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64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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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창의교육 관련 우수한 해외사례와 논문 등 다양한 창의교육 콘텐츠 제공을 통해 기관, 학교 및 학부모들이 창의인성교육과 관련된 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하며, 이를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교육적으로 활용하여 우리나라에 많은 글로벌 창의적 인재들이 배출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미주권 및 유럽, 아시아권의 창의교육관련 우수사례가 되는 논문과 기사, 수업사례를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를 비교분석하여 활용 가능한 자료로 번역하여 총 96편을 정리하여 크레존에 탑재될 수 있도록 한다.
연구의 범위는 창의관련 해외사례 기사와 논문, 인터뷰, 동영상 자료 등을 기본으로 하였으며 창의체험관련 자료의 경우 사이트의 소개 및 안내글을 번역하여 제공하였다. 창의체험활동 공간이나 사이트를 소개함으로써 2016년도 중등교육에서 전면 시행될 자유학기제에 대비하여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고자 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홍영은, (연구원)김진숙, 한주희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국외 우수 창의교육 자료 검색 및 번역 연구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개인)
홍영은
,
김진숙
,
한주희
다운로드 수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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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2015년 꿈다락토요문화학교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 설문지 양식이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의 문화향유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예술 기능교육 중심이 아닌 연극, 국악, 뮤지컬 등 공연 및 전시 작품과 연계한 감상교육 중심 프로그램이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만족도 조사 설문지'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www.kocaca.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다운로드 수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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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한글아,안녕? 활동지'이며, 한글아,안녕 촉감책과 붙임딱지가 첨부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 개방한 '한글아,안녕? 활동지'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한글박물관
다운로드 수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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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놀이터 속 한글 음악대 활동지'이며, 나뭇잎 빚깔 써보기, 눈사람 동시 만들기, '씨앗'동요를 듣고 싹이 나는 소리와 꽃이 피는 소리를 화분 속에 써보기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 개방한 '놀이터 속 한글 음악대 활동지'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한글박물관
만든이(단체)
국립한글박물관
다운로드 수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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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재는 S(과학), T(기술), E(공학), A(예술), M(수학)의 각 요소별 활동 요소를 추출하여 나타내었다. 이를 참고하여 교사가 STEAM 요소를 가감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본 교재는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초등학생, 중학생 그리고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로봇영화와 빅데티어, 소리분야에 대해 이해를 돕고 다양한 활용방법을 포함한다. 또한, 매 차시마다 관련 직업군의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지금 배우는 내용은 어떤 직업과 연관되어 있는지 생각할 시간을 주며 관련한 직업을 체험해보는 활동이 담겨있다.본 교재는 학생들이 융합교육을 받으며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아트(AT), 문화(CT), 직업(MT) 그리고 정보(ICT) 교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만든이(단체)
한국과학창의재단
다운로드 수
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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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문화예술 분야는 복합적으로 변화하는 사회 안에서 그 역할과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미래 변화상과 정책적 수요를 예측하는 문화예술정책의 장기적 접근이 요구된다. 이에 본 연구는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한 동적 흐름과 경향에 나타나는 변화의 핵심요소를 파악·분석하여 정책 수요를 예측하는 한편, 바람직한 미래상으로 이슈를 형성 문화예술분야의 정책적 의제 설정을 주도하는데 목적을 두었으며, 마이크로 트렌드로서 2015년에 나타난 문화예술분야의 변화의 징후들을 포착해 2016년의 문화예술 트렌드를 전망하고 키워드를 추출하고, 범사회적 환경 변화와 지속적인 상호작용 차원에서 사회 환경변화 특징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코드, 문화예술 트렌드와의 관계성을 분석하여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김혜인, (조사담당)장앤파트너스그룹, (연구참여)김성하,김윤정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2016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6 문화예술트렌드 분석 및 전망 보고서(작성자:김혜인)'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www.kct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김혜인
,
김성하
,
김윤정
다운로드 수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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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집은 3D 프린터를 활용해 S(과학), T(기술), E(공학), A(예술), M(수학)의 각 요소별 활동 요소를 추출하여 나타내었다. 이를 참고하여 교사가 STEAM 요소를 가감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본 자료집은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초등학생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STEAM의 단계요소인 상황제시, 창의적 설계, 감성적 체험에 따라 수업 구성 원리를 제시하여 수업 내용의 흐름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차시에 해당하는 과목, 단원, 교육과정 목표, 학습목표와 실제 지도내용을 요약해 수업 과정에 해당하며 ‘상황제시, 창의적설계, 감성적 체험으로 학습과정을 나누고 각 단계에서 이루어질 교수․학습 활동을 제시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3D 프린터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한국과학창의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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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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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국립민속박물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박물관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가족 간 통할 수 있는 여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 사업이다. 