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HOME
  • 문서 자료
  • 전체

전체

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본 저작물은 서울예술치유허브에서 운영하는 '갤러리 맺음 후원전시 운영' 공모에서 선정된 창작 작품의 전시 현장을 담고있다.  갤러리 맺음 전시후원 공모사업은 신진 예술가 대상 갤러리 무료 대관을 통해 치유적 속성을 내포한 창작 작품 전시 후원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치유적 에술작업의 시민 접점을 확대해 공간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각적 경험 제공과 예술계 진입이 어려운 신진 예술가를 대상으로 전시 공간 제공 뿐만 아니라 도록 형태의 결과자료집을 제작함으로써 참여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기록 및 이후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치유허브 갤러리 맺음 공간운영에 대한 아카이빙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서울예술치유허브 갤러리 맺음 전시후원 공모 선정 전시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34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2019 서울형 장애아동·청소년 예술교육' 사업 기록을 담은 아카이빙북이다. 서울형 장애아동·청소년 예술교육 사업은 예술교육 경험을 통한 문화적 가치 충족과 이를 통한 장애인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통해 공동체 속에서 장애인·비장애인의 관계 회복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사업은 장애예술교육 전문가와 장애 아동·청소년이 함께 예술과 장애의 사회적 가치 실험을 운영하는 협력형 프로그램과 장애 유형별, 연령별(아동·청소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하는 공모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서울형 장애 아동 청소년 예술교육사업 아카이빙북'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110
  • 본 자료는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한 '2019 장애와 비장애가 공존하는 문화예술의 미래포럼 같이잇는가치'의 내용을 엮어 제작한 자료집이다.  포럼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동등한 인간'으로서 함께 공존하는 문화에술의 미래를 모색하는데 목적을 둔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장애와 비장애가 공존하는 문화예술의 미래포럼 같이잇는가치 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51
  • 서울예술치유허브는 다양한 에술치유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예술을 통한 마음의 안정과 회복'을 위한 예술치유 콘텐츠를 개발·확산하고 예술치유 활동가(단체)를 육성해 에술치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진행핸다.  2019 <서울청년예술단 x 서울예술치유허브> 결과자료집은 서울문화재단 서울예술치유허브의 기관 및 사업소개와 사업에 참여한 복태와 한군의 '맘-마이-사운드'와 몸의대화 '88탁수'의 회차별 프로그램 및 현장 사진과 프로그램 성과 등이 수록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서울예술치유허브 청년예술지원사업-서울청년예술단X서울예술치유허브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94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추진한 '2018년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의 결과를 수록한 결과보고서이다.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는 '지역문화진흥법' 시행에 따라 지역문화진흥계획 수립 및 평가를 위해 지역문화예술의 실태를 총체적으로 파악이 필요해짐에 따라 서울거주 일반 시민 2,545명과 서울시 산하기관 홈페이지 통합회원 3,789명을 대상으로 수행하였다.  실태조사 결과보고서는 조사 개요, 주요 키워드 분석, 지표별 상세 조사결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사에는 (책임연구)서우석, (공동연구)김해보, 남미진, 박은희, 우사랑, (조사 및 분석)김창영, 김지은이 참여하였다.   * 본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8 서울시민 문화향유 실태조사'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서울문화재단(https://www.s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울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서울문화재단, (주)케이스텟리서치 만든이(개인) 서우석 , 김해보 , 남미진 , 박은희 , 우사랑 , 김창영 , 김지은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51
  • 본 자료는 수성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19 수성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의 결과보고서이다.  <통통(通!通!) 가방의 신나는 여행>은 유아기 어린이들이 예술적 경험을 통해 인성, 공감, 감겅, 협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연극놀이, 미술놀이, 음악놀이과 같은 다양한 예술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예술로 통통통(通!通!通!)>은 현장중심·활동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유아연극 지도 방법과 유아들의 사회적 유능감을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했다.    결과보고서는 유아기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통통(通!通!) 가방의 신나는 여행>과 유아교사 연수프로그램 <예술로 통통통(通!通!通!)> 프로그램의 쇅와 참여기관명, 세부교육 구성 내용, 회기별 지도안, 프로그램 결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수성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수성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수성문화재단(https://ss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수성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수성문화재단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157
