사에는 (책임연구)서우석, (공동연구)김해보, 남미진, 박은희, 우사랑, (조사 및 분석)김창영, 김지은이 참여하였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주)케이스텟리서치
만든이(개인)
서우석
,
김해보
,
남미진
,
박은희
,
우사랑
,
김창영
,
김지은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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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저작물은 종로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19 자치구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액터닥터 개념 및 활용방안 연구 결과보고서'이다.
액터닥터 개념 및 활용방안 연구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중증환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극인의 고용 창출을 통한 생활 안전화를 위해 문화예술 전문인력 교육하고 양성할 수 있는 기반 구축 형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액터닥터 활동을 위한 전문연극인 및 연극 관련 단체 활동 현황 파악 및 지원에 대한 필요성과 수요 파악과 액터닥터 수요와 공급을 위한 사업 주체와 대상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액터닥터 사업의 공동체 구성 등의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본 저작물은 종로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자치구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액터닥터 개념 및 활용방안 연구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종로문화재단(https://www.j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종로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종로문화재단,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아이디이노랩
만든이(개인)
김인준
,
김혜리
,
안진호
,
손은진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