이를 통해 민속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선도적인 박물관교육을 개발·보급하고, 수업 진행에 따른 학습과정 변화 진단을 통해 향후 박물관 프로그램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사업은 '학교 밖 토요일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이라는 목표 아래 2015년 3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교 3-6학년 차상위 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 중심(가족참여)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본 사례집에는 절기와 세시풍속의 과학적 원리, 전통문화 속 우리 옷과 현대 의생활 이해, 우리 생활 속의 주거문화라는 세가지 주제의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과 교육 성과 분석, 교육 운영 소감이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민속박물관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국공립기관 연계-국립민속박물관, 부평역사박물관, 세종시립민속박물관' 사례집'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민속박물관(https://www.nfm.go.kr/home/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민속박물관
만든이(단체)
국립민속박물관, 부평역사박물관, 세종시립민속박물관
다운로드 수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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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은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교육'이다. 자칫 흥미를 잃을 수 있는 과학기술관련교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과학적 소양과 창의성 및 예술적 감수성을 동시에 길러줄 수 있는 교육방안으로서 그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본 교재에서 제시하고 있는 과학·예술 융합형 프로그램은 그간 중요도와 가능성에 비해 비중 있게 다루어지지 않았던 예술교과에 초점을 두고 융합교육의 실천에 있어 예술 교과의 역할과 교육적 효과를 재조명하고 예술중심 융합교 육의 실천을 위한 노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융합인재교육에서 예술교과, 그중에서 미술과목 중심으로 과학을 비롯한 다양한 과목들이 통합된 내용을 다루는 교재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뜻을 같이하며 보다 활용도 높은 교재개발을 위해서 학교현장에서 쉽게 활용 가능하면서 기존의 수업을 대체 할 수 있는 성격의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한다는 기본방침을 두고 본 교재를 개발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특수효과, 영화와 과학기술 교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이화여자대학교
만든이(개인)
조영식
,
이정선
,
한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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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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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재는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을 담은 교재로 교사용과 학생용으로 구분되어 있다.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S(과학), T(기술), E(공학), A(예술), M(수학)의 각 요소별 활동 요소를 추출하여 나타내었다. 본 교재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각 소재별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목적에 따라 형태와 기능이 달리지는 소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것을 학습 목표로 한다. 본 과정이 다양한 진로와 미래의 생활 모습 등을 고려하여 창의적인 소재 디자인 활동이 장려되길 기대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생활 속의 친환경 아이디어를 찾아서 교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한국과학창의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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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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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교육의 초창기부터 학교에서는 근대적 보편교육으로서 예술․체육 교과를 통해 예술 교육과 체육 교육을 시행해 오고 있으나 대학입시가 학교교육을 지배하고 있는 교육 현실 속에서 학교 예술․체육 교육은 국가 교육과정에서 규정하고 있는 교육 내용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예술․체육 교과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개선과 향후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책의 방향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다만 학교 예술․체육 교과 교육은 교육부에서 관장하고 있는 행정 영역이므로 이 연구에서는 제시하고자 하는 정책 방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사이의 정책 협력에 적용 가능한 정책으로 제한하고자 한다.
연구에는 (연구책임)박영정, (공동연구)김재경,김택천, (연구참여)김서림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2016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6 문화예술트렌드 분석 및 전망 보고서(작성자:박영정)'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www.kct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박영정
,
김재경
,
김택천
,
김서림
다운로드 수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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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유산 교육 이렇게 해봐요(2015)는 '초등교사를 위한 문화유산 교육 매뉴얼'로 문화재청이 2006년부터 시행해온 문화유산 교육 수업안 개발 지원 사업의 결과물 중 우수 수업안을 골라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듬은 것이다. '강강술래','전통 의복과 주거','전통과 현대가 만난 도자기'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 수업안은 서로 다른 교과와도 연계되어 있어 여러 수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며, 수업 시간에 보여줄 수 있는 동영상이나 인터넷 자료, 현장 학습으로 방문하기 좋은 장소 등을 교사용 참고 자료에 추가하여 실제 수업에 유용하게 쓰이도록 구성하였다.