  • 본 저작물은 종로문화재단에서 발행한 '2019 자치구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액터닥터 개념 및 활용방안 연구 결과보고서'이다.  액터닥터 개념 및 활용방안 연구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중증환화 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극인의 고용 창출을 통한 생활 안전화를 위해 문화예술 전문인력 교육하고 양성할 수 있는 기반 구축 형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액터닥터 활동을 위한 전문연극인 및 연극 관련 단체 활동 현황 파악 및 지원에 대한 필요성과 수요 파악과 액터닥터 수요와 공급을 위한 사업 주체와 대상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액터닥터 사업의 공동체 구성 등의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본 저작물은 종로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자치구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액터닥터 개념 및 활용방안 연구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종로문화재단(https://www.j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종로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종로문화재단,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아이디이노랩 만든이(개인) 김인준 , 김혜리 , 안진호 , 손은진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26
  • 본 저작물은 양천문화재단에서 2019년 발행한 '2019 자치구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일상 속 예술로 스며들다’' 결과자료집이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양천구 주민들이 배우가되어 연극을 펼치고 양천구 학생들이 곳곳을 그리는 등 주민들의 일상 속 예술이 스며든 모습을 기록한다. 자료는 X를 위한 달달라떼, 문화에술을 사랑하는 당신을 찾아요, 2019 예술교육 프로그램 시범운영, 축제 X 생태탐방, 일상속 예술路 스며들기 한눈에 보기, 2019 자치구 에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양천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자치구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일상 속 예술로 스며들다’'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양천문화재단(https://yfac.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양천문화재단 만든이(단체) 양천문화재단 지역 서울 다운로드 수 32
  • 본 자료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 발행한 '국내외 산림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현황과 실태조사' 보고서이다.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국민의 여가시간 및 소득수준 향상, 삶의 질에 대한 관심증 대로 산림문화 및 휴양, 교육, 치유 등 산림의 복지적 측면을 활용하려는 국민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와 함께 국민의 창의성 제고를 위한 문화자원의 활용이 요구됨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강원도의 산림자원과 문화예술교육을 연계하여 강원도의 특색을 지닌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강원도민을 위한 산림문화예술을 확산·보급하여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보고서는 과업 개요, 산림교육 및 자원의 이해, 국내외 산림교육, 국내 산림체험 프로그램, 강원도 지역현황, 산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종합 제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국내외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체험 프로그램의 현황과 실태 조사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강원문화재단(http://gwcf.or.kr/k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최정기 , 김소연 , 한상연 , 정성훈 지역 강원 다운로드 수 48
  • 아이들이 현대 과학 문명의 발전으로 인해 학교나 집 근처의 자연을 접할 기회가 없으며 주변 자연환경의 변화와 그 안의 생명을 마주할 여유 역시 없어짐에 따라 아이들에게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형성이 힘들고 나아가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연구보고서는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선행 연구 검토, 연구 계획, 학교 숲자원을 활용한 예술중심 교육 프로그램, 학교급별 프로그램 적용, 교육 프로그램 적용 및 확산을 위한 제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한명희, (연구원) 류은수, 한승모, (외부자문)이용희, 최기영, 김담, 한승태가 참여하였다.      * 본 저작물은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학교 숲 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강원문화재단(www.gwc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만든이(개인) 한명희 , 류은수 , 한승모 지역 강원 다운로드 수 94
  • 본 자료는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 발행한 '산림 문화예술에 대한 강원도민의 인식 실태조사' 보고서이다.  해당 연구는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산림 체험활동과 연관된 설문 문항을 통해 산림 문화예술교육에 의한 실태조사 시행과 강원도민의 산림 체험활동 경혐, 이용 패턴, 만족도 등에 대한 현황 파악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자료는 연구목적과 연구방법, 연구결과, 제언, 참고문헌, 부록(설문지)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산림 문화예술에 대한 강원도민의 의식 실태조사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강원문화재단(http://gwcf.or.kr/k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강원문화재단 만든이(단체) 강원문화재단 지역 강원 다운로드 수 21
  •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은 지역특성을기반에둔문화예술교육협업사업추진, 향후선순환운영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지원체계조성 및 지역 문화시설, 예술대학,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협력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교육기회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결과자료집은 2019년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에 참여한 9개 연구단체의 프로그램 과정 등이 수록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사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대구문화에술교육지원센터(http://www.dg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대구문화재단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대구 다운로드 수 109
