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교안은 실기중심의 교육을 받아온 20-50대 미술전문인력이 새롭게 요구되는 역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준다. 그리고 우리 모두가 경험하고 있는 기존 교육과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이 공존하면서 야기된 어려움의 해법을 모색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교안은 문화나눔 미술교육의 이해, 문화나눔 미술교육 운영방안, 문화나눔 미술교육 지도안, 문화나눔 미술교육 평가방법, 문화나눔 미술교육 감상학습 발문 및 지도방법, 미술교육과정의 개념적 구조, 아동복지시설과 아동의 이해, 교안I, 교안II, 추가교안 1반, 추가교안 4반, 재료에 대한 Tip, 관련 사이트 소개, 참고문헌 소개, 가드너의 다중지능 여론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교안개발에는 (총괄연구원) 김이삭, (책임연구원) 백경미, (공동연구원) 김수연, (연구자문) 김지연, 정광조, (보조연구원) 김민경이 참여하였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07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김이삭 외 5인
만든이(개인)
김이삭
,
백경미
,
김수연
,
김지연
,
정광조
,
김민경
다운로드 수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