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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현장, 행사, 연수, 국제교류 등 문서 자료를 제공합니다.

총 4,640건
  • 지역문화예술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그로잉-업!'은 6주간의 기본교육과정과 5주간의 프로그램 기획·실행과정을 통해 인문학, 문화·예술에 대해 배우고, 문화예술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등 청년 문화 활동가·기획자를 위한 아카데미이다. 결과자료집에는 기본교육 과정 프로그램과 기획프로젝트 프로그램의 내용이 담겨 있다.     *본 저작물은 인천문화재단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3 지역문화예술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그로잉-업 결과자료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인천문화재단(https://ifac.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14 저작권 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인천 다운로드 수 12
  • 2014년 1년 동안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추진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정리하여 제작된 결과 자료집이다. 자료집은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소개와 2014년 추진한 사업별로 성과들이 정리되어 있다.    * 본 저작물은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아르떼라이브러리에 직접 등록한 '2014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결과집'이며, 해당 저작물은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artrea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제주 다운로드 수 19
  •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발간한 '공감에서 시작되는 문화예술교육;탐구생활' 자료집은 경북지역 중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예천, 상주, 구미에 시민 예술가를 비롯한 노인과 예술가들이 실행 공동체를 구성해 노인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하기 이전에 지역의 노인실태와 문화예술향유 정도 등을 9차례의 COP 연구 모임을 통해 도출해고 있다. 연구모임 결과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이 단절된 이웃 노인 간의 갈등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연구하고 COP를 통해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공동체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본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아르떼라이브러리에 등록한 2014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노인분야 시범사업 '공감에서 시작되는 문화예술교육 탐구생활' 자료집 이며, 해당 저작물은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http://www.gbarte.or.kr/coding/main.a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만든이(단체) 경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역 경북 다운로드 수 124
  • ‘2013 문화예술정책백서’는 2013년 문체부가 추진한 문화예술 부문의 정책 기조와 현황, 그리고 주요성과를 정리한 기록이다.  「2013 문화예술정책백서」는 2013년 문화예술정책을 복기하고 더욱 알차고 내실 있는 문화예술정책을 펼쳐나가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2013년 정부는 ‘경제부흥’, ‘국민행복’,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함께 ‘문화융성’을 4 대 정책기조의 하나로 천명하고 국민행복과 국가발전의 핵심 가치로서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정부 주요 정책기조로 문화 정책이 포함된 것은 유례가 없는 일로, 문화가 더 이상 국민 삶과 행복에 부차적인 요소가 아니라 핵심 영역임을 선언한 것이다. 이에 따라 2013년은 문화융성을 추구하 는 첫 해로써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융성의 법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어 정책을 추진하였다.   *본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4유형으로 개방한 '2013 문화예술 정책백서'이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https://www.mcst.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단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다운로드 수 39
  • 2013년 진행된 문화예술 ODA 현장 점검 및 평가회 참석을 위한 국외 출장 결과보고서이다.
    주제 국제교류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지역 국외 다운로드 수 19
  • 본 연구에서는 역사, 지리, 음악, 미술, 체육, 과학, 수학, 국어 등 각 교과의 대표적인 전문가 중에서도 현장에서 답사 경험이 풍부하고 평소 연구와 교육에서 창의성과 도전정신으로 충만한 인력을 우선 영입하여 10개의 범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개발을 추진하였다.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 개발 연구에서는 기존 하향식 개발 방식을 지양하고 각 참여자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창의적 사고와 혁신적인 시도를 적극 장려하는 상향식 개발 방식을 채택하였다. 각 체험활동 현장에서 만난 창의적 인재를 추가로 영입하고 학생 연구원을 적극 활용하였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개발하는 과정에서도 각 참여자의 개성을 살리면서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시도하였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김이재, (참여연구원)여상인, 강문봉, 김호, 김진석, 김혜정, 김창원,전세명, 송윤숙, 강열, 김기환, 이두현, 유희선, 조경숙, 정은영, 이선재, 최지이, 한태수, 정동연, 이건희, 이영실, 양진, 성승민, 서승원, 이장원, 김성환, 최보길, 박윤정, 김순래, 박재을, 류수지, 노명희, 이계명, 추인호, 장이권, 박종희, 김용범, (보조연구원)고은영, 정지수, 박진솔, 김효정, 이도희, 이강산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범교과 주제 중심 창의체험  프로그램 맵 개발 연구 최종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경인교육대학교 만든이(개인) 김이재 , 여상인 , 강문봉 , 김호 , 김진석 , 김혜정 , 김창원 , 전세명 , 송윤숙 , 강열 , 김기환 , 이두현 , 유희선 , 조경숙 , 정은영 , 이선재 , 최지이 , 한태수 , 정동연 , 이건희 , 이영실 , 양진 , 성승민 , 서승원 , 이장원 , 김성환 , 최보길 , 박윤정 , 김순래 , 박재을 , 류수지 , 노명희 , 이계명 , 추인호 , 장이권 , 박종희 , 김용범 , 고은영 , 정지수 , 박진솔 , 김효정 , 이도희 , 이강산 다운로드 수 29
