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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문화예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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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08건의 문화예술교육 자료가 있습니다.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2020년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문화예술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11월 11일 ~ 12월 13일 약 5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초․중․고등학교 11,668개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가 진행되었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윤혜란, (공동연구자)구자희, 김혜경, 옥경인, (연구보조원)김다현이 참여하였다.
    분류 평가통계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1 저작권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국내 문화예술교육정책 2021년 3월 3주 ~ 4주 주간동향
    발행기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록일 2021-03-19 조회수 149
  • 덕수 고등학교 이전적지 사례를 중심으로 향후 서울 도심에서 발생하는 이전적지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정책방향 수립 및, 서울 전역의 복합 교육문화시설로서(가칭: 서울미래교육파크)의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기능, 시설, 공간 구성 및 종합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 제언(‘21.3.4.)
    발행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등록일 2021-03-19 조회수 108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온라인 실감형 케이팝 공연장을 올림픽공원(서울시 송파구 소재) ‘케이아트홀’내 조성계획 발표(‘21.3.3.)
    발행기관 문화체육관광부 등록일 2021-03-19 조회수 74
  • 2020년은 년 7만에 개정된 누리과정이 시행되는 해이자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19 유아기 문화예술교육에 대해 관심과 갈등이 혼재하는 시기로 도내 예술가들이 적극 참고할 수 있는 경기형 유아 문화예술교육의 연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경기도내 문화예술기관 및 경기문화재단의 , 유아문화예술교육 관련 현황을 파악하여 조사 분석하는 것은 장기적인 정책과, 지원계획 수립에 있어 꼭 필요한 연구를 통해 경기문화재단이 진행중인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미래를 위한 창의적 예술교육의 방향수립과 발전 정책 수립을 위해서이다. 보고서는 연구개요, 현황분석, 발전방향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연구에는 (책임구원) 김태희, (공동연구)고정민, (연구원)민지혜, 임유정, 황봄이, (연구보조)구지혜, 원혜정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경기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4유형으로 개방한 '경기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발전 방향 연구보고서'이며, 해당 저작물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ggarte.ggcf.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정책연구 보고서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년 전남문화재단에서 추진한 문화지소와 예술동아리 교육지원의 성과를 모아 제작한 사례집이다. 성과 사례집은 각 지원사업별로 참여한 단체 중심으로 추진한 프로그램 내용이 작성되어 있다.  (*문화지소: 지역 맞춤형 문화ㆍ예술 교육 거점 공간을 조성하여 군민에게 문화ㆍ예술 향유 기회 제공)   *본 저작물은 전남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출처표시+영리목적금지+2차적저작물작성금지 이용조건으로 개방한 '2020 전남 문화예술교육 성과 사례집 : 5 문화지소&예술동아리 교육지원'이며, 해당 저작물은 전남문화예술교육(http://www.jnc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전남문화재단
  • 2020년 전남문화재단에서 추진한 유아문화예술교육 사업과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성과를 모아 제작한 사례집이다. 사례집은 참여단체 별 추진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전남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출처표시+영리목적금지+2차적저작물작성금지 이용조건으로 개방한 '2020 전남 문화예술교육 성과 사례집 : 4 유아문화예술교육&네트워크 지원사업'이며, 해당 저작물은 전남문화예술교육(http://www.jnc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전남문화재단
  • 2020년 전남문화재단에서 운영한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의 성과들을 모아 제작한 사례집이다. 사례집은 인턴십 운영에 참여한 6개 기관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전남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출처표시+영리목적금지+2차적저작물작성금지 이용조건으로 개방한 '2020 전남 문화예술교육 성과 사례집 : 3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이며, 해당 저작물은 전남문화예술교육(http://www.jnc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문화예술교육사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전남문화재단
  • 2020년 전남문화재단에서 추진한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성과 사례를 엮어 제작한 사례집이다. 본 사례집은 2020년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사업에 참여한 21개 단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전남문화재단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출처표시+영리목적금지+2차적저작물작성금지 이용조건으로 개방한 '2020 전남문화예술교육 성과 사례집 : 2 꿈다락토요문화학교'이며, 해당 저작물은 전남문화예술교육(http://www.jnc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분류 교육프로그램북 발행연도 2020 저작권자 전남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