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목표를 고려하여 예술 계열 교과에 적합한 평가준거 성취수준, 평가기준, 평가수준, 예시 평가도구를 개발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과정 실행과 평가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이를 바탕으로 189개의 평가준거 성취기준, 567개의 평가기준, 32개의 영역별 성취수준, 25개의 예시 평가도구를 개발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김종윤, (공동연구자)박혜영, 김현정, 김성만, 박 철, 방재석, 서예원, 오레지나, 오세곤, 이연심, 이정환, 최영철, 허현주, 현순수, 홍기훈, (연구협력관)이승재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2017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예술계열 평가기준 개발 연구(작성자: 김종윤)'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www.kice.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7
저작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만든이(개인)
김종윤
,
박혜영
,
김현정
,
김성만
,
박철
,
방재석
,
서예원
,
오레지나
,
오세곤
,
이연심
,
이정환
,
최영철
,
허현주
,
현순수
,
홍기훈
,
이승재
다운로드 수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