  • 본 자료는 대전문화재단에서 발행한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자료집이다. 결과자료집은 대전문화재단에서 2019년 진행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이 총 2부에 걸쳐 기록되어 있다.  1부는 문화예술교육 기반 구축사업,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대전꿈의오케스트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부는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원사업,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학교예술교육 지원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대전문화재단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대전문화재단(https://www.dcaf.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9 저작권 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대전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대전 다운로드 수 97
  • 본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19 경북 오감백감 지원사업'의 사례집이다.  '오감백감(五感佰酣)'은 2012년부터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자체 지원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예술가들의 보다 창의적이며 특색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례집에는 신규 문화예술교육 단체를 지원하는 '사:모'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가능한 변화들' 유형의 운영현황이 수록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9 경북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사례집-고마워, 오감백감!'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gb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40
  • 본 자료는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발행한 '2019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사례집'이다. '2019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어린이들을 만나러 가는 방문형과 어린이들이 찾아오는 체험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례집은 고령문화원,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움갤러리에서 진행한 <20편 새싹들이 이야기> , <친구야~ 공연장 놀러가자!>, <행복 씨앗- 별이 빛나는 밤> 프로그램 별 활동과 활동 자료 등이 수록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2019 경북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사례집'이며, 해당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s://www.gbarte.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9 저작권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68
  • 본 자료는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을 맞이해 한국음악교육공학회 2019년 5월부터 25일 13:30-18:00 진행한 봄 학술대회 자료집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자료집은 아동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교육적 가치 및 음악 기제 등에 대한 발표자료가 기재되어 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음악교육공학회 만든이(단체) 한국음악교육공학회 만든이(개인) 우광혁 , 조성기 , 김경화 , 김기수 , 이지영 , 함수경 , 김영연 , 김지언 , 권수미 , 박진홍 , 김미숙 , 윤문정 , 조정은 다운로드 수 27
  • 본 자료는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을 맞이해 한국연극교육학회에서 2019년 5월 25일 진행한 '연극예술의 창조과정과 방법론을 논문화 하기 위한 형식 개발-연극 MFA 논문 형식,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의 자료집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자료집은 '연극예술 창조과정과 방법론에 대한 논문 쓰기의 이론적 배경과 방법론”- MFA 논문 어떻게 쓸 것인가?', '연극 실기논문 형식 개발을 위한 해외사례 연구', '“해외 대학 연극 MFA 논문 사례 연구 - 본인의 연구 논문을 중심으로', '국내 대학 연극 MFA 논문 사례 연구 - 연기 경험의 논리적 개념화 과정에 대한 검토'의 발표 및 질의 자료가 기재되어 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연극교육학회 만든이(단체) 한국연극교육학회 만든이(개인) 나진환 , 허순자 , 서나영 , 양종욱 , 조준희 , 박진태 , 강민호 , 김대현 다운로드 수 30
  • 본 자료는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을 맞이해 한국서양음악이론학회에서 2019년 5월 24일 진행한 '연주와 함께 하는 음악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연주와 이야기 분석을 통한 음악교육의 대중화' 자료집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서양음악이론학회 만든이(단체) 한국서양음악이론학회 만든이(개인) 안정아 , 송세라 , 황윤정 다운로드 수 26
  • 본 자료는 한국무용과학회에서 2019년 5월 25일 진행한 '한국무용과학회 춘계학술심포지엄-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으로서의 무용' 자료집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자료는 영유아, 어린이를 위한 무용의 역할과 과제와 장애인 아동과 비장애인 아동이 함께 참여한 발레교육 등의 발표 자료가 담겨있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무용과학회 만든이(단체) 한국무용과학회 만든이(개인) 홍애령 , 강진주 , 김도연 , 최진수 , 노민혁 , 임미혜 , 오정은 , 조진희 , 태혜신 다운로드 수 25
  • 본 자료는 대한무용동작심리치료학회에서 진행한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문화예술교육 유관학회 세미나' 자료이다.  제8회 《2019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처음의 시간, 끝없는 시작-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 행사는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강화’ 라는 정책 목표에 발맞춰, 그간 소외되었던 ‘영유아‧어린이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및 관계자가 모여 영유아‧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교류, 학습, 경험의 장을 마련하였다. 국제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유관학회 세미나, 전문인력 연수 등 6일의 행사기간동안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세미나는 '영유아의 인성교육과 심리발달을 위한 무용/동작 중심 예술교육의 접근 방향 및 적용 사례'를 주제로 한다.
    주제 행사자료 발행연도 2019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대한무용동작심리치료학회 만든이(단체) 대한무용동작심리치료학회 만든이(개인) 유민화 , 남희경 , 구자윤 다운로드 수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