  • 한국의 베이비붐 세대의 경우, 2010년 베이비부머의 첫 주자인 1955년생이 정년퇴직을 시 작한 후, 점차 현직에서 은퇴하고 있다. 베이비부머의 세대 상 특징(높은 경제력, 문화적 다양성과 경제적 성장을 동시에 경험한 세 대로 풍부한 감성과 문화향유에 대한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음)에 의해 차후 고령자들의 문 화향수에 대한 욕구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본 연구는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문화예술정책을 통해 베이비붐 세대 은퇴이후의 시간적 여유를 건전한 여가로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에는 (부연구위원)김상우가 참여했다.   *본 저작물은 울산발전연구원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울산지역 베이비부머 은퇴 후 여가생활을 위한 문화예술활성화 방안 (2014)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발전연구원(www.ud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울산발전연구원 만든이(단체) 울산발전연구원 만든이(개인) 김상우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25
  •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심장이었던 울산도 그동안 많은 문화예술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삶 속에서 문화예술의 향취를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정작 문화예술발전의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지원은 모자란 측면이 없지 않다. 또한, 더구나, 한국의 문화예술은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되어 발달한 까닭에 지방의 문화예술가의 실태는 더 열악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 보고서는 지역 문화예술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성화 지원방안을 제안한다. 또한 울산지역의 문화예술가를 대상으로 지역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의 실태와 지금까지의 지원방법 등을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보다 실질적으로 지역의 예술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방안이 담겨있다.   연구에는 (부연구위원)김상우, 장수래, 성형수, 이경미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울산발전연구원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울산지역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활성화 지원방안 (2014)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울산발전연구원(www.ud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울산발전연구원 만든이(단체) 울산발전연구원 만든이(개인) 김상우 , 장수래 , 성형수 , 이경미 지역 울산 다운로드 수 25
  • 2014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요인을 파악하여 차년도 사업에 반영하고, 지방 문예회관의 이용 현황, 학생들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수강 전/후 주요 여가활동 현황을 파악하여 사업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사업 성과조사 분석 결과 사업 참여 후 주말 여가활동 시간에 주로 '문화예술 교육 참여 및 관람'을 하는 학생의 비율이 25.3% 증가하여 사업의 목적을 일정부문 달성하였으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지원 사업의 경우 문예회관 이외 기관(사설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유사 사업에 비해 전반적인 교육프로그램의 수준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었다. 고객만족도조사 분석 결과로는 '교사의 대응성' 및 '문예회관의 물리적 환경'에 만족을 느끼고 있지만 고객들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수강을 통해 최종적으로 얻고자 하는 바(예술 감상 방법 습득,토요일 시간의 알찬 활용)를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었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4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만족도조사 결과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www.kocaca.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다운로드 수 27
  • 창의적 체험활동은 초중등 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며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09~41호(2009.12.23)에 의거하여 신설했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교과 외 교육활동의 실천에서 자율성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된 교과와 상호보완적인 장점을 갖지만 현재 교육 현장에서는 교과연계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은 미흡한 실정이다. 본 우수 자료집을 활용해 학생들의 자발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그램의 자료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내용은 다음과 같은 기본 방침을 두고 연구했다. 첫째, 학생들의 꿈과 재능을 키우고 행복한 교육이 실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둘재, 프로그램의 주요 활동은 사전활동, 체험활동, 사후활동 단계로 구성한다. 셋째,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창의성 교수법을 적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본 자료집은 각 지역별(강원/충청권,수도권,영남권,전라/제주권)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율적인 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꿈과 재능을 키우고,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창의체험 수업모델 우수사례집'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과학창의재단(https://www.kofac.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과학창의재단 만든이(단체) 한국과학창의재단 다운로드 수 305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13 연차보고서로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기관소개와 2013년 1년간 추진한 사업들을 정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사업, 문화예술교육 연구개발, 문화예술교육 국제교류사업, 대외협력사업, 2013 세계문화예술 교육주간 등의 사업을 추진하였다.
