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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4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경남 다운로드 수 6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4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주)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전국 다운로드 수 19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15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전남 다운로드 수 8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대전 다운로드 수 2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부산 다운로드 수 1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세종 다운로드 수 7
  • 초, 중, 고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학교 문화 예술교육 정책추진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2019 학교 문화예술교육 실태조사가 추진되었다. 본 보고서는 전국 초, 중, 고등학교 11,657개교를 대상으로 2019년 9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 전수조사 및 온라인 설문조가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의 협조로 각 단위학교로 공문을 발송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전국 및 17개 지역별로 통계집이 제작되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자)이성호, (공동연구자)김미남, 이경언, 이미령, 정연희, (연구원)김상언, 최학희, 권미영, (연구보조원)왕효선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2
  • 본 자료는 경성대학교에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추진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 프로그램의 결과자료집이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 다운로드 수 73
  • 본 자료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브릿지 프로그램의 가이드북이다. 꼬마작곡가 프로그램의 연계심화 과정으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아동청소년은 오케스트라 악기를 경험하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며 내재된 창의성을 키우게 된다. 프로젝트는 뉴욕 필하모니 꼬마작곡가(Very Young Composers)와 브릿지 프로그램(Composer's Bridge)를 도입하여 국내화 한 프로그램으로 뉴욕 필하모닉과 협력하여 진행된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491
  • 본 자료는 중부대학교에서 2019년에 추진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주말예술캠퍼스 프로그램의 결과자료집이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중부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다운로드 수 260
  • 인천문화재단과 인천광역시교육청 협력 사업인 '인천시민문화대학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 결과보고서이다. 본 사업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마을문화교육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마을문화 교육활동가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보고서는 사업개요, 사업내용, 사업추진성과, 결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김상원, (공동연구)박현주, 전승용, (연구보조)송소라, 차진희, 고주형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인천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인천시민문화대학 마을문화교육활동가 양성과정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인천문화재단(https://i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인천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김상원 , 박현주 , 전승용 , 송소라 , 차진희 , 고주형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24
  • 본 자료는 2019년 12월 11일(수) 13:00-17:00에 인천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교육동 102호 연수실에서 진행된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인천) 결과공유회 자료집이다. 자료집은 주제 발표, 아동 문화예술교육 운영사례, 참고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인천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인천) 결과공유회 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인천문화재단(https://i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인천문화재단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34
  •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2019 생활문화활성화 사업'은 도내 아마추어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 및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디렉토리에는 2019 생활문화활성화 사업의 개요, 추진과정, 권역별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와 2019 생활문화활성화 사업 권역별 참여 동호회가 소개되어 있다.     *본 저작물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2021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생활문화활성화 사업 디렉토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https://gca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지역 경남 다운로드 수 8
  • 본 자료는 '2019 생활문화 동호회 프로젝트북 : 생활문화 동호회로 행복한 성남'이다. 성남문화재단에서는 성남시민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문화예술동호회 네트워크와 생활문화를 지원한다. 프로젝트북에는 다양한 생활문화 동호회 사람들의 인터뷰, 동호회의 활동 내용과 모습 등이 담겨 있다.     *본 저작물은 (재)성남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9 생활문화 동호회 프로젝트북 : 생활문화 동호회로 행복한 성남'이며, 해당 저작물은 성남아트센터(https://www.snart.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성남문화재단 지역 경기 다운로드 수 26
  • 체계적‧효과적인 생활권 중심 문화예술교육 실행의 기반 마련을 위해 중장기 로드맵 수립 및 지역 밀착형 추진체계 구축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문화예술교육 지역화 로드맵 추진단은 전국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자체 관계자 간담회 등을 실시해 여러 의견을 수렴하였다. 보고서에는 지역 문화예술교육 실태와 정책 현황, 자치분권 시대의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방향, 지속 가능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핵심 과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임학순, (공동연구자)최혜자, 손동혁, 장세길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개인) 임학순 , 최혜자 , 손동혁 , 장세길 다운로드 수 121
  • 본 연구의 목적은 예술꽃 씨앗학교 지원사업의 지난 10년 간 성과들을 종합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 현황 및 성과 분석과 학교교육 환경 변화와 타 유사사업 대응 방향 조사를 통해 예술꽃 씨앗학교 발전방안 및 추진과제를 제안하였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이경진, (공동연구자)최나영, 강주희, (보조연구자)박은영이 참여하였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개인) 이경진 , 최나영 , 강주희 , 박은영 다운로드 수 96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19 예술교육공간 확대에 따른 서울형 에술교육 2.0'의 연구보고서이다.  연구는 지역예술교육센터의 확대와 서울형 예술교육 정책 변화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연구를 통해 '권역별 예술교육센터'의 방향과 역할, 기능 정립 및 예술교육공간 기반의 예술교육 확산 전략 수립하는 등의 의의를 지닌다. 연구보고서는 서울시 예술교육 정책 및 환경 실태 분석, 사례연구 및 FGI 분석, 권역별 지역예술교육센터모델 개발, 서울형 에술교육정책 방향과 과제, 서울형 예술교육 정책거버넌스 모델 개발, 결론 및 향후 과제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임학순, (공동연구원)백령, 임미혜, 신혜선, 오현주, 최선영, 윤현경, 이정숙, (연구지원)박선영, 박상혁이 참여했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예술교육공간 확대에 따른 서울형 예술교육 2.0 연구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만든이(개인) 임학순 , 백령 , 임미혜 , 신혜선 , 오현주 , 최선영 , 윤현경 , 이정숙 , 박선영 , 박상혁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