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11일(화) 10:00~17:00 동안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와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진행된 '2019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 문화기반시설의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결과자료집이다.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은 2012년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서 합의된 '상하이 액션플랜'에 따라 2013년부터 3국 순회로 개최하고 있다.
3국 문화예술교육 분야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국가별 정책, 연구와 사례를 공유한다.
올해 7회를 맞은 한중일 문화예술교육 포럼은 생애 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라는 정책 목표에 맞춰 어린이/영유아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제주 해비치아트페스티벌과 협력 운영하여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문화기반시설에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교육 사례와 방법을 공유하고 다양한 공간에서 유아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였다.
포럼은 총 3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 문화예술교육 체험 워크숍 '수집된 물질들'도 함께 진행되었다.
발제에는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정책, 세션1' 에서는 위춘청, 오구라 노부히로, 최종철이 맡았고 '문화기반시설의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사례, 세션2'는 예정원, 멍샤오쉐가 맡았다.
'예술가가 어린이를 만나는 태도와 방법, 세션3'은 혼고 히로시, 나카니시 마유, 김준이 발제를 맡았다.
결과자료집은 포럼 행사의 개요, 일정, 세션 발제 자료, 현장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발제 자료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로 작성되어 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개인)
위춘청
,
오구라 노부히로
,
최종철
,
예정원
,
멍샤오쉐
,
혼고 히로시
,
나카니시 마유
,
김준
지역
제주
다운로드 수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