    주제 연차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09
  • 박물관 및 미술관 전문인력제도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서 정의하는 전문인력의 개념에 바탕하여 학예사 자격시험제도 및 경력인정 대상기관 등에 대한 제도상의 문제점들이 지속적으로 지적되어왔다. 이에 본 연구를 통해 앞서 제기되었던 전문인력의 개념과 범위, 인력제도의 방향성, 지원제도의 적합성 등에 관한 논의들을 재고하고 변화하는 패러다임의 흐름에 맞춰 전문인력자격제도의 전반적인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문화예술계 전문인력으로서 최근의 흐름과 논의들을 반영한 박물관 및 미술관 전문인력제도 운용을 위한 전반적 제도개선방향 제시, 박물관 및 미술관 전문인력자격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박물관 및 미술관 관련 기존제도(등록제도,지원제도 등)의 연계강화 운영방안 제시 등의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연구에는 (연구책임)김혜인, (연구보조)현민혜,김근희가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박물관·미술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력제도 개선방안 연구 보고서(작성자:김혜인)'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www.kcti.re.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만든이(개인) 김혜인 , 현민혜 , 김근희 다운로드 수 26
  • 본 연구는 2014년 11월 29일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 시행,대중매체의 역할 중요성,방송 및 언론을 통한 타문화 종중 및 이해 증진의 인식 확산 필요,UN 인종차별철폐위원회의 대한민국 인종차별위원회 최종 견해에서 미디어 모니터링의 필요성을 언급함에 따라 진행하였으며, 모니터링 운영을 통해 사례를 발굴하여 사회전반에 문화다양성 증진을 도모하고, 전문가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모니터링 참여를 통해 문화다양성의 왜곡된 시선을 개선하고자 한다. 또한 발굴 사례의 실질적인 언론 및 방송 적용 사례를 도출하여 축적된 모니터링 사례를 실제 방송에 적용하여 권고하며, 실제 언론·방송에 적용된 사례를 수집 및 홍보하고자 함에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장현선, (공동연구원)전승녕,윤혜란, (보조연구원)황은정,김보람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2유형으로 개방한 '2014 문화다양성 방송·언론 미디어 모니터링(작성자:장현선)'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s://www.arko.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만든이(단체) ㈜장앤파트너스그룹 만든이(개인) 장현선 , 전승녕 , 윤혜란 , 황은정 , 김보람 다운로드 수 26
  • 본 연구는 기존 문화다양성 교육 및 연수 커리큘럼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교육대상에 적합한 이론적‧실천적 문화다양성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시범연수를 운영하고, 향후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활용 및 응용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문화다양성 교육 커리큘럼에 기반을 두어, 일상생활 속에서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사례 및 교육 내용을 매뉴얼 북으로 제작‧배포하여 문화다양성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자 한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추미경, (공동연구원)이병민,김새미,조아영, (연구원)김소영,강명준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2유형으로 개방한 '일반인을 위한 문화다양성 교육 커리큘럼 및 시범연수 운영(작성자:추미경)'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s://www.arko.or.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만든이(개인) 추미경 , 이병민 , 김새미 , 조아영 , 김소영 , 강명준 다운로드 수 39
  • 교육운영 가이드북 1권 「왕실의 지혜로 우리 아이 키우기」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14년에 발행한 교육자료로, 육아, 자녀의 교육,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 추세에 맞춰 왕실의 지혜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키울 수 있도록 어린이를 위한 왕실문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왕실문화 교육운영 가이드북 『왕실의 지혜로 우리 아이 키우기』 에는 '왕실 태교', '공주의 생활', '궁중다과', '왕실의료' 등 박물관에서 개발한 4종의 교육프로그램 교수안을 상세히 수록하였으며, 교육 현장 사진, 강사의 교육 시나리오, 교재 내용, 교육에 사용된 교구 목록, 사업비 규모까지 실무에 필요한 많은 정보가 빠짐없이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고궁박물관에서 2020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4유형으로 개방한 '교육운영 가이드북 1권 「왕실의 지혜로 우리 아이 키우기」'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고궁박물관(www.gogung.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국립고궁박물관 만든이(단체) 국립고궁박물관 다운로드 수 32