*본 저작물은 문화재청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문화유산 교육 이렇게 해봐요(2015)'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재청(www.cha.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문화재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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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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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135곳의 현황과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안내서이다. (문화재청 통계목록 2015.5.31 기준)
국립무형유산원은 무형유산의 보존·전승·교류 활성화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전승마루, 누리마루, 얼쑤마루 등 7개의 주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각의 공간은 무형유산을 하나로 통합하는 의미를 담아 궁궐 회랑回廊을 재해석하여 연출하였다. 국립무형유산원은 무형유산의 창조적 계승과 가치 확산을 통해 문화정체성, 문화향유권, 문화다양성을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무형유산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반인과 학생들에게도 공간을 개방하여, 토요상설공연과 상설·기획전시, 무형유산 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연과 전시를 즐기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본 안내서에는 경인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의 무형유산배움터 주요 프로그램 및 안내서가 수록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함께즐겨요! 무형유산배움터 안내서'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무형유산원(www.nihc.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무형유산원
만든이(단체)
국립무형유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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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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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상설 전시실 생각 나눔 활동지-초등학교 고학년'이며, 훈민정음, 한글 등과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그림과 퀴즈를 통해 재미있고 알기 쉽도록 정리한 활동지이다.
*본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 개방한 '상설 전시실 생각 나눔 활동지-초등학교 고학년'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한글박물관
만든이(단체)
국립한글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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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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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상설 전시실 생각 나눔 활동지-초등학교 저학년'이며, 훈민정음, 한글 등과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그림과 퀴즈를 통해 재미있고 알기 쉽도록 정리한 활동지이다.
*본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 개방한 '상설 전시실 생각 나눔 활동지-초등학교 저학년'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한글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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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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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2015년 5월 27일(수) 17시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공연자에서 진행된 2015년 꿈의 오케스트라 '문화가 있는 날' 합동공연의 리플릿이다.
합동공연에는 꿈의 오케스트라 성동, 성북, 오산, 군포, 안양, 안산 지역이 참여하였으며, 리플릿에는 3부로 구성된 공연 프로그램 구성 내용과 사업 소개가 담겨져 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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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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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의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체계적인 정책적 접근은 이에 미치지 못해 이에 대한 정책 방향을 설정할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에 본 연구는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활동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지원정책 방안을 제시하고, 향후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중장기 정책방향 정립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장애인복지관과 특수교육 현장 이 두 영역에서의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를 시행 및 조사하고,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현장 중심의 정책 방안으로서 장애인복지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과 장애인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전병태, (연구참여)오현아, (연구자문)김형희,박주연,이혜정,정원일,백령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보고서(작성자:전병태)'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www.kct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5
저작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전병태
,
오현아
,
김형희
,
박주연
,
이혜정
,
정원일
,
백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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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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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년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수행한 사업의 내용을 정리하여 제작한 사업 결과보고서이다.
* 본 저작물은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5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사업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을 주시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실물 자료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 정보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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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무형유산원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의 무형유산을 보다 쉽게 알리기 위해 총 세권(입문편, 예능편, 기능편)의 '무형문화유산교재'를 제작하였으며, 이 세 권의 책은 새롭게 출발하는 국립무형유산원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을 알리는 데 작은 도움을 주고자 만든 것이다.
『얼쑤! 흥겹게 배우는 무형문화유산 : 예능편』에서는 현재 국가가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는 '국가무형문화재(기존 국가무형문화재)' 중에서 예능종목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으며,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아이들이 무형유산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한발 더 나아가 생활 중에서 즐겁게 향유하는 문화로 자리잡는 것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작되었다.
*본 저작물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어린이를 위한 무형문화유산 교재 『얼쑤! 흥겹게 배우는 무형문화유산-예능편』'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무형유산원(www.nihc.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무형유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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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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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무형유산원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의 무형유산을 보다 쉽게 알리기 위해 총 세권(입문편, 예능편, 기능편)의 '무형문화유산교재'를 제작하였으며, 이 세 권의 책은 새롭게 출발하는 국립무형유산원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을 알리는 데 작은 도움을 주고자 만든 것이다.
『빚고 만들고! 즐겁게 배우는 무형문화유산 : 기능편』에서는 현재 국가가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는 '국가무형문화재(기존 국가무형문화재)' 중에서 기능종목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으며,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아이들이 무형유산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한발 더 나아가 생활 중에서 즐겁게 향유하는 문화로 자리잡는 것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작되었다.
*본 저작물은 국립무형유산원에서 2018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어린이를 위한 무형문화유산 교재 『빚고 만들고! 즐겁게 배우는 무형문화유산 : 기능편』'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무형유산원(www.nihc.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5
저작권
국립무형유산원
만든이(단체)
국립무형유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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