  • 2014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성과평가 질적연구(무용/음악/미술/영화/국악/연극 교육분야) 보고서는 참여자들과의 심층적 면접을 통하여 그 성과를 다각적으로 드러내고 분석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해 장애인분야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의 수행기관 담당자, 예술 강사, 참여자 및 가족 등을 대상으로 심층면접 중심의 질적 탐색을 통하여 참여경험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장애인 분야에서 문화예술교육사업이 갖는 의의 및 타당성을 제시하기 위하여 첫째,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의 의의를 제시하기 위하여 장애와 문화 그리고 문화 예술의 의미에 관한 문헌을 고찰하고, 문화관광부의 ‘복지기관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현황 및 실태를 분석하였으며, 이를 통해 현재 장애인 문화예술교육의 동향과 위치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둘째,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참여자의 변화경험을 도출하기 위해 수행 기관 담당자, 예술 강사, 참여자 및 가족 등 주요 당사자를 대상으로 심층면접 및 포커스그룹 인터뷰(FGI)를 실시하였다. 연구에는 (책임연구원)이용표, (공동연구원)이소원, (보조연구원)유진선이 참여하였다.   *본 저작물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 2014년에 작성하여 개방한 '2014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성과평가 질적연구(무용/음악/미술/영화/국악/연극 교육분야) 보고서'의 이용허락을 받아 작성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www.hinet.or.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사)한국장애인복지기관협회 만든이(단체) (사)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만든이(개인) 이용표 , 이소원 , 유진선 다운로드 수 79
  • 기존의 역량 모델 개발 연구들이 지닌 한계점을 보완하고, 변화하는 문화예술교육환경에서 학교·사회 예술강사들에게 요구되는 역량들을 도출 및 체계화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하여 역량 모델(안)을 수립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에는 (연구책임자)배을규, (공동연구자)김대영, 이호진, (연구보조원)김민주, 김추강, 최지영이 참여하였다.     본 연구보고서는 학교·사회 예술강사 역량 모델(안) 개발 근거, 개발 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제 연구보고서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만든이(단체) 배을규 외 5인 만든이(개인) 배을규 , 김대영 , 김호진 , 김민주 , 김추강 , 최지영 다운로드 수 58
  • 2014년 5월 12일(월)~5월 14일(수) 동안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1층 차오름홀 등에서 진행된 문화체육관광부 신입공무원 대상 '업무분야별 기본교육' 의 연수 자료집이다. 자료집은 현장에서 바라본 문화정책, 키워드로 읽는 문화트렌드, 저작권의 이해, 공연예술과 축제기획 사례 탐구 등의 강의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연수에는 이선철, 박치완, 신희흥, 박수영, 이반야, 채명기, 류재현, 이소주, 성문정, 김영재, 김성진, 추민주가 교육강사로 참여하였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3
  • 2014 AA ArtE Academy program book은 2014 아르떼 아카데미를 소개하는 자료로, 아카데미 소개와 프로그램 소개, 각 레벨을 소개하고 있다. 아르떼 아카데미는 문화예술 트렌드 및 현장 사례의 맥락의존적 분석으로 핵심테마를 추출하여 각 대상별 예술기반의 창의·인성교육 및 문화적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기획하여 문화예술교육 매개자 및 협력자, 예비인력에게 필요한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주제 연수자료 발행연도 2014 저작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다운로드 수 14
  • 본 자료는 '경의 말이 아름답구나! 교육활동지'이며, 한글이 걸어온 길, 나의 생각 정리하기, 세종대왕, 한글문화 시대를 열다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본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2015년에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 1유형으로 개방한 '경의 말이 아름답구나! 교육활동지'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립한글박물관(www.hangeul.go.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제 문화예술교육현장 발행연도 2014 저작권 국립한글박물관 다운로